주술, 요괴 하렘/등장인물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주술, 요괴 하렘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주연



1. 개요[편집]


노벨피아 웹소설 주술, 요괴 하렘의 등장인물을 정리한 문서이다.


2. 주연[편집]


본작의 주인공. 부모님이 일찍 타계하신 탓에 아기일 적부터 할머니와 같이 산골짜기에서 자랐으나 할머니 사후 도심으로 나가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진학했다.
이때까지도 할머니의 충고를 지키며 여자를 멀리하고 목걸이를 항상 차고 다녔으나 어느날 이미호가 전학을 오게 되고 자신에게 호감을 가진 그녀와 사귀게 된데다가 거기에 그림자 마물까지 만나면서 그림자 마물과 싸우는 도중 목걸이가 풀려나 강제로 매혹의 저주에 빠진 미호에게 덮쳐진다.
이후 사태를 파악한 김지혜에 의해 이미호, 김차력과 같이 이면세계의 학교로 보내진다.

  • 이미호
파일:주요하 1차표지01.jpg
인간계에서 강한준이 다니던 학교로 전학 온 여학생. 경국지색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을 정도의 미인으로 그 정체는 꼬리 여우 일족의 막내인 삼미호였다.[1] 전학 첫날부터 강한준의 외모가 성격[2]이 취향이라며 자신을 좋아하게 되도록 최면을 걸고[3] 한참을 들러붙으며 가지고 놀다가, 인간계에 흘러들어온 그림자 마귀에게서 자신을 지켜준 것을 계기[4]로 완전히 뻑이가 그의 처음을 뺏어버린다.
이 후, 이 사건을 계기로 강한준이 더는 인간계에 머물 수 없게 되어 요괴 학원으로 전학하게 되자 그를 불러내 자신 역시 실은 요괴이며 일족의 오점처럼 여겨져서[5] 도망치듯 인간계로 왔지만, 한준이와 함께라면 괜찮을 것 같다며 그를 따라 다시 주술, 요괴 학원으로 돌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덕분에 히로인 중에서도 독보적으로 빠르게 정실 포지션을 선점했으나... 정작 본인은 첫 관계를 최면을 걸고 일방적으로 따먹으려고 했던 것에 죄의식을 느껴 정작 고백은 못하고 있다가 유설희 등의 히로인이 추가로 들러붙으면서 그를 독점하는 것엔 실패한다.[6]
원래는 꼬리가 세 개뿐인 삼미호였으나 한준과의 밤일을 거치면서 작중 시점에선 사미호가 되었으며 마지막 화 시점에서는 육미호가 되었다.

  • 한유우
인간계에서 강한준이 아르바이트로 일하던 '카페 유우'의 점장. 이미호 등장 전부터 강한준과 묘한 기류를 타고 있던 미녀였으나, 강한준이 이면 세계로 떠나는 날과 거의 비슷한 타이밍에 카페를 접게 되었다고 그에게 연락을 하고 마지막 인사를 나누다가... 강한준의 목걸이를 벗긴 탓에[7] 우마왕 일족의 요괴을 드러내고 그대로 따먹어버린다. 그 후, 제정신을 차리고 자신은 미친 년이라며 악몽으로 생각하고 잊어 달라는 말을 남기고 도망치는데...
주술, 요괴 학원의 양호 교사로 재회했다. 애당초 한유우의 부임처가 강한준과 같았던 것.[8] 재회한 후론 전날의 우왕자왕하던 모습이 무색하게 강한준의 체질을 정확히 꿰뚫어 보곤 컵에 시중의 우유로는 절대 낼 수 없는 맛의 특제 우유[9]를 한가득 담아 그에게 전함으로써 암묵적인 조약을 맺었다.
아직 본격적인 하렘을 이루기전, 이미호, 유설희와 그녀 정도만 관계를 가졌던 시기에 한창 캣파이트를 벌이던 이 둘의 사이에 끼어들어 그가 하렘을 꾸려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 설파[10]하고 되려 '어차피 독점은 못하니 지금 세명만 있을 때 강한준의 몸과 마음을 휘어잡고 관리하자'는 아이디어를 꺼내 이들을 규합했다.

  • 유설희
설녀 일족이 만든 인공 요괴. '극음지체'로 자신의 능력을 제어할 수 없어 스스로 고립되는 것을 선택했었다. 하지만 극상성인 '극양지체'의 소유자인 강한준에게는 피해가 없어 그만큼은 그녀를 피하지 않고 도리어 다가가려 부단히도 노력한 결과 한동안 티격태격 대는 사이로 지냈다. 그러다가 같이 조를 이루고 중간고사를 치루던 중 '홍마동'에게 붙잡히는 사건이 발생, 이를 강한준이 사력을 다해 구해내며 '자신에게만큼은 욕심을 부려도 되고, 응석을 부려도 된다'고 말해준 것을 계기로 강한준에게만큼은 마음을 열게 된다.
사건이 일단락 된 후론 '금환일식'을 이룬 탓에 유설희의 음기를 받아들인 강항준과 애초에 불안정한 신체인 본인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음양합일을 이뤘다. 이 후, 지금까지와는 180도 다른 태도로 돌변해서 대놓고 '이미호'에게 들이박으며 캣파이트를 시작했으나... 강한준이 섹스를 하지 않으면 죽는 병에 결렸다는 것[11]과 둘과 앞으로 사귀게될 여자 모두을 사랑한다고 대놓고 하렘 선언을 하고 이걸 또 '한유우'가 합리화 시켜준 덕[12]에 일단락된다.
참고로 강한준은 설희와의 정사 후 음기가 섞인 주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척다래
검귀 일족의 차녀. 남장여자로 강한준의 첫 룸메이트였다. 그 척준경을 시조로 둔만큼 결코 약하진 않으나, 가문의 장녀이자 배신자인 '척다윤'에 얽매여 스스로의 재능을 폄하하고 가문의 잘못을 바로잡는 것에 집착하고 있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5-08 10:11:54에 나무위키 주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웹툰에선 장녀.[2] 모두가 그녀의 외모에 매료됐을 때 그만큼은 그의 성격을 칭찬했다. 물론 매료에 안 걸린 것은 그의 강한 양기 덕이다.[3] 정작 강한준은 강한 양기 덕에 최면에 안 걸렸다.[4] 이러곤 왜 자신을 구해줬냐는 그녀의 질문에 '당연히 구해야 되는거니까'라는 멋진 대답도 들려줬다[5] 꼬리 3개는 꼬리일족 치고 부족한 편이라고 한다.[6] 물론 강한준의 위치를 생각하면 애초에 독점은 불가능하긴 했었다.[7] 나름 잔뼈가 굵은 요괴로써 그가 장비하고 있는 목걸이의 특이성을 알아챘으나 그게 부모님이 건 축복을 억제하기 위한 저주인줄은 모르고 억지로 벗겼다.[8] 참고로 강한준은 김지혜를 통해 이미 알고 있었다.[9] 강한준이 아르바이트를 할 때 매번 한유우가 그에게 전하던 우유였다...[10] 그가 영웅으로 추앙받는 두 사람의 자식으로써 갖고 있는 가치와 정치적 위치에 대한 얘기를 꺼냈다[11] 정확히는 양기가 너무 많아 주기적으로 처녀와 관계를 가져아한다. 병은 아니다.[12] 그가 영웅으로 추앙받는 두 사람의 자식으로써 갖고 있는 가치와 정치적 위치에 대한 얘기를 꺼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