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네귀신

최근 편집일시 :

지네귀신

파일:제7화__영혼을_찾는_아홉_개의_꼬리_천년의_기다림_0004.jpg

이름
지네귀신
성우
C.V: 홍승효
사건 발생장소
산간지역의 어느마을
요괴의 정체
요괴, 괴수
고스트 피규어 남김
X[1]

1. 개요
2. 상세
3. 능력
4. 작중행적
5. 정체
6. 기타


1. 개요[편집]


蜈蚣鬼神

“드디어 본 모습을 드러냈구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두 번째 이야기 7화 예고편에서 실루엣만으로 선행 등장. 모티브는 아마도 우리나라 민간 전승 중 하나인 '지네 장터'에서 등장하는 괴물 지네, 혹은 일본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거대한 지네 요괴인 오오무카데로 추정된다.


2. 상세[편집]


긴 몸체에 지네 특유의 촉각 등 실루엣만 등장했던 예고편에서 부터 지네 요괴인 것이 확실시 되었으며 본편에서 정체가 지네 요괴인 것으로 확정. 다만 제대로 등장한 모습은 일반 지네와 달리 앞발이 크고 날카로우며 머리 부분에 마치 황소처럼 앞쪽으로 굽은 뿔 같은 것이 나있다. 또한 거미처럼 두 눈 뒤에 작은 홀눈들이 있고, 꼬리 끝부분에 있는 꼬리 더듬이 형태의 두 독침에는 맹독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걸 전갈의 꼬리처럼 공격한다. 더구나 거대한 체격에도 날렵하고 민첩한데다 재빠르고 신속한 움직임과 스피드까지 갖고 있다.

3. 능력[편집]


  • 특기: 전갈처럼 맹독을 지닌 꼬리 더듬이 형태의 독침.
  • 필살기: 땅 속을 파고든 후 상대를 기습 공격.
  • 특수능력: 아나콘다처럼 상대를 긴몸으로 휘감아서 그 상대를 질식시키는 동시에 몸을 으스러트리는 길고 육중한 몸과 괴력.


4. 작중행적[편집]



희원 : “그 아이를 공격했다간 가만히 있지 않겠다.”

지네귀신 : “그 분의 뜻을 거역하고 달아난 주제에 인간에게 정을 주다니!”

땅 속을 파서 움직이며 이동한다. 그리고 리온과 함께 다니는 희원의 모습으로 변신한 구미호를 찾아내며 그들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희원을 없애려고 하지만 퇴마사로 변한 리온의 예소드, 호드, 혜세드 공격에 잠시 발이 묶인다. 그러나 곧바로 정신을 차린 뒤에 독이 든 꼬리로 리온을 공격하였고, 리온을 지키기 위해 구미호로 변한 희원에게 반박하면서 곧바로 공격한다.[2]

결국, 구미호를 제압하였고, 리온의 말쿠트 왕관도 가볍게 부서버리고는 리온과 구미호를 제압하기에 이른다. 리온은 게부라 기술을 써서 연막을 일으켜서 다친 구미호와 함께 빠져나오지만 계속해서 공격하려는 지네귀신에게 당할 위기에 처한다.

하지만 구미호는 지네귀신의 얼굴에 상처가 있다는 걸 보고는 그의 얼굴을 물어서 큰 타격을 입힌다. 이 때 리온은 지네귀신이 괴로워하는 틈을 타서 마지막 방법으로 금지된 아이기스의 기술인 호크마를 봉인 해제로 해방하여 지네귀신을 불에 태워 소멸시킨다.


5. 정체[편집]


역시 두억시니의 부하. 두억시니에게서 자신의 뜻을 거역하고 달아난 구미호를 제거하라는 명령을 받고 희원의 모습으로 변한 구미호와 리온을 습격하여 패배 직전까지 몰고 가지만, 얼굴에 상처가 있는 것을 본 구미호의 이빨 공격과 그 틈을 타서 마지막 방법인 금지된 아이기스의 힘을 해방한 리온의 호크마의 푸른 화염을 받고 불에 타서 소멸한다.


6. 기타[편집]


  • 절지동물형 요괴이다보니 고스트볼X 시리즈의 귀신들 중에서 무섭고 징그럽다는 평이 많으며 인형술사와 더불어 SD버전이 없지만 그나마 인형술사는 고스트 헌터에 포획용 귀신은 아니어도 G고스트 관련 이벤트성 귀신으로 나왔는데, 지네귀신은 아예 다른 데서 공식적으로 언급이 되질 않았다가 최근 짤이몽땅 귀신 궁합편에서 신비가 짧게 언급한다.[3]


  • 공식적인 강적인 요아힘, 만티코어, 우사첩에게 묻히긴 했지만 지네귀신도 상당한 강적이다. 강한 퇴마사인 리온의 기술이 제대로 통하지 않았고, 구미호을 꼬리의 독으로 공격해 쓰러뜨렸다. 싸우는 과정에서 희원에게 상처를 입게 되고, 모든 힘을 쏟아낸 희원에게 상처가 난 부분을 물리자 비명을 지르며 괴로워하는 사이에 리온이 쓴 금지된 마법 중 하나인 호크마에 맞아 겨우 퇴치된다. 만약 희원에게 상처를 입지 않았거나 희원이 발악조차 못할 정도로 독이 빨리 퍼져서 상처를 공격받지 않았더라면 리온의 금지된 마법마저 통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

  • 인형술사와 더불어 SD버전이 없지만 그나마 인형술사는 고스트 헌터에 포획용 귀신은 아니어도 G고스트 관련 이벤트성 귀신으로 나왔는데, 지네귀신은 아예 다른 데서 공식적으로 언급이 되질 않았다가 최근 짤이몽땅 귀신 궁합편에서 신비가 짧게 언급했다.[4]

  • 다음 시즌 2쿨에서 수상한 의뢰의 최종보스인 사토룡으로 부활해 재등장한다는 루머가 있는데, 지금까지 고스트헌터 등의 매체에서 등장하지 않았던 이유가 바로 이 시즌에서 최종보스로 등장시키기 위함이고 사토룡 편의 부제가 "별빛초등학교의 비밀, 사토룡의 부활"인데다 오프닝에서의 사토룡으로 추정되는 귀신의 그림자가 지네귀신과 유사하기 때문이다. 호크마에 시체가 남지 않을 정도로 타버려서 부활이 불가능 하다는 의견도 있지만 비슷한 사례로 사망한 시온 역시 부활하는데 성공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불가능한건 아니다. 다만 기억해야할건 시온은 완전히 재가 되지않고 은신하여 신체일부가 남아 있었다.[5]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7 21:28:49에 나무위키 지네귀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다만 시즌 3 부터는 악귀의 소환도 가능한데다가 불가살이등과는 달리 봉인 귀신도 아니어서 고스트볼을 남겼을 수 있다.[2] 이 과정에서 구미호의 손톱에 의해 얼굴에 상처를 입었고, 꼬리로 구미호에게 큰 상처를 입힌다.[3] 그래도 인상깊은 캐릭터성과 멋있는 외형 덕분에 팬덤에선 원작에서 없었던 G버젼이나 의인화 버젼과 그 클레이로 만들어주는 등 사랑받고 있었지만 리틀투니에서 SD버젼이 1년 6개월만에 공개되었다. 이 모습으로 다른 매채에서 등장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 영상은 ‘고스트 이름 외우기송’ 이며 비슷한 처지인 다른 귀신인 인형술사,머드맨과는 달리 팬덤에서 생각보다 인기가 많은 귀신이다.[4] 그래도 인상깊은 캐릭터성과 멋있는 외형 덕분에 팬덤에선 원작에서 없었던 G버젼이나 의인화 버젼을 만들어주는 등 사랑받고 있다.[5] 그러나 이 추측은 소용이 없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