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저명부 인페르시아

덤프버전 :




파일:main-qimg.jpg
1. 개요
2. 구성원
3. 주요 설정
4. 같이 보기

지저명부 인페르시아의 본거지
파일:인페르시아 본거지.jpg
인페르시아

1. 개요[편집]


오프닝 소개 장면
1 ~ 19화
20 ~ 34화[1]
35 ~ 49화[2]
파일:지저명부 인페르시아 오프닝 1.gif
파일:지저명부 인페르시아 오프닝 2.gif
파일:지저명부 인페르시아 오프닝 3.gif

地底冥府 インフェルシア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에 등장하는 지하 세계. 명수제(절대신) 움마가 이 세계를 다스렸다. 어원은 이탈리아어와 포르투갈어로 거센 불, 지옥을 뜻하는 인페르노에서 따왔다.

이 세계의 존재들은 서양 전설속의 괴물들을 모티브로 한 존재들이다. 지하(지저) 깊숙이 존재하는 어둠의 베일에 싸인 세계로, 힘이 지배하는 명수와 명수인의 지하제국. 15년 전, 지상 지배를 목적으로 침공하려 했지만, 천공성자들에 의해 저지되어 인페르시아의 제왕 움마는 봉인되고 지상과 연결되는 명부문도 닫혔다. 하지만 작중 도입부에서 다시 침공을 개시, 움마의 부활과 지상 지배를 위해 마도사의 마법으로 명수와 명수인을 보낸다.

인페르시아 내부는 층으로 나뉘어 있어 아래에 있을수록 신분이 높다. 수장 움마가 물론 제일 아래에 있으며, 그 바로 위가 브랑켄, 메미, 울자드, 반큐리어 등 간부들이 활동하는 '알현의 방'(謁見の間)[3]. 후반부에 브레이젤에 의해 원래 본거지가 무너지고 명부신들이 활동하면서부터는 '신들의 골짜기'(神々の谷)로 본거지가 옮겨진다. 애초에 알현의 방은 신들의 골짜기를 모방해서 만들어진 것이라고.[4]

성과에 따라 전투원인 조빌에서 간부까지도 승격할 수 있다.[5] 힘이 있는 강자에게는 지위와 영예를 주고 힘없는 약자에게는 가혹한 세계와 죽음을 주는, 약육강식의 철저한 완전실력주의 사회.

본작 시작 시점으로부터 15년 전에 명수제 움마[6]를 필두로 지상계와 천상계를 침공하려했으나 브레이젤루나젤, 선젤, 라이젤[7]이 명부문 안으로 직접 들어가 움마와 명수인들을 봉인시키며 이를 저지했다.

이들의 최종 목적은 움마의 부활로, 이 목적은 끝까지 한결같았으나 초반부 간부인 개력대장 브랑켄의 경우는 움마의 부활보다 인간계 침공을 더 우선에 두는 모습을 보였다.[8] 브랑켄이 마지레인저들에게 사망하고 나자 움마의 지시로 요환밀사 반큐리어마도신관 메미를 부활시켜 본격적으로 움마의 부활을 꾀하지만 같은 시기 신전사인 마지 샤인이 등장하여 메미를 처치하고, 메미가 다시 불완전하게나마 부활시킨 움마는 누군가에 의해 다시 봉인당한다.

하지만 움마가 재봉인을 당한 탓에 전설 속에서 깨어난 명부 10신이 끝끝내 '절대신' 움마의 완전한 부활을 이루어 절대신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압도적인 힘을 과시하지만 가족 모두의 힘을 합친 마지막 마법 마-지 마지 마젠드를 시전한 마지레인저들로 인해 움마는 전사한다.

이후 적 조직으로서는 끝까지 괴멸하지 않고, 도중에 개심한 3현신 스핑크스요환밀사 반큐리어를 중심으로 개혁 및 재건을 진행하고 있어 지상 세계나 천공성계 마지토피아와의 교류도 진행되고 있다.[9] 다만 외전인 히어로 마마 리그 시점에서 이에 반발하는 세력이 아직 남아있는지 오즈 호우카오즈 츠바사의 연락을 받고 잔당 처리를 하러 출동한다.

요환밀사 반큐리어가 마공감옥에 수감된 모습으로 등장해서 우주제국 잔갸크의 공격을 받은 게 아니냐는 추측이 있으나, 반큐리어가 천공성계나 명부신의 아공간도 들어갈 수 있는 능력자라는 걸 감안하면 혼자 세계를 돌아다니다가 잡혔을 가능성도 있어서 속단할 수 없다.


2. 구성원[편집]


계급
캐릭터 명
배우&성우/국내판 성우
수령 : 명수제 → 절대신
절대신 움마
시오노 카츠미 → 나미카와 다이스케 / 이광수
간부
대간부
명부 10신
-
개력대장 브랑켄
에가와 히사오 / 박영화
마도신관 메미
타카토 야스히로 / 김호성
기타
요환밀사 반큐리어
와타나베 미사(반큐리어), 호란 치아키&키타가미 토모미(나이&메아)
정선혜(반큐리어), 박신희&정선혜(나이&메아)
마도기사 울자드
이소베 츠토무 / 시영준
괴인
명수
-
명수인
-
전투원
명부병 조빌
-

3. 주요 설정[편집]


  • 알현의 방: 작중 초반부터 34화까지 등장한 인페르시아의 본거지, 맨 아래의 봉인된 움마가 있으며 브랑켄과 메미가 사용하는 왕좌가 있으며 위에는 조빌과 하이조빌들이 우글거린다. 34화에서 브레이젤의 마법으로 인해 무너지면서 파괴되었지만 49화 후반부에서 스핑크스, 네이&메어와 함께 갱생한 조빌들이 스핑크스의 지시하에 재건 공사를 하기 시작했다.

  • 명부문: 지상계와 인페르시아를 잇는 거대한 문, 15년 전 오즈 이사무에 의해 움마가 봉인될때 같이 닫혔으며 이후 천공성자 루나젤이 열쇠의 마법으로 자신의 목숨을 명부문의 봉인의 열쇠로 만들었다. 작중 초반에서 개력대장 브랑켄이 그토록 열고 싶어했던 문이다. 문 맨 위에는 문지기인 명수 가고일이 지키고 있다. 17화에서 울자드에게 사로잡힌 루나젤의 생명력이 다하면서 약해진 봉인으로 인해 브랑켄이 억지로 열고 나왔으나 18화에서 카이에 의해 구출된 루나젤이 마지토피아로 돌아간뒤 쏜 광선에 맞아 다시 인페르시아로 내려갔다.

  • 신들의 골짜기: 35화부터 새로 등장하는 인페르시아의 본거지이자 명부신들이 사는 곳. 알현의 방은 이곳을 모방해 만들어졌으며 거대한 명부신들이 사는 곳이기 때문에 크기는 매우 넓다. 신벌 집행에 나설 신벌집행신을 선택하는 심판의 석판이 있다. 알현의 방과는 다르게 끝내 파괴되지 않았다. 대신 심판의 석판은 파괴되었지만.


  • 심판의 석판: 신들의 골짜기에 위치한 거대한 석판, 신벌집행에 나서는 명부신을 선발하는 석판으로 신벌집행신 선발 외에도 다른 명부신들이 싸우는 현장을 보여주는 모니터 기능도 있다. 다곤과 슬레이프닐이 스핑크스를 처벌하러 가는사이에 움마가 스스로 부수고 나와서 파괴되었다.

  • 제단: 35화에서 나온 각각 해골 4개가 있는 거대한 제단.

  • 마도마: 인페르시아에 사는 거대한 명부의 말들, 외형은 메카이나 작중 설정을 감안하면 생명체인듯 하며, 작중 등장한 마도마는 마도기사 울자드의 바리키온[10]과 명부신 슬레이프닐의 42화와 48화에 나온 명부전차를 이끄는 마도마들이 있다. 이 마도마들은 울 켄타우로스로 합체한 브레이젤의 공격에 당해 기절하고 마지 레전드의 필살기 파이어 토네이도에 사망한다. 그리고 48화에서 마지 레전드를 상대로 슬레이프닐이 출전할때 다시한번 등장했다.


4. 같이 보기[편집]


파일:슈퍼전대 로고.png
슈퍼전대 시리즈의 악의 조직


[ 펼치기 · 접기 ]
1대
2대
3대
4대
5대
흑십자군
범죄조직 크라임
비밀결사 에고스
베이더 일족
기계제국 블랙마그마
6대
7대
8대
9대
10대
암흑과학제국 데스다크
쟈신카 제국
신제국 기어
대성단 고즈마
개조실험제국 메스
에일리언 헌터
반 바이오 동맹
11대
12대
13대
14대
15대
지저제국 튜브
무장두뇌군 볼트
폭마백족
은제군 존
차원전단 바이람
16대
17대
18대
19대
20대
반도라 일당
고마 일족
요괴 군단
머신제국 바라노이아
우주폭주족 보족크
21대
22대
23대
24대
25대
사전왕국 네지레지아
우주해적 바르반
재마 일족
론다즈 패밀리
오르그
26대
27대
28대
29대
30대
우주인군 쟈칸쟈
사명체 에볼리안
아리에나이저
지저명부 인페르시아
네거티브 신디케이트
고돔 문명 / 자룡 일족 /
다크 섀도우 / 아슈 일족(퀘스터)

31대
32대
33대
34대
35대
임수권
(마수권법 아크가타)
만기족 가이아크
(기계족 가이아크)
외도중
우주학멸군단 워스타
(우주학멸집단 워스터)
우주제국 잔갸크
(우주제국 잔개크/우주제국 잔혹)
지구희옥집단 유마수
(지구파괴집단 유마수)
환수권
기계어오제국 마트린티스
(기계제국 마트린티스)
라비린델
36대
37대
38대
39대
40대
버그러스
데보스 군
섀도우 라인
(쉐도우 라인)
키바오니 군단
(악귀 군단)
데스 가리안
41대
42대
43대
44대
45대
우주막부 쟈크 매터
(우주제국 다크매터)
이세계 범죄자 집단 갱글러
(갱글러)
전투민족 드루이든
어둠의 제국 요돈헤임
키카이토피아 왕조 토지텐드
(기계토피아 왕조 클로젠드)
46대
47대



노우토
(뇌인)
지제국 바그나라크



번외
아키바레인저
다이노포스 브레이브
사단법인 스테마오츠(1기)
네오 데보스 군
신차원 두뇌 개조 지하 진제국 바로스W(2기)

<white,black> 신간부 및 신규 악역여간부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7 23:33:16에 나무위키 지저명부 인페르시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개력대장 브랑켄이 사망함으로 인해 제외되었으며, 마도신관 메미가 추가되었다.[2] 마도기사 울자드가 리타이어하고 마도신관 메미가 사망함으로 인해 제외되었으며, 명부 10신이 추가되었으며 국내판 오프닝은 이 버전을 계속 채용했다.[3] 작중 초중반부까지 인페르시아로 가장 많이 비춰지는 곳이 바로 여기다.[4] 35화 참고.[5] 개력대장 브랑켄은 과거에 하이조빌이었다.[6] 당시 절대신으로서 각성하지 못한 '명수제' 상태였다.[7] 처음부터 배신할 목적으로 따라갔다.[8] 말로는 인간들을 죽이면서 모은 힘으로 움마를 부활시키려 한다지만 마지레인저와 싸울 때의 했던 말을 보면 은근히 움마보다 위에 있으려는 야욕이 드러난다.[9] 작중 모든 일이 끝나고 스핑크스가 실질적 인페르시아의 지도자가 되었고 본인 입으로 움마에게 인페르시아는 이제 움마의 입김이 닿지 않는 장소가 되었다라고 직접적으로 말한 데가 본인이 직접 자기 무기로 움마를 공격하기까지 했다. 그 외에도 작중 스핑크스 덕분에 다시 인간계로 돌아올 수 있었던 미유키가 움마에게 직접 "이제 인페르시아에 네가 돌아갈 곳은 없어!"라고 먼저 언급하기도 했다. 마지막에는 움마를 쓰러뜨린 오즈일가의 마법이 만들어낸 빛을 보며 "인페르시아는 달라질 거다. 이 빛을 잃지 않고 기억하는 한..."이라고 답했다.[10] 9화에선 마도진의 시공에 들어갔을 당시 반큐리어의 독화살에 맞은 검은 말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