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국현

덤프버전 :

진국현

파일:내 남자의 비밀 진국현.png

배우: 박철호
[ 공식 홈페이지 인물 소개 ]


(60대 초반/남)

의사 출신의 3선 여당 국회의원으로 신망이 두텁다. 장인어른이 물려준 병원을 국립의료재단에 기증하면서 물욕이 없는 사람으로 평판이 더 후해졌다. 그 덕에 깨끗하고 착한 정치인의 이미지를 확실히 굳히고 장관후보로 거명되기도 했다. 지금 당장은 손해를 보더라도 그 손해가 더 큰 이익을 가져다 줄 거라 믿고 있다. 특히 사활이 걸린 문제일수록 피하지 않고 더 크게 배팅을 해 반드시 원하는 실적을 거머쥐는 승부사 기질이 다분하다. 정치적인 처세술이 탁월하다. 그만큼 야망도 크다. 지금의 자신을 있게 한 건 야망이었다.



1. 개요
2.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KBS2 저녁 일일 드라마 내 남자의 비밀에 출연하는 등장인물. 담당 배우는 박철호.
의사출신의 3선 여당 국회의원, 박지숙남편, 진해림아버지[1]

웃고 있다고 절대 선역으로 보면 안된다. 최악의 악역이자 본작의 최종 보스, 만악의 근원 2, 진극혐

다른 사람들의 인생을 망치고 [2] , 자신의 잘못은 생각도 안 하고 남 탓만 하는 이기적인 인간 쓰레기.


2. 작중 행적[편집]


양미령이 자신의 잃어버린 친딸인 진여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3] 양미령을 못마땅하게 생각하며 돈을 주고 나가라고 하며 선물을 받았음에도 영 못마땅한 표정으로 받는다. 그리고 강재욱의 불륜녀가 자신의 딸이라는 사실을 기자들이 알아버리면 자신의 이름에 먹칠이 될까봐 걱정하기도 한다. 진해림을 애틋하게 여기기에 진해림이 친딸이 아니냐는 말이 있다.[4]

결국에는 양미령이 자신의 친딸이 아니라는 걸 알아버리게 되며 진해림에게 큰 배신감을 느끼게 되지만 눈 감고 넘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무엇보다도 강재욱을 죽이는 데는 이 사람의 공이 컸다. 딸이 한지섭에게 빠져 있다 보니 결국 그 한지섭을 죽이려는 위선애의 계략을 역 이용해서 주 실장을 포섭하고, 결국 강재욱을 죽이는데 성공하게 된다. 이 사실을 위선애가 알게 되자 결국 진해림위선애의 친딸이라는 사실을 밝힌다. 본인이 그런식으로 저지르듯 말듯 위선애하고 똑같은 거지

그러다가 자신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던 박지숙을 발견하고 지숙을 지하 창고로 끌고 가 강제로 감금했다. 구타를 하지는 않았으나 양미령이 이걸 생중계로 녹화한 덕분에 TV에까지 다 나와버린 탓에 결국 의원직을 사퇴한다.

그리고 한지섭과 연합하여 한지섭의 제안을 받아들여 강인그룹 최대주주가 되지만, 이건 한지섭의 속임수에 넘어가게 된 꼴이었다... 그러나 진해림강재욱한지섭을 고소하여 경찰서에 끌고 가 다시 승승장구를 하는가 싶었다.

이후 갑자기 모종의 이유로 진해림이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도리어 강재욱한지섭의 고소 취소를 하고 용서를 해 준 뒤.. 진국현의 악행들을 싸그리 까발려버리고, 금상첨화로 박지숙이 그 동안 진국현의 악행들을 모아둔 증거 자료를 형사들에게 제출하게 된다. 결국 마지막 회에서 징역 8년 선고를 받게 되고 교도소로 끌려가게 된다.
4년후 복역 중에 탈옥하여 메가진화하여 살인, 협박, 납치 온갖 범죄를 저지르며, 자신의 친아들을 괴롭힌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01:45:32에 나무위키 진국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진해림은 그의 딸 이었다.[2] 박지숙기서라(진여림)는 물론 위선애진해림 또한 진국현에게 당한 피해자다.[3] 사실은 진해림이랑 짜고 치는 고스톱[4] 결국 이는 사실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