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가고싶어/무기

덤프버전 :

1. 무기
1.1. 디아블로
1.2. 아마존
1.3. 헤비레인
1.4. 닌자표창
1.5. 뿅망치
1.6. 중력탄
1.7. 프린스 나이프
1.8. 와일드샷
1.9. 8볼런처
1.10. 쭈꾸미 포
1.11. 테슬라
1.12. 버블베어
1.13. 바람개비
1.14. 꿀단지
1.15. 트리플쇼크
1.16. 마이티 마우스
1.17. 복어 봄버
1.18. 파워 요요
1.19. 플라잉펜
1.21. 광산드릴
1.22. 불화살
2. 조합



1. 무기[편집]



1.1. 디아블로[편집]


상당히 강한 대미지를 가진 곡사 무기이다.
한방 한방이 강하긴 하지만 곡사로 나가고 탄속도 꽤나 느려 고인물이 많이 쓴다.


1.2. 아마존[편집]


사거리가 매우 긴 미사일을 쏘는 RPG7의 외형을 가진 무기이다. 명중하면 명중된 적을 약간 밀어내고 스턴시켜 안정적인 거리유지는 물론, 적이 갑자기 접근했을때 스턴을 먹이고 빠져나오는등 유용하게 쓸수있는 올라운더 무기.


1.3. 헤비레인[편집]


상당히 긴 사거리와 강력한 대미지를 가진 딜 올인 무기. 다만 스턴이나 슬로우같은 특수능력이 없다는 것이 흠이다.


1.4. 닌자표창[편집]


짧은 사거리와 강한 대미지, 그리고 연사력을 가진 무기이다. 짧은 사거리를 강한 DPS로 커버하는 무기로, 구르기나 킬 빌과 같이 사용하면 빠르게 접근하여 순식간에 1500에 가까운 폭딜을 가할수 있다.


1.5. 뿅망치[편집]


연사력은 최악이지만 높이 점프해 땅을 내려찍어 거리를 좁힐수 있는 무기이다. 연사력에 비해 낮은 대미지와 선, 후딜을 가지고 있어 무기보단 이동기로 많이 쓰인다.


1.6. 중력탄[편집]


무기 자체의 대미지는 매우 낮지만 착탄한곳 근처에 있는 모든 적들을 움직이지 못하게 만든다. 일종의 cc기인 셈.


1.7. 프린스 나이프[편집]


작은 단검의 형태를 한 무기로 그냥 휘둘러 공격한다. 대미지는 높진 않지만 쓸만해서 닌자표창이나 킬 빌 사용 후 마무리를 할 때 많이 사용된다.


1.8. 와일드샷[편집]


쌍권총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헤비레인의 변종 느낌으로, 대미지는 낮아졌지만 스턴을 걸 수 있어 안정적인 딜이 가능하다.


1.9. 8볼런처[편집]


와일드샷처럼 헤비레인의 변종 느낌으로 탄속이 급락했지만 벽에 튕기는 기능과 자체 딜뻥을 가지고 있다.


1.10. 쭈꾸미 포[편집]


곡사 무기로 떨어진 위치에 문어를 소환한다. 문어는 살아 있는동안 가까이에 있는 적을 향해 침을 뱉는다. 침의 대미지는 헤비레인 2방 정도여서 여기저기 뿌려놓기만해도 상대방 입장에선 죽을 맛.


1.11. 테슬라[편집]


전기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자동차전기 지팡이로 발당 데미지는 아마존보다 약간 낮은정도에 체인 라이트닝 기능으로 모여있는 적에게 강력한 죽창딜을 넣을수 있다. 또한 탄속이 없고 즉발식이다.[1]


1.12. 버블베어[편집]


곡사 무기로 떨어진 위치에 곰을 소환한다. 소환된 곰은 가까운 적에게 다가간뒤 공격한다. 대미지가 은근 강하고 충전 시간이 은근 짧아 구석에 몰려 죽기 일쑤이다.


1.13. 바람개비[편집]


성능이 좋은 무기로, 대미지는 매우 낮지만 다단히트가 되는 탄을 5발 연속으로 날린다. 물론 탄을 넓게 퍼트리며 쏘기때문에 원거리 대미지는 높진 않지만 근거리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1.14. 꿀단지[편집]


곡사형 무기로 착탄 지점에 꿀 장판을 만들어 지속딜, 슬로우를 건다. 겹치면 진짜 DPS가 진짜 높아지므로 주의.


1.15. 트리플쇼크[편집]


테이저건과 비슷한 외형의 무기로 전방을 향해 부채꼴로 3발의 전기탄을 날린다. 맞으면 스턴에 걸리는 특성을 이용해 다른 무기와 연계하여 사용하기도 한다.


1.16. 마이티 마우스[편집]


말그대로 지뢰다. 착탄한 곳에 지뢰를 설치하는데 이게 은근 아파서 여기저기 뿌려두면 알아서 킬이 들어온다.


1.17. 복어 봄버[편집]


꿀단지의 변형 버전으로 슬로우를 없애고 딜을 높인 무기.


1.18. 파워 요요[편집]


부메랑처럼 앞으로 갔다 되돌아오는 무기인데 대미지도 세고 넉백이 있다. 긴 재장전 시간을 강력한 딜과 2연타 그리고 넉백으로 커버하는 무기. 거리를 좁히지 않으면 상대하기 까다로운 무기이다.


1.19. 플라잉펜[편집]


사용시 프라이팬으로 휠윈드를 시전한다. 이동속도가 빨라지기에 딜보다는 이동기로 많이 쓰인다.


1.20. 킬빌[편집]


사용시 전방을 향해 돌진하며 칼로 베는데 이게 1레벨에 300x3데미지라 굉장히 아프다. 또한 얼음장막으로 후방을 막고 킬빌을 사용해 3번 공격하는 극딜 테크닉도 있다. 하지만 보통은 원거리 무기로 양념한 적을 마무리할때 사용된다.


1.21. 광산드릴[편집]


사용시 전방을 드릴로 갈긴다. 다단히트에 스턴이 붙어있어 순간적인 DPS를 극한까지 올릴수 있는 무기이다.


1.22. 불화살[편집]


엄청 긴 사거리와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사용시 조준한 지점으로 불화살을 난사하고 화살이 박힌 곳에 장판을 펼치는 무기다. 이 무기가 진짜 무서운 이유가 범위와 사거리가 엄청 넓고 화살 하나하나에 장판이 깔리기에 순식간에 퇴로를 차단당해 끔살당하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2. 조합[편집]


원딜계: 헤비레인같은 원거리무기로 적을 견제, 처리하는 조합 구르기로 빠져 나가거나 얼음장막으로 막고 투척 무기로 공격하는 등 파생된 조합이 많다.
근접계: 닌자표창같은 근접무기로 적을 순식간에 압살하는 조합
진짜 이 게임의 최강조합이라 해도 무색할 조합이다.
드릴과 닌자표창을 이용해 체력이 3500이하의 적을 한번에 죽일수 있으니 참고,
소환계: 얼음장막으로 적의 길을 막고 뒤쪽에서 쭈꾸미 포와 버블베어를 양산하는 조합.
근접계가 앞에서 어그로를 끌고 소환계가 뒤쪽에서 소환만 주구장창한다면 적 입장에선 그야말로 절망 그 자체일 것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05:18:59에 나무위키 집에가고싶어/무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즉 회피불가란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