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경(꿈의 보석 프리즘스톤)

덤프버전 :




프로필
파일:external/www.tv-tokyo.co.jp/img_chara_12cyegyon.jpg
이름
채경(チェギョン)
현지화명
재경
나이
16세
성별
여성
소속
디어 프린세스
주요 출연작
프리티 리듬 디어 마이 퓨처
인물 유형
주연, 조력자, 히로인
패션 타입
파일:external/www.tarts-korea.co.kr/catalog_52c3cca3f109f74c1e29737eb020ad360.png
섹시
첫 등장
메모메모 금지는 싫어요!
(프리티 리듬 디어 마이 퓨처 에피소드 6)
성우
아케사카 사토미[1](일본판 연기)
이선호[2](한국판 연기)
윤채경(한국, 일본판 노래)

셀러브리티~(원판)

럭셔리~ (더빙판)

괜찮아~ (원판)

No Problem~(더빙판)


1. 개요
2.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꿈의 보석 프리즘스톤의 주역. 퍼스널 컬러는 파랑. 실존인물인 당시 퓨리티 멤버 윤채경[3]을 모델로 하였다.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6세. 프리티 탑의 유학생이자 PURETTY의 멤버. 6화에서 첫 등장. 대기업 사장님의 딸이자 4차원에 돈이면 뭐든지 다 된다고 생각하는 응석받이 같은 면이 있지만 결코 미워할 수 없는 전형적인 부잣집 아가씨 캐릭터. 자기애가 강해서인지 자기 이름은 1인칭으로 스스로 럭셔리 걸이라고 자칭한다. '셀러브리티'가 말버릇이다. 유명자의 딸이자 윤수의 여동생이다. 한국에서는 소녀잡지의 인기모델이었다.

첫 등장시, 로봇을 직접 조종하는 기행(...)을 저지른 후, 아게하 미아, 미야마 레이나, 시지미 카린, 오오루리 아야미와 만나 친구가 된다. 그리고 아야미의 메모장에 반해 셀러브리티하다며 아야미를 칭찬하며 그녀와 우정을 쌓는다. 13화에서는 혜인, 소민, 시윤, 재은과 함께 데뷔하였으며 이후 Prizmmy☆와 함께 프리즘 쇼에서 활약하게 되었다.

중반부 27화 이후에는 심포니아 셀렉션 - 로드 투 심포니아 대회 참가 자격을 얻고 아게하 미아, 소민과 함께 COSMOs를 결성하여 활약하였다. 후반부에는 흑막 및 최종 보스인 아세치 킨타로에 의해 세뇌 및 흑화당한 하루네 아이라를 비롯한 MARs, 러브믹스, 세레논이 킨타로에게 심포니아 재단으로 끌려가자 남은 Prizmmy☆, PURETTY와 함께 프리티 탑을 지켜내기로 결심한다.

42화에서는 Prizmmy☆마저 심포니아 재단에 끌려가자 홀로 남게 된 상태에서 MARs와 승부를 치르게 되고 흑화된 하루네 아이라를 힘을 합쳐 구출해냄과 동시에 세레논 with 카나메, 러브 믹스, Prizmmy☆까지 구출하는 활약을 하였다. 43화에서는 아세치 킨타로에 의해 프리즘 쇼를 싫어하게 된 관객들이 아게하 미아에게 야유를 퍼붓자 동료들과 함께 직접 나서서 아게하 미아를 구하고 관객들에게 '프리즘 쇼는 나쁜 것이 아니다'라고 해명하였다. 이후 Prizmmy☆와 함께 프리즘 쇼를 보여줌으로서 관객들이 다시 프리즘 쇼를 좋아하게 되었다.

종반부 49 ~ 50화에서 아세치 킨타로에 의해 모든 프리즘 스타들과 함께 절망에 빠지고 말았으나 정신을 차리고 각성한 아게하 미아혜인 덕분에 다시 일어서 모든 프리즘 스타들과 함께 '그레이트 풀 심포니아'를 해피 엔딩으로 마무리를 만들어냈다. 디어 마이 퓨처 최종화에서는 PUREETY 동료들과 함께 한국으로 귀국하게 되는데 공항에서 Prizmmy☆와 함께 웃으며 인사를 나누기로 했으나 속으로 이별의 슬픔을 참지 못하고 다같이 눈물을 흘리며 헤어지고 그리던 고국으로 돌아갔다. 마지막에는 한국에서 프리즘 쇼를 하면서 프리즘 액트를 통과하는 도중에 Prizmmy☆와 재회함으로서 해피 엔딩.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12:11:17에 나무위키 채경(꿈의 보석 프리즘스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토도 카논과 중복.[2] 소년 연기 전문으로 유명한 이선호 성우에게 간만에 들어온 소녀 배역이다. 다만 목소리가 소녀라기보다 유치원생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연령대의 어린 소년에 가까운 느낌이라서 평가가 좋지 않다. 이후 후속작 꿈의 라이브 프리즘스톤에서 모모(소피아 정)를 맡게 되었는데, 해당 배역은 채경과 달리 소녀 배역이 아니다 보니 평가가 좋다.[3] APRIL의 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