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닝 테이텀

덤프버전 :

채닝 테이텀
Channing Tatum


파일:channing-tatum.jpg

본명
채닝 매튜 테이텀
Channing Matthew Tatum
출생
1980년 4월 26일 (43세)
앨라배마 주 컬먼
국적
파일:미국 국기.svg 미국
신장
184.2cm
직업
배우, 프로듀서
배우자
제나 드완(2009년~2019년)[1]
자녀
딸 에벌리 테이텀(2013년생)
학력
탬파 가톨릭 고등학교 (졸업) (1994-1998)
글렌빌 주립대학[2] (중퇴) (1998)
링크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1. 개요
2. 생애 및 경력
3. 사생활
4. 기타



1. 개요[편집]


미국의 배우, 프로듀서.


2. 생애 및 경력[편집]


1980년 4월 26일 앨라배마 주 컬먼에서 태어난 테이텀은 6살이 되던 해 미시시피로 이주했다. 10대 시절의 대부분을 플로리다의 탬파 지역에서 보냈으며 축구, 야구, 무도 등을 즐겼다. 고등학교 졸업 후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글렌빌 주립 대학에 입학했으나 그만 두고 집으로 돌아와 허드렛일을 하기 시작했다. 20대 초반이었던 이 즈음, 동네 나이트클럽에서 스트리퍼로 일했다. 스트리퍼로 일할때 각종 게이잡지에 출연하기도 했었고 이후 활동중에 은연중 동성애에 대한 본인의 긍정적인 시각을 언급하기도 했었다.맷 보머를 따라 LGBT축제에 참여한 채닝테이텀

2000년, 플로리다에서 열린 오디션을 통과해 리키 마틴의 "She Bangs" 뮤직비디오에 캐스팅되었고, 400달러의 돈을 받았다. 또 아르마니아베크롬비 등에서의 모델 활동도 시작했다. 광고 모델로도 활동했는데 2002년 방송된 마운틴 듀펩시 광고는 전국적인 인기를 얻었다. 펩시 광고 이후 보그 매거진에 캐스팅되어 아베크롬비, 돌체 앤 가바나, 아메리칸 이글 등의 캠페인에 출연하였다. 2001년 10월에는 티어 시트(Tear Sheet) 매거진의 "가장 아름다운 얼굴 5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뉴욕에 자리잡고 있는 모델 에이전시 '포드 모델스'와 계약하며 모델로서 활발히 활동했다.

2005년 영화 《코치 카터》에서의 단역으로 영화배우로서 데뷔하였다. 이후 영화 《쉬즈 더 맨》에서 하이틴 스타 아만다 바인즈와 호흡을 맞췄고, 비보이와 발레리나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스텝 업》에 출연한다. 이후 2006년에는 《스텝 업 2》, 2009년에는《퍼블릭 에너미》, 《지.아이.조》, 《컴 아웃 파이팅》(Fighting), 2010년에는 《디어 존》에 출연하였다.

채닝 테이텀은 2012년에 스타로서 발돋움하게 되는데, 그가 출연한 세 편의 영화 《서약》, 《21 점프 스트리트》, 《매직 마이크》가 3연속으로 1억 달러를 돌파해 상업적으로 좋은 성과를 얻은 것이다. 특히 그의 실제 스트리퍼 생활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영화 《매직 마이크》는 700만 달러의 제작비로 1억 달러가 넘는 성과를 얻었다. 이 영화에는 맷 보머, 조 맹거넬로, 매튜 매커너히 등 핫한 남배우들이 총출동했다.

2013년에는 《지.아이.조 2》, 《사이드 이펙트》 등에 출연하였고, 2014년에는 《22 점프 스트리트》와 《레고 무비》 모두 흥행하였다. 또한 연기에 있어 좋은 평을 받지 못하던 그가 《폭스캐처》에서의 연기로 호평받기도 했다.

2015년부터는 배우로서의 커리어를 확립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게 되는데, 크게 봤을 때 《폭스캐처》의 피지컬 좋지만 정신적으로 미숙하고 콤플렉스에 시달리는 남성 혹은 《헤이트풀8》, 《로건 럭키》, 《킹스맨: 골든 서클》 같은 남부 바보 촌뜨기(...) 캐릭터다. 반응은 꽤나 좋은 편, 원래 섹시함으로 승부보던 남배우들이 자주 택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주피터 어센딩>, 타란티노의 <헤이트풀8>, <매직 마이크 XXL>에 2016년에는 코엔 형제의 <헤일, 시저!>에 출연하였다. 2017년에는 <레고 배트맨 무비>, <로건 럭키>, <킹스맨: 골든 서클> 등이 개봉했다.

2018년 3월 15일에는 지난 2017년 그가 주연으로 나온 <로건 럭키>가 한국 개봉했으며, 북미에서는 2018년 9월 스몰풋이 개봉했다.


3. 사생활[편집]


  • 대학 중퇴 후 스트리퍼로 일했던 과거가 있다.유튜브에 찾아보면 꽤 많이 나온다 물론 배우 자신도 이런 과거를 공공연하게 밝히는데 전혀 거리낌이 없는듯. 엘렌 쇼에서도 엘렌이 '댄서였다며?' 하고 에둘러 묻자 본인이 직접 '스트리퍼였다'고 정정한 적도 있다. 애초에 《매직 마이크》 자체가 채닝 테이텀의 자전적인 요소가 강한 영화다.

  • 영화 스텝 업 시리즈에서 호흡을 맞춘 동갑배우 제나 드완과 2009년 결혼해 2013년 딸을 낳았다. 브란젤리나 베니퍼급의 인지도를 갖진 못하지만 같은 영화의 주연으로 만나 결혼까지 하며 오래갔던 것은 이 둘과 공통점이 있다. 어느 할리우드 커플이 그랬듯 이혼설이 돌았으나, 보란듯이 프로그램에 같이 출연하고 파파라치에 다정한 모습이 자주 포착되기도 했으나... 테이텀 가족

  • 한국시각 2018년 4월 3일 배우자 제나 드완과 별거하게 되었다고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본인의 SNS를 통해 공식 발표했다. 최근에는 영국 가수인 제시 제이와 교제 중이라는 듯. 2021년부터 조이 크래비츠와 열애중이며 맷갈라에 함께 참석했다.슈퍼맨과 캣우멋의 연애[3] 2023년 10월에 약혼했다고 발표했다.


4. 기타[편집]


  • 유명세는 엄청나지만 정작 블록버스터 영화에선 호평을 받진 못했다. 주피터 어센딩, 지.아이.조: 전쟁의 서막 등 대부분이 평이 안 좋은 영화다.[4] 다만 코미디나 드라마 분야에선 잘나가고 있는데, 특히 21 점프 스트리트폭스캐처에서는 상당한 호연을 보여주기도 했다. 폭스캐처에서 정신적으로 망가져 있던 주인공 마크 슐츠를 연기하면서 계체 하기 불과 두어 시간 전에 극도의 불안감에 방 안의 물건을 집어 던져 부수고 이마로 거울을 깬 다음 자포자기한 듯이 음식을 처묵처묵하는 장면은 테이텀의 연기 중에서도 손에 꼽힐만큼의 호연이다. 그리고 22 점프 스트리트에서는 동료 슈미트가 함께 잠입한 대학교에서 사귀고 성관계까지 가졌던 여학생이 알고보니 딕슨 서장의 딸이었다는 것을 알게되고 "슈미트가 서장님 딸이랑 잤대요!(Schmidt fxxked the captain's daughter!)"라는 노래를 부르며 그를 신나게 놀리는 모습이 백미.

  • 글렌빌 주립대에 럭비 미식축구 장학생으로 뽑혔으나 중도에 운동을 그만두었다.

  • 21 점프 스트리트》를 찍을 때부터 몸이 엄청나게 벌크업되었다. 하지만 특유의 운동신경은 여전히 건재하다.

  • 단단해 보이는 외모와 이미지 때문인지 군인, 경찰, 운동선수 등의 역할을 주로 맡는 편이다.

  • 몸집이 커진 이후로 존 시나와 많이 닮았다. 키도 185cm로 같다.


  • 2012년에는 피플지가 선정한 가장 섹시한 남자에 선정됐고, # 2013년에는 포브스 선정 출연료가 가장 높은 배우 2위[5]에 선정되기도 했다.# 영화 자체의 흥행도 흥행이지만, 그의 얼굴과 몸 등 외모가 미국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섹시하고 핫한 스타일이기에 인기를 끌었다. 엄청난 인기와 핫한 외모에 반해 영화에 함께 출연한 제나 드완과 결혼한 것 외에 특별히 큰 스캔들이 없는데다 아내와 딸밖에 모르는 애처가 이미지인 것도 호감 이유 중 하나다

  • 2016년 1월, 미국의 인기 tv프로그램 <립싱크 배틀>에 아내 제나 드완과 출연하였다. 1라운드에서는 폴라 압둘의 'Cold Hearted'를 선보인 제나 드완에 이어 엘사로 분장하여 충격적인 비주얼로 등장하였다(...) 동심파괴 본래 립싱크 배틀 1라운드는 분장이나 백댄서 없이 가벼운 립싱크 무대를 선보이는 게 일반적인데, 이 둘은 1라운드부터 상당히 강렬한 무대를 보여주었다. 이어진 2라운드 역시 아내 드완이 먼저 무대를 하였다. 전 라운드에서 렛잇고에 밀려버린 드완은 영화 《매직 마이크 XXL》에서 채닝 테이텀이 췄던 지누와인의 'Pony'를 선보였다. 강렬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내었지만... 테이텀은 이에 맞서 무려 비욘세Run The World를 들고 나왔다. 세상에 음악에 맞춰 뛰고 구르며 인상적인(...) 섹시댄스를 선보여 MC와 제나 드완 모두에게 충공깽을 안겨 주었다. 심지어 곡 후반엔 아예 원곡 가수가 직접 등장하신다!!! 결국 채닝 테이텀은 이날 립싱크 배틀에서 아내를 누르고 최종 승자에 등극한다. 2018년 현재 본 무대는 유튜브 기준 전체 립싱크 배틀 조회수 2위를 기록하고 있다...[6]

  • 디스 이즈 디 엔드》에서는 종말이 다가온 막장세상에 대니 맥브라이드의 성노예가 되어서 하의실종 상태로 애교를 부리는데 이게 뭐라 형용할수 없을 정도로 압권이다.[7] 이 영화는 출연배우 전원이 배우 본인 역할로 등장한다.

  • 채닝은 총 5개의 자선구호단체들에게 기부를 하고 있는 배우이다. #

  • P!nk의 Beautiful Trauma의 뮤직비디오에서도 여장 후 BDSM 까지...하는 역할로 나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12:43:18에 나무위키 채닝 테이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한국시각 2018년 4월 3일 SNS에 별거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 해 11월 이혼 소송 과정에 들어갔으며 2019년 11월에 최종적으로 모든 이혼 과정이 끝났다.[2] 미식축구팀에 들어갔었다.[3] 둘 다 서로 레고 배트맨 무비에서 각각 슈퍼맨과 캣우먼의 역을 맡았다. 후에 조이 크래비츠는 영화 더 배트맨에서도 캣우먼을 맡는다.[4] 본인도 지 아이 조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다고. #[5] 1위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6] 1위는 이 사람... [7] 그 영화에서 대니 맥브라이드한테 불리는 대사가 지.아이.조가 날 좋아한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