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벌레의 하극상/애니메이션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책벌레의 하극상







1. TVA 1기: 책벌레의 하극상[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책벌레의 하극상(애니메이션 1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 TVA 2기: 책벌레의 하극상 2기[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책벌레의 하극상(애니메이션 2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TVA 3기: 책벌레의 하극상 3기[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책벌레의 하극상(애니메이션 3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 TVA 4기: 책벌레의 하극상 4기[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책벌레의 하극상(애니메이션 4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엔드 카드[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책벌레의 하극상/애니메이션/엔드 카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 기타[편집]


  • 전부터 팬덤(뿐만 아니라 작가 공인)에선 이 작품이 애니화랑 잘 안 맞지 않나는 이야기가 오갔기에 걱정하는 팬들이 많은 편. 아직 현재까지는 특별한 작붕은 발견되지 않지만 미려한 그림체를 기대하고 있었다면 실망할 정도로 다소 저렴하게 제작되는지라 사실상 작품 입문용 애니메이션으로 보면 된다.[1] 감독인 혼고 미츠루왕부리 팅코짱구는 못말려 같은 아동용 애니메이션를 담당하던 영향으로 그림체나 색채등은 아동용 애니메이션 분위기도 있어 사실적인 일러스트는 애니메이션 엔드카드로 즐길 수 있다. 그림체와 별개로 가끔 애니메이션의 움직임에 상당히 공이 들어간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수 있다. 특히 가장 눈에 뜨이는건 토롬베의 성장하는 작화.

  • 위에 연동되는 불안사항으로, 이 작품은 매 부가 넘어갈 때마다 분량이 점점 늘어나는데 1부보다 양이 더 많은 2부는 축약정리가 잘 될 것인가 하는 점이 있다. 세세한 서브 에피소드들에 공을 들이는 작품이니 더더욱 그렇다.[2]

  • 애니플러스에서는 번역 오류가 존재하는데 마인이 책을 보여달라고 할 때 '안을 넘기기만 한다'란 대사가 '책장을 넘기기만 한다'로 의역됐다. 의미는 같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책을 모를 애가 책장이란 표현을 쓰는 것이므로 어색한 번역이다.[3] 2화 예고편에서는 마인이 아비인 '귄터'에 대해 '지나치게 뜨거운 분이시지만요'라고 말하는 걸 '집착이 심하시지만요'라고 의역했는데 문제는 마인이 여름도 아닌데 덥다는 듯이 손부채질을 하고 있어서 '귄터'가 딸바보이자 열혈바보 속성의 캐릭터 임을 모르는 이들에게는 애니플러스 번역으로는 어째서 마인이 손부채질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기 어렵게 되었다.

  • 1~3기까지는 아세아당이 제작하였고 4기부터는 WIT STUDIO에서 제작한다. 제작진도 4기부터 전면 교체될 것으로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13:35:17에 나무위키 책벌레의 하극상/애니메이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애초에 돈이 많이 들어가는 역동적인 전투장면 같은 씬이 없다고 봐도 무방한 작품이라 어떻게든 만들기만 한다면 저렴하게 뽑기 좋은 작품이라는 점 때문에 에니메이션화가 결정되었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다.[2] 애니 2부가 애니 1부 1화 시작에서 보여준 장면인 2부 절반 정도에서 마무리되었다. 그런데 그게 1부 총량과 비슷한 분량이다.[3] 국내에 "안을 넘기다"란 표현이 어색하다고 판단해서 고친 모양이나, 그것을 위해 고른 단어 중에서 "책장"을 고른 게 큰 실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