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녀혈

덤프버전 : r

분류


생식 기관

[ 펼치기 · 접기 ]
인간 및 동물
남성(수컷)의 성기
음경 (귀두 · 포피 · 해면체 · 진주양음경구진) · 음낭 (고환 · 정낭 · 정소) · 요도 · 전립선 · 정자 · 정액 · 쿠퍼액
여성(암컷)의 성기
음문 (음렬 · 대음순 · 소음순 · 음핵) · · 나팔관 · 자궁 · 난소 · 난황샘 · 난형성강 · 산란관 · 난자 · G스팟 · 애액
동물의 번식(성관계)
월경사정수정(체외수정) → 임신(태반 · 임신선) → (산란 · 출산 · 부화)
식물 및 균류
식물의 성기
· 꽃잎 · 수술(꽃밥 · 수술대) · 암술(심피 · 암술머리 · 암술대 · 씨방 · 밑씨 · 꽃받침)
식물의 번식
수분 · 꽃가루 · 열매 · 구과 · 씨앗
균류의 번식
포자 · 버섯(자실체 · 버섯모)



1. 개요
2. 종교적 관점
3. 기타


1. 개요[편집]


여성처녀막이 파열되어 에서 가 나오는 현상. 같은 기관을 통해 나오는 월경혈과는 전혀 다르다.

인류는 고대로부터 첫날밤에 처녀막이 파열되어 처녀혈이 나오는 것으로 순결 유무를 감별하여 왔으나 이는 사실 정확하게 감별할 수 없는 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처녀막 문서로.


2. 종교적 관점[편집]


성경은 첫날밤에 처녀혈이 나지 않은 여자는 혼전순결을 지키지 않은 것으로 보고 투석형에 처할 것을 명한다.(신명기 22장 13절 ~ 21절)

신명기 22장

13 누구든지 아내를 맞이하여 그에게 들어간 후에 그를 미워하여

14 비방거리를 만들어 그에게 누명을 씌워 이르되 내가 이 여자를 맞이하였더니 그와 동침할 때에 그가 동정녀임을 보지 못하였노라 하면

20 그 일이 참되어 그 처녀에게 동정녀의 표적이 없거든

21 그 처녀를 그의 아버지 집 문에서 끌어내고 그 성읍 사람들이 그를 돌로 쳐죽일지니 이는 그가 그의 아버지 집에서 창기의 행동을 하여 이스라엘 중에서 악을 행하였음이라 너는 이와 같이 하여 너희 가운데서 악을 제할지니라



3. 기타[편집]


"처녀성"에 대해 이상한 환상과 기대를 가진 남성들이 처녀혈을 찾기도 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여성이 남자친구와 처음으로 성관계를 했는데, 피가 나오지 않자 "너 처음 아니네" 라고 했다는 이야기도 존재한다. 사람 간의 예의라는 게 있으니 이런 말을 해선 안된다..

사실, 이름이 '막' 이기 때문에 오해하기 쉽지만, 처녀막은 빈틈없이 막힌 형태일 수가 없다. 상식적으로 월경혈이 나와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막힌 경우가 있긴 하지만 그건 처녀막 폐쇄증이라는 질병으로 취급하며, 따라서 정상적인 경우 처녀막은 100% 뚫린 형태이다. 이걸 어떻게 통계적으로 확신하느냐는 주장도 있지만 '정상적'인 경우 100% 라는 뜻이다. 애초에 처녀막에 구멍이 없으면 생리혈이 흘러나오지 못해 반드시 병으로 발전한다.

사람마다 생긴 거야 다르지만 어쨌든 생리혈을 내보낼 구멍은 뚫려져 있으므로 성관계 시에도 파열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 대개 일반적인 성교 시 피가 나오든 아니든 파열될 확률이 매우 높지만.

간혹 흥분하면 처녀막이 유연해진다는 헛소문이 나돌아 다니는데 처녀막은 근육이 아닌 점막이라 유연해질 수 없다. 흥분했을 때 달라지는 것은 질의 길이와 질 근육의 유연도 뿐이다. 들어오는 물건이 처녀막을 찢을만큼 크고 딱딱하면 찢어질 뿐.다만 여성 쪽에서 물이 별로 없거나 하면 물건 크기나 강직도와 상관없이 구멍이 넓은데도 찢어질 수 있다. 반대로 애액이 윤활유 역할을 잘해주면 미끄럽게 들어가서 안 찢어질 수도 있다.

에로게나 관능 소설에서는 첫 성관계임을 암시하는 중요 증거로서 쓰이며, 보통 남성 쪽은 다소의 죄책감과 함께 놀라워하고 여성 쪽은 아파하면서도 어째서인지 기뻐하는 묘사가 나온다. 이것을 상대로부터 경험하는 것은 남자의 로망처럼 취급되며(...), 웬만한 순애물H신에서도 100% 묘사된다고 볼 수 있다. 간혹 숫처녀가 아닌 여성이 혼례를 치르면서 첫날 밤 이부자리 밑에 몰래 동물의 피를 슬쩍 묻혀 숫처녀인 척 속이는 클리셰가 나오기도 한다.

정조 상실을 주제로 포르노를 찍는 회사가 몇 군데 있는데, 100이면 100 다 가짜라고 보면 된다. 해외에서도 논란은 있지만, 대부분 가짜로 추정하고 있는데 이유가 처녀막을 클로즈업 한 상태에서 거의 움직임이 없이 보여주기만 하며, 특히 처녀혈을 보면 쉽게 가짜라는 것을 눈치 챌 수 있다. 첫경험이라고 모두 피가 나오는 것도 아니고 살짝 묻어 나오기만 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 회사들에서 나오는 정조 상실물들은 대부분 묽은 피 다량이 흘러내린다. 애초에 영미권에서 성인이 될 때까지 처녀성을 유지하는 사람이 많지도 않을테고, 그렇게 유지한 처녀성을 가지고 포르노 배우를 하려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각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01-19 08:15:09에 나무위키 처녀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