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궁패룡 드래고어센션

덤프버전 :



유희왕의 최상급 싱크로 몬스터 카드.

1. 원작
1.1. 작중 행적
2. OCG
3. 관련 문서



1. 원작[편집]


파일:attachment/dragoacension.png

한글판 명칭
천궁패룡 드래고어센션
일어판 명칭
天穹覇龍ドラゴアセンション
영어판 명칭
Ascension Sky Dragon
싱크로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0

드래곤족
?
3000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의 패의 수 × 1000 포인트가 된다. 이 카드가 전투 및 효과로 파괴되었을 때, 이 카드의 파괴를 무효로 하고 이 카드를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린 후, 이 카드의 싱크로 소환에 사용한 싱크로 소재 몬스터 1세트를 자신의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하늘이여! 운명이여! 사상의 이치여! 돌고 도는 천륜에 맞추어[1] 여기에 결실해라!! 나의 결투룡(듀얼 드래곤)이여! 5000년의 침묵을 깨고 빛과 함께 강림해라!! 싱크로 소환!! 천궁패룡 드래고어센션!![2][3]
天よ!運命よ!事象の理よ!巡る天輪に乗せ此処に結実せよ!!我が決闘竜よ!五千年の沈黙を破り光と共に降臨せよ!!シンクロ召喚!!天穹覇龍ドラゴアセンション!!
하늘이여! 운명이여! 사상의 이치여! 돌아가는 천륜에 맞추어 이곳에 열매 맺으라! 나의 듀얼 드래곤이여!! 오천 년의 침묵을 깨고 빛과 함께 강림하라! 싱크로 소환!! 천궁패룡 드래고어센션!! - 한국판

파일:attachment/950d4882.png

유희왕 5D's 코믹스에서 렉스 고드윈이 사용한 듀얼 드래곤. 카드명이 천륜은 아니지만 이름이나 효과명 등의 관계가 있다.

오리지널 듀얼 드래곤 중 레벨이 가장 높은 10에 처음부터 "XX룡"이 네 글자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놀랍게도 오시리스의 천공룡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보인다.

공격명은 얼티밋 어센딩 웨이브(Ultimate Ascensding Wave). 효과명은 헤븐 리인카네이션(Heaven Reincarnation).

1.1. 작중 행적[편집]


원작에서는 46화에 첫 등장. 천륜의 조율사+천륜의 마도사 ×2 + 싱크로 튜너인 천륜의 쌍성도사로 싱크로 소환된다. 엄밀히 말하면 싱크로 튜너를 쓰긴 했지만 싱크로 몬스터가 아닌 다른 몬스터도 소재로 사용했기에 액셀 싱크로 소환은 아니다.[4]

천륜종루와 천륜의 마도사의 반칙급 패보충으로 인해 공격력이 5000이 된 상태에서 염마룡 레드 데몬을 파괴.

다음 턴 죽은 자의 소생으로 살아난 염마룡 레드 데몬에게 파괴되려고 했지만, 자신 효과로 엑스트라 덱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드래고어센션의 파괴에 실패한 것으로 판정된 염마룡 레드 데몬은 공격 불가 상태가 되어버렸다.

그 다음 턴 유유히 다시 싱크로 소환되는 것까지가 46화 내용.

47화에서는 나오자마자 염마룡 레드 데몬을 파괴하려 하지만, 잭 아틀라스가 발동한 함정 카드 싱크로 리비도(싱크로 몬스터 한정 하프 언브레이크다. 다만 효과가 싱크로 몬스터 전체.)에 의해서 잭의 LP를 500 남기고 피니시에 실패하고 만다.

그 뒤, 다음 턴 염마룡 레드 데몬의 파괴 효과를 다시 자신의 효과로 버텨내고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아가는데, 이 때 싱크로 몬스터인 천륜의 쌍성도사가 묘지에서 특수 소환된 것이 트리거가 되어서 잭이 발동한 속공 마법 클린치 리본으로 천형왕 블랙 하이랜더가 되살아나는 바람에 싱크로 소환이 불가능하게 된다. 게다가 효과 자체의 제약인지는 알 수 없지만 소재가 전부 공격 표시로 되살아나서 아프게 한 대 맞지만 잭이 천륜의 쌍성도사에게 단 장착 마법 블랙 브로치 때문에 몬스터는 파괴되지 않는다.[5]

다음 렉스 고드윈의 턴, 드로우한 카드가 싱크로 소환을 무효로 하는 카드를 파괴하는 천의무법인 덕에 천형왕을 역관광내고 다시 싱크로 소환된다. 그리고 공격력 6000으로 염마룡을 공격하는데, 잭의 함정 카드 종막의 묘표의 효과로 패가 전부 날아가면서 공격력이 0이 되지만... 고드윈이 "이제 패도 없고 리버스 카드도 없고 염마룡밖에 없지? YOU JUST ACTIVATED MY TRAP CARD!!"를 외치면서 발동한 천륜증찰로 묘지로 보내진 6장의 2배인 12장을 드로우하면서 공격력 12000으로 공격 속행. 그리고 필 오브 둠을 발동한 렉스 고드윈에게 잭 아틀라스가 갑자기 일격질주(원샷 런. 초반부에 후도 유세이이자요이 아키를 만났을 때 관광당한 그것)를 하듯 방향을 바꿔서 돌격하는 것이 47화 종료. [6]

그리고 운명의 48화. 예상대로 잭 아틀라스는 묘지로 보내진 절대왕 백 잭의 효과를 발동한다. 상대 턴에 묘지에서 제외하고 1장을 드로우해서 함정 카드면 즉시 발동시키는 몬스터 효과. 렉스 고드윈은 마지막에 와서 운에 거는 거냐며 비웃지만, 잭은 "듀얼이란 무한의 가능성을 잡는 한 순간 한 순간의 우주 창조(빅 뱅)"라면서 드로우하고, 그 카드는 왕자의 질풍.[7] 결국 서로 9000이란 데미지를 받을 상황이 되고, 두 몬스터의 격돌과 함께 필 대결[8]을 펼친 잭 아틀라스와 렉스 고드윈은 서로를 비껴지나간다. 그 결과 렉스 고드윈의 D-휠이 박살나면서 렉스 고드윈은 세이발 아래로 추락한다. 하지만 곧이어 잭 아틀라스도 D-휠과 함께 떨어져내린다. 그렇게 천궁패룡의 등장은 종료.

그러나, 이후 부활한 렉스 고드윈(궁극신)이 듀얼 드래곤을 불러내는 효과를 가진 궁극신 얼티마야 촐킨을 쓰면서 싱크로 소환도 거치지 않고 냅다 튀어나온다! 59화에서 패 4장 상태로 튀어나와서 공격력 4000으로 섬광룡 스타더스트를 공격해서 유세이에게 1500 데미지를 주지만, 바로 다음 화 시작하자마자 다음 턴 유세이의 장착 마법 상처입은 용의 채찍(스카 드래곤 윕)[9]으로 패가 2장 털려서 공격력이 2000으로 줄어들고 섬광룡 스타더스트의 공격을 받고 파괴된다. 얼티마야 촐킨의 효과는 싱크로 소재를 사용한 싱크로 소환이 아니었기 때문에 되돌릴 싱크로 소재가 없어서 그 자랑하던 능력조차 사용하지 못했다.

2. OCG[편집]


파일:attachment/card100014358_1.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싱크로=, 효과=,
한글판명칭=천궁패룡 드래고어센션,
일어판명칭=<ruby>天穹覇龍<rp>(</rp><rt>てんきゅうはりゅう</rt><rp>)</rp></ruby>ドラゴアセンション,
영어판명칭=Ascension Sky Dragon,
속성=빛, 레벨=10, 공격력=?, 수비력=3000, 종족=드래곤족,
소재=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효과외1=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효과1=①: 이 카드를 싱크로 소환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 패의 수 × 800 올린다.,
효과2=②: 필드의 이 카드가 상대에 의해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이 카드의 싱크로 소환의 소재로 한 몬스터 1세트가 자신 묘지에 모여 있으면 발동할 수 있다. 그 1세트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2013년 8월 21일에 더 밸류어블 북 16 동봉 카드로 No.48 섀도우 리치와 함께 발매. 한국에서는 프리미엄 팩 Vol.9에서 나온다. 그리고 TCG 국가에서는 대회 우승 상품으로 등장. 덕분에 그나마 풀렸다고 세계 대회 제한 카드였다가 그 희소성 때문에, 2016 대회에서 금지로 격상.

성태룡이나 귀암성 등, 레벨 9 이상의 범용 싱크로 몬스터가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10]으로 나오는 최근 추세에 따라 무난히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으로 나왔다.

원작과 다른 점은 공격력 상승치가 200 떨어졌고 소환에 성공했을 시에만 패의 매수로 공격력이 상승하게 되어 패의 매수가 변해도 공격력이 변동하지 않게 되었다. 비슷한 효과를 가진 오시리스의 천공룡에 살짝 밀리는 수준. 그렇기에 이펙트 뵐러를 맞으면 영원히 공격력 0의 고자가 된다. 그리고 이 효과는 싱크로 소환시에만 발동하기 때문에, 묘지 / 제외 존에서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 패의 매수에 따라 공격력을 올리는 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이 카드의 공격력은 0이 된다. 또한 원작과는 달리 이 카드는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아가지 않으므로 소재 귀환 효과를 살려 이 카드를 뽑으려면 탐욕의 항아리를 적극 이용하거나 이 카드를 여러 장 넣을 필요가 있고,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게 되어 효과를 사용한 후 다른 드래고어센션을 바로 소환했을 때 그 드래고어센션이 묘지로 가면 효과를 발동하지 못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등장 후 잠시 동안은 소재 제약이 없으면서 비튜너 소재 1장만으로 뽑을 수 있는 유일한 레벨 10 싱크로 몬스터였으나, 신수의 수호수-아왕의 등장으로 입지가 하락했으며 10레벨 싱크로 자체가 그 이후 거의 사장되었다. 천위용사상검의 등장으로 10레벨 싱크로가 재부각되었으나 이 카드보다 카드 파워가 훨씬 강한 꽃드라군이나 승영 등을 이용하지 이건 안 쓴다.

광신 테튜스를 투입한 대행자 덱에서도 테튜스를 이용하면 패를 폭발적으로 불릴 수 있고, 우라노스와 테튜스의 레벨 합계가 정확하게 10이기에 이 카드와 궁합이 좋은 편.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프리미엄 팩 Vol.9
PP09-KR037
시크릿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더 밸류어블 북 16 동봉
VB16-JP002
울트라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3.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13:47:33에 나무위키 천궁패룡 드래고어센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가락에 맞춘다는 의미. 천륜종루, 천륜의 조율사 등 천륜 관련 카드에는 음악과 관련된 대사가 있다.[2] 2번째로 싱크로 소환할 때는 앞뒤 자르고 "돌고 도는 천륜에 맞추어 여기에 결실해라!!" 부분만 말하고 바로 "싱크로 소환! 천궁패룡 드래고어센션!! 재광림(再光臨(さいこうりん))!!" 으로 넘어갔다.[3] 3번째 싱크로 소환시에는 "하늘이여!! 운명이여!! 사상의 이치여!! 돌고 도는 천륜에 맞추어 여기에 결실해라!!"까지 말한 뒤에 천형왕의 효과를 씹어주고 나서, "천궁패룡 드래고어센션 싱크로 소환!!"으로. 은근히 대사 패턴이 많다?[4] 위에 언급했듯 소환 조건은 임의로 적은 것으로 코믹스 특성상 원작에선 싱크로 소재가 적혀 있지 않았으며, 애당초 액셀 싱크로 소환의 특징인 상대 턴에 싱크로 소환할 수 있는 특징도 없다.[5] 원래 계획은 블랙 브로치의 공격력 감소 효과로 전투 데미지를 늘린 뒤 하이랜더의 효과로 브로치를 터트려 효과 데미지로 끝내는 것이었으나, 고드윈이 마법 / 함정 파괴를 무효화하는 카운터 함정을 발동해서 브로치를 터트리지 못해 피니시를 내진 못했다.[6] 잭 아틀라스가 빼도박도 못하고 질 상황이지만, 최근에는 묘지에서 효과를 발동하는 몬스터를 원작에서도 적극적으로 쓰고 있으므로 오히려 공격력 12000의 천궁패룡에게 역관광을 선사해줄 가능성도 있다. 게다가 종막의 묘표를 발동할 때 묘지로 보내진 잭의 1장뿐인 패 "절대○○ 잭"(○는 손가락에 가려져 있다. 레벨은 1)를 대놓고 일러스트까지 명확하게 보여준 것이 수상하다. 이게 단순한 우연일까?[7] 이 턴에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은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고, 자신이 받는 전투 데미지는 상대도 받는다.[8] 잭 아틀라스절대 필 필 배니시먼트, 렉스 고드윈최흉섬멸의 필 필 오브 둠[9] 상대의 패를 2장 제외하고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을 500 올린다. 이 카드가 필드에서 벗어났을 때, 제외한 카드를 상대의 패로 되돌린다.[10] 심지어 귀암성은 이미 빙결계의 용 트리슈라 등이 있는 레벨 9인데도 그 소환 조건의 금기를 깨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