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족

덤프버전 :



1. 개요
2.1. 대중매체의 천족


1. 개요[편집]


/ Celestials

한국어로 '천족(天族)'은 '하늘이 낸 겨레'이다.

엄연히 표준국어대사전에 등록된 말이다. 그런데 현대에는 후술한 의미로 더 많이 사용된다.

관련 단어로 '셀레스티아'가 있다.


2. 대중매체에서[편집]


현대 대중매체에서 '천족'이라면 천인, 천사들을 종족으로 묶어 부르는 말로 쓰인다. 신족과도 공통점이 있다.

악마를 종족화한 마족보단 자극적인 느낌이 적어서인지 마족만한 선호도는 없는 모양이다. '천족'이란 명칭은 창작물의 소비자들 사이에서나 퍼져 있는 단어이고, 보다 대중적인 천사 카테고리가 있다 보니... 그러나 활용 자체는 마족 못지 않다고 할 수 있다.

마족이 그렇듯 이 쪽도 대체로 인간 이상의 힘을 지녔다고 묘사되곤 하며, 천족 특성상은 대체로 인간보다 아름답고 성스러운 이미지를 띄고 있다.

양판소에서는 프롤로그에서부터 마족하고 전쟁을 하는 이미지가 박혀 있다. 제국력과 더불어 프롤로그 클리셰의 양대 산맥.

일종의 클리셰 파괴를 위한 클리셰로 마족보다 더 악질인 천족이 나오기도 한다. 때로는 마족이 사실 평화를 추구하고 천족이 악랄한 종족이지만 프로파간다를 퍼뜨려 마족을 격하하고 자신들을 띄웠다는 설정일 때도 있다.


2.1. 대중매체의 천족[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15:13:00에 나무위키 천족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