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수(킹덤)

덤프버전 :

파일:킹덤-초수.jpg
공식능력치
시기
무력
지휘력
지력
기타
가이드북1
80
82
85
보좌: 88
가이드북2
81
83
85
보좌: 90
가이드북3
81
85
85
숨은 공로자


1. 개요[편집]


킹덤의 등장인물. 비신대의 부장 중 한 명. 성우는 코마츠 후미노리.

과 함께 현 비신대의 4인자 라인을 담당하고 있다. 연이 자신의 책임감과 친화력을 바탕으로 위기에 빠진 부대를 구하고 잔병들을 규합하여 버티는 등 보통 열세에서 활약한다면, 초수는 비신대 안에서도 최정예에 속하는 자신의 기병대를 이끌고 적의 주력과 힘싸움을 하는 등 보통 공세에서 활약한다.


2. 작중 행적[편집]


진나라 몽오군의 천인장인 곽비의 부장이었다. 곽비가 윤호에게 살해당한 이후, 이 천인장이 되면서 곽비가 이끌었던 군사와 함께 신의 부대에 합류해 연, 강외에 이어서 3번째 부장이 되었다. , 악뢰와 더불어 멋진 상관을 모셨던 진의 장수는 쉽사리 죽지 않는 보정을 보여주는 인물.

신을 새로운 대장으로 신뢰하고 있으며, 신과 윤호가 일기토를 벌이고 있을 때 위양이 끼어들어서 신을 죽이려고 하자 그 상황에서 개입하여 위양을 베었다가 윤호에게 베이는데, 이것이 신이 윤호를 이기는 것에 결정타가 된다. 위양을 제지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곽비를 죽인 윤호에게 원한어린 살기를 뿜어내자 윤호가 반응하게 만든 것이다. 윤호가 여기에 반응하여 초수를 공격하여 빈틈이 생겼고, 이 찰나를 신이 놓치지 않고 일기토 승리. 다행히 목숨은 잃지 않고 이후 비신대에서 보급을 맡다가 하료초가 돌아오면서 다시 전선에 참여한다. 신이 삼천인장으로 승진하면서 초수도 천인장으로 승진했다.

돌머리가 대부분인 비신대 내에서는 몇 안 되는 지식인. 강외가 이탈하고 하료초가 참가하기 전까지는 비신대의 참모 역할을 맡고 있었지만...비신대 다른 일원들이 연패하면서 작전에 문제가 있다는 걸 깨달았는데 작전안은 그동안 초수 부장이 낸 거 아니냐고 했지만, 다름아닌 신과 연 둘이 대충 한 작전안으로 여지껏 싸우면서 연패했던 것이다. 나중에 몽염이 이 작전안 보고 기겁하면서 전멸당하지 않은 게 용하다고 어이없어 했다.... 비신대 다른 일원들은 그럼 초수 부장은? 이라고 물어보니 초수가 그나마 보급같은 비전투 분야를 알기에 그걸 다 맡겨서 작전참모로 나올 시간이 없다고 신이 답했다.

부장들의 능력치가 전반적으로 높은 비신대의 부장답게 능력치가 높은 편, 과 비교해보면 지휘력이 1, 무력과 지력이 2 낮다.

업 공략전이 진행되면서 사실상 실전부대 관리를 연부장과 초수부장 둘이 맡고 있으며 중간에서 온갖 잡무또한 도맡아 하는듯. 심지어 부상자 위문까지 떠맡았다.

업 공방전이 끝나고 공개된 편제에서 다른 천인장이나 부장들은 모두 기병과 보병의 비율이 1:1에서 1:2 정도 되는 것에 비해 초수의 직속부대는 전군 기마대로 구성되어 있다. 초수의 기마 부대는 비신대 안에서도 최강을 다투는 정예병이라고 한다.



3. 관련 문서[편집]


[각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05:49:15에 나무위키 초수(킹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