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신라성 아폴로누스 드래게리온

덤프버전 :



1. 개요[편집]


듀얼마스터즈의 진화 크리처 카드.

2. 상세[편집]


파일: 초신라성 아폴로누스 드래게리온.jpg

일어판 명칭
超神羅星(ちょうしんらせい アポロヌス・ドラゲリオン
한글판 명칭
초신라성 아폴로누스 드래게리온
진화 크리처
코스트
문명
종족
파워
6

피닉스
15000
■ 궁극 진화: 진화 크리처 1마리 위에 놓는다.
■ 침략: 불의 진화 드래곤 (자신의 불의 진화 드래곤이 공격할 때, 자신 패에 있는 이 크리처를 그 위에 겹쳐도 된다.)
T(트리플 브레이커
■ 상대가 이 크리처를 선택했을 때, 카드를 2장 상대의 마나존에서 고르고, 주인의 묘지에 놓는다.
■ 메테오 번: 이 크리처가 나왔을 때, 이 크리처 아래에 있는 카드를 3장 묘지에 놓아도 된다. 그랬다면, 이 크리처는 상대의 실드를 전부 브레이크 한다.
궁극 진화와 침략 능력을 갖고 리메이크된 초신성 아폴로누스 드래게리온.

기존 초신성과 비교하면 침략 능력 때문에 필드에 내려놓기 쉬워진 대신 진화 크리처를 채용할 필요가 생겼다. 또한 플레이스판 초신성처럼 메테오 번 능력이 이 카드의 공격 전에 한번에 브레이크하는 것이 되었다.

초신성보다는 쉬울진어정 상당히 어려워 보이지만 이외로 간단히 해결 가능한데 3마나로 출격 가능한 카치고미뉴도 <바토가이 오거>라는 드래곤 진화 크리처와 제거당할 일 없고 진화를 서포트해주는 타마시드가 등장했기 때문. 거기에 카치고미뉴도는 커맨드 보유 크리처라 울려퍼지는 침략 레드존 등 조기에 겹칠 수 있는 침략 소닉 커맨드들에게도 대응하고 침략은 제정상 공격할 때 여러장을 한번에 선언해도 되기 때문에 카치고미뉴도로 공격해 레드존 같은 드래곤이 아닌 진화 크리처를 걸쳐 이 카드를 올리는 게 가능하다.

그래서 헬리콥터의 메모리 등 1마나짜리 타마시드로 밑준비를 하고 2마나턴에 이 카드를 포함한 진화 크리처들을 찾기 위해 진화 설계도를 사용, 그리고 3턴에 카치고미뉴도로 소환 & 공격하면서 침략을 해 3마나 턴에 이 카드를 올리는 콤보가 발견. 그대로 티어권에 올랐다. 심지어 이렇게 하면 레드존같은 중간에 타는 크리처의 효과로 블로커도 제거되고 트리거가 떠도 이 블로커를 세우거나 카드를 제거하는 효과가 아니면 못 버티는데 제거도 대상 지정으로 하면 다음 턴에 어떻게 해 볼 마나가 없어지는 절망이 기다린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00:01:13에 나무위키 초신라성 아폴로누스 드래게리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