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춘식(탐정의 왕)

덤프버전 :

13인의 탐정들
???
서태혁
직감
미나리
우정
최춘식
몰살
이리나
영매
흑사병
사신
윤지나
주술
맘보
사기꾼
사기훈
뱀파이어
조민수
닌자
왕 메이린
무직
한울
현장검증
공도희
불가시의 명탐정
주최자
안지아
D





1. 소개
2. 작중 행적
2.1. 챕터 1 서막:프렐류드
2.2. 챕터 2 상편:탐정의 장
2.3. 챕터 3 중편:절망의 장
2.4. 챕터 4 하편:각성의 장
2.5. 챕터 5 하편:각성의 장
2.6. 챕터 EX
3. 기타
3.1. DLC 2 탐정실격 -모든것이 무너지는 이야기-


1. 소개[편집]



파일:최춘식1.png
우정 탐정
이름
최춘식
나이
??[1]
성별
남자
칭호
우정 탐정
크로시드 서클에서의 능력
불명[스포일러]
크로시드 서클에서의 페널티
불명[스포일러]

탐정 능력은 '우정'
D의 초대장을 받고 고성으로 온 12인의 탐정 중 한 명으로, 다른 이들과 마찬가지로 거부할 수 없는 내용의 '초대장'을 받고 D의 고성으로 초대되었다.

근육질의 몸매와 게이틱한 말투가 특징. 초반 주인공인 서태혁에게 관심을 보이며 튜토리얼 적인 조언을 해준다.
여러모로 게이같은 느낌이 나지만 실제론 이성애자라고 한다.

챕터1의 크로시드 재판에서 밝혀지는 사실이지만 본인의 친구에[2] 안 좋은 일이 있어 약물에 대해 트라우마가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조민수의 말에 따르면 이미 극복했다고 한다.[스포일러2]


2. 작중 행적[편집]



2.1. 챕터 1 서막:프렐류드[편집]


챕터1 초반부터 서태혁에게 탐정의 기본등 이것저것 가르쳐 준다. 사건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오락실에 있는다. 그리고 그곳에서 이상한 음악을 배경으로 춤을 추고 있다. 이후 윤지나의 조언으로 최춘식이 평소에 읽고 싶어하던 책을 도서관에서 미나리와 찾아 건네준다. 이때 책은 두껍고 표지는 기본 자주색 바탕에 X자가 그려진 모양이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탐정의 왕의 챕터 별 피해자
Chap 1

Chap 2

Chap 3
우정 탐정
???
???
최춘식
???
???
파일:최춘식_최후.jpg
첫번째 피해자. 서태혁의 방앞에 놓여있던 피묻은 책을 보고 다시 도서관에 갖다주러 갔을 때 책장에 깔려서 죽어가는 시신으로 발견된다. 죽기 직전에 서태혁에게 "네탓이 아니야."라는 유언을 남겼다. 서태혁이 조민수가 준 약을 먹고 쓰러진 뒤 다시 현장을 발견했을 때는 책장은 다시 돌려놔져있고 그의 시신을 재현한 미스터 피해자가 책장에 쑤셔 박혀 있는 상태로 발견된다.

그리고 이후 밝혀진 사실로는, 살의를 가진 사람에 의해 살해당한 것이 아닌 범인에 의한 우발적인 사고로 사망하였다. 처음 죽은 곳은 도서관이지만 범인이 자신이 살인을 저질렀다는 것을 알아챈 이후 패닉에 빠져 바로 사건현장을 벗어나고, 그후 틈을 노리던 상금을 노린 누군가에 의해 시신이 자료 열람실로 옮겨져 책장에 쑤셔 박혀진다. 그러나 범인이 살인을 저지른 것은 사실이기에 지하감옥에 갇히게 된다. 자신이 공도희에게 죽을 것을 알고 유언을 남기고 핀볼에 힌트를 남겨서 서태혁을 도와준다.


2.2. 챕터 2 상편:탐정의 장[편집]


자신이 공도희에게 죽을 것을 알고 도서관의 컴퓨터에 유언을 남기고 암호화시킨 다음 핀볼에 힌트를 남겨 서태혁을 도와준다.[3]

이후 조민수나 여러 인물들에게 그는 좋은 인물이었다며 여기저기 언급이 되곤한다.


2.3. 챕터 3 중편:절망의 장[편집]


조민수의 회상에서 그들의 과거 모습이 드러난다. 조민수나 윤지나는 많이 변한데 비해 이쪽은 그닥 변하지 않았다. 이후 백마이를 체포한 데 공헌을 한 사람들 중 한 명이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2.4. 챕터 4 하편:각성의 장[편집]


등장없음.


2.5. 챕터 5 하편:각성의 장[편집]


등장없음.


2.6. 챕터 EX[편집]


서태혁이 죽은 이들을 성에서 만나는 장면에서 등장. 오랜만에 서태혁을 봐서 반가워한다.


3. 기타[편집]


인기투표에서 13등을 차지했다. 또, 제일 먼저 죽어서 그런지 몰라도 12인의 탐정들 중에서는 비중이 제일 없다.

최춘식의 첫번째 사망은 '끝까지 살아남을 것 같진 않지만 제일 처음으로는 죽지 않을것 같은 캐릭터'를 고른 결과라고 하는데, 사실 이런 류의 작품에서는 꽤나 흔한 패턴이다. 그 이유인즉슨 첫 챕터에서 스토리에 중요한 인물을 죽이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비중이 없거나 개성이 그렇게 많이 드러나지 않은 인물을 죽이기도 그러니 스토리와 크게 연관은 되어있지 않으면서 개성이 강렬하고, 비중도 튜토리얼적 조언을 주었던 점에서 어느정도 있었으니, 최춘식이 그 대상에 딱 부합했던 것이다.


3.1. DLC 2 탐정실격 -모든것이 무너지는 이야기-[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는 진짜 최춘식이 아니었다.

최춘식은 예전에 사망했으며 본작의 '최춘식'은 그를 대신하기 위해 얼굴을 성형하고 근육을 키워 그를 흉내낸 백마이였다. 최춘식이 사망한 이후 백마이는 최춘식으로 변장하여 살아왔으며 최춘식의 앞으로 온 초대장을 받은 것도 최춘식 본인이 아닌 그로 변장하고 있던 백마이였다. 백마이였던 그는 탐정 신분으로 이 성에 온 이리나를 보고 많이 컸다며 그녀 모르게 말한다.

공도희를 설득하기 위해 공도희에게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었으나 공도희에게 간접적으로 살해당한다.[4]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9 03:15:53에 나무위키 최춘식(탐정의 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윤지나가 한울보다는 연상이니 최춘식도 그럴듯.[스포일러] A B 챕터1만에 처음으로 죽어버려 현시점에선 알수 없다.[2] 이는 백마이로 추정.[스포일러2] 트라우마 같은 정신적 손상이 어느날 갑자기 극복되는 것 자체가 성립되지 않는다. 이미 그 자체로 스포였던 것.[3] 정작 이 유언은 챕터3에서 등장한다.[4] 다만, 조민수윤지나가 이 사실을 알고 있을지는 미지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