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루야메가사

덤프버전 :

파일:attachment/츠루야메가사/1.jpg
그림의 퀄리티는 무시하자.

1. 설명
2. 정체
3. 진짜 정체


1. 설명[편집]


鶴屋女傘(츠루야메가사)

일본 효고현, 히라노부에 전해지는 요괴.

여성의 모습을 한 요괴로, 발밑까지 늘어진 긴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으며, 사소한 일에도 잘 웃는다.
사람에게 말을 걸때, 말끝마다「にょろ-뇨로」나「めがっさ-메갓사」을 붙이는 독특한 억양으로 이야기한다.

기본적으로는 사람가축에게 무해인 요괴지만, 젊은 아가씨에게 못된 장난을 일삼는다.
츠루야메가사의 노여움을 사게되면 그 해는 대규모 한발과 흉작에 휩쓸린다고 한다.






2. 정체[편집]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시리즈의 등장인물 츠루야의 정체 또는 모티브 알려진 요괴다. 하루히가 학기초에 자기 소개를 하면서 우주인, 초능력자, 미래인, 이세계인을 오라고 선언했을 때 바로 그 이세계인이라고 알려져 있다. 설명에서 보듯이 츠루야의 특징을 그대로 갖고 있기 때문에, 작가가 이 요괴를 기초로 하여 츠루야라는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3. 진짜 정체[편집]


는 모두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사실은 팬들이 츠루야의 특징을 이용하여 역으로 만들어낸 가상의 요괴이다. 일본에 하도 요괴들이 많으니 이런 요괴가 하나쯤 있다고 해도 이상할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심리를 이용한 페이크다.

츠루야의 이름, 외양, 말투, 잘 웃는 습관. 아사히나 미쿠루와 함께 다니며 장난을 치기도 하는 모습을 따서 만들어졌다. 깜빡 속은 사람들이 많았지만, 곧 장난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9 07:02:48에 나무위키 츠루야메가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