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쿠바에 시즈카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external/news.dengeki.com/c20090113_musume_06_cs1w1_290x.jpg

이름
츠쿠바에 시즈카(月映 静)
생년월일
1912년 8월 20일
포지션
유격수/3루수(소설) / 1루수(애니)
투타
우투우타
소속
2학년 1반

★★★
달리기
★★★★
솜씨
★★★★
CV
콘노 히로미(드라마CD) / 키타무라 에리(애니메이션)
다이쇼 야구 소녀의 등장인물. 토호세이카 고등여학원 2학년으로 츠쿠바에 토모에의 쌍둥이 동생. 토모에와는 반대의 성격으로 이쪽은 문학소녀이고 성적도 상위권. 다만 피는 속일 수 없는지, 잘 보여주지는 않지만 운동신경이 나쁜 편은 아니다. 토모에같은 사기스텟은 아니어도 앵화회에서 중간 이상은 한다(!). 포지션은 1루수. 원작소설에서는 유격수였고, 토모에가 투수가 되었을때는 토모에가 원래 맡았던 3루수를 맡았다.
세라복을 입는 언니와 달리 하카마를 입는다. 딱 부러지면서 남을 잘 챙기는 성격으로, 매사 대충대충인 언니에게 매일 잔소리를 한다. 실질적으로 기숙사의 가사 일을 하는 쪽도 시즈카.
인형사인 아버지가 토모에에 관심을 많이 기울이기 때문에 언니에게는 질투심을 느끼고 있지만 사실은 시스콘. 처음에 본인은 야구 같은 것에는 관심 없어요라고 했으면서 토모에가 야구 팀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서 참가하려고 하는 것 아닌가 하는 노리코의 말을 듣고 토모에가 야구 팀에 참여하는 것을 막는다. 그리고 정작 언니가 야구 팀에 들어가게 되자 츤츤대면서 바로 참여해버린다(...).
이후에도 안 할 것 같으면서도 토모에가 하자고 하면 따라온다.
토모에와 같은 기숙사 방에 살고 있다. 역시 신문부로, 토모에와는 달리 제대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