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스

덤프버전 :

1.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의 도시
3. 노블레스의 주인공
4. 창세기전 3에 등장하는 요새
5. 로도스도 전기에 등장하는 여신


1.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의 도시[편집]


파일:Coat_of_Arms_of_Comunidad_Andalucía.svg.png 안달루시아의 주
(아래에 있는 괄호 안은 중심도시)

알메리아 주
(알메리아)
카디스 주
(카디스)
코르도바 주
(코르도바)
그라나다 주
(그라나다)
우엘바 주
(우엘바)
하엔 주
(하엔)
말라가 주
(말라가)
세비야 주
(세비야)


카디스 (안달루시아)
Cádiz





카디스 (카디스)
Cádiz




스페인면서 주도도시다. Cádiz. 영어식인 카디즈라고도 읽는다. 면적 12.10㎢, 인구 12만(2018).

지형을 보면 알겠지만 구도심은 카디스 만에 돌출한 섬이다. 이베리아 반도는 물론 유럽에서도 역사적으로 상당히 오래된 항구도시인데 기원전 1100년경 페니키아인에 의해 창건되었다고 한다. 과거부터 세비야위성도시이자 외항(外港) 역할을 해온 곳이기도 하다. 1812년에는 이곳에서 스페인 역사상 첫 헌법이 반포되기도 했다. 현대에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휴양도시로 손꼽힌다.

마드리드 아토차(Atocha) 역에서 고속철도를 타면 약 4시간에 갈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고속열차 등급을 AVE가 아니라 ALVIA 열차로 타야 카디스로 갈 수 있다는 것이다.

지오메트리 대시의 스타인 GuitarHeroStyles가 사는 곳이기도 하다.

축구팀으로는 카디스 CF가 있다.


2. 작가 이내의 판타지 소설[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카디스(소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노블레스의 주인공[편집]


카디스 에트라마 디 라이제르 항목 참조.


4. 창세기전 3에 등장하는 요새[편집]


술탄 측 예니체리오스만 누리파샤의 군대가 주둔한 곳. 오스만은 이곳을 기점으로 칼리프 측의 여러 마을을 약탈해 왔다. 살라딘버몬트 대공도 이쪽에서 노예나 다름없는 포로 생활을 했었다.

설정상 난공불락의 요새라고 하지만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그런 불문율이 깨져간다. 시반 슈미터로 플레이하면 진짜 비참하다. 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창세기전 3 사이의 스토리 설정에는 팬드래건군에게 함락당한 적이 있었고 고작 요새 아래의 지하 동굴 때문에 가뒀던 마을 사람들과 셰라자드를 탈환당하고 그나마 모든 병력을 이끌고 온 시반 슈미터에 의해 요새가 함락당하고 여술탄의 후견인이자 섭정이 된 살라딘에게 반항한 알 무파사의 본영이어서 다시 어이없게 함락되었고 그나마 팬드래건의 제3차 침공 때 다시 함락되다가 부하들을 다 잃은 살라딘이 박살내 버린다. 이래저래 자주 망가지는 요새다.

사실 투르 대륙 중심에서 유동 인구를 관리하고 남쪽의 우다비나 항과 북서쪽의 쿠에틀란 항을 내다볼 수 있는 중요한 요새긴한데 수도의 위치 때문에 외적보단 내전에서 효과를 더 크게 발휘하는 기묘한 요새이다. 제일 중요한 수도인 자비단은 서쪽 편향에 위치해 있다보니 팬드래건에서 쳐들어올 경우 아부바크르 항구를 통해 빠른 함락이 가능해서 카디스 요새가 의미없고 동맹인 한 제국도 만약 적대 관계일시 카디스 북부인 쿠에틀란 항구로 쳐들어오면 카디스 요새를 어느정도 무시하고 자비단으로 갈 수는 있다. 이렇다보니 외적보단 내전 발생시 더 큰 역할을 하는 요새.

5. 로도스도 전기에 등장하는 여신[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카디스(로도스도 전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9 14:00:56에 나무위키 카디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