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가 미스즈

덤프버전 :

1부
2부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3.png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4.jpg

케모노기가 시점
수공유격대 아카츠키 시점
이름
카스가 미스즈(カスガ·ミスズ)
성별
여성
종족
이나리

05권
07권

파일:케모노기가 5권.png


파일:케모노기가 7권2.png

1부 당시 능을 시용하지 않은 본래의 모습
1부 당시 능을 사용한 모습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캐릭터용 파일116.png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캐릭터용 파일117.png

6권 속표지속 일러스트
7권 속표지속 일러스트

1. 개요
2. 성격
4. 대인관계
5. 사용 장비
6. 미스즈의 (能)
7. 기타




1. 개요[편집]


파일:아카츠키 학원 로고.png
아카츠키 학원 관련 인물 목록
[ 펼치기 · 접기 ]
이호0조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1.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2.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4.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5.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6.jpg
수인
미츠미네 유우
뇌수
아즈마 리코
화차
에구스 세후미
이소나데
니타리 사스미
이나리
카스가 미스즈
야마비코
츠키야마 긴레이
교직원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7.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8.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9.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10.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11.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12.png
아카츠키 이호0조 전속교원
오오누사 아사코
학원장 겸 이호담당교원
카스가 유키모치
구호담당교원
이타카
특별전술지도원
미네 텟슈
학원의
카이케
아카츠키 학원 이사장
리라



파일:케모노기가 자료1.png
수공유격대 아카츠키 관련 인물 목록
[ 펼치기 · 접기 ]
前 이호0조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표사진13.png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표사진14.png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표사진15.png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표사진16.png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표사진17.png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표사진18.png
수인
미츠미네 유우
뇌수
아즈마 리코
화차
에구스 세후미
이소나데
니타리 사스미
이나리
카스가 미스즈
야마비코
츠키야마 긴레이
前 교직원
외부협력자
관련 인물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표사진19.png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표사진21.png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표사진20.png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표사진22.png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표사진1.png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표사진23.png
前 아카츠키 이호0조 전속교원
오오누사 아사코
前 학원의
카이케
각랑회의 회장
가오
경찰
본부장
오서굴 기생
시이나
오서굴 징수인
쿠시타에



케모노기가수공유격대 아카츠키서브 히로인[1]이자 주역중 한명으로 미츠미네 유우, 아즈마 리코, 에구스 세후미, 니타리 사스미와 마찬가지로 아카츠키 학원 이호0조에 소속된 학생이다. 이호0조의 소속된 학생중 유일하게 통통한 체형이 특징이다.

케모노기가 연재 전 작가가 트위터를 통해 밝힌 설정화에 의하면 키는 135~cm으로 유우나 리코보다는 살짝 크다.

2. 성격[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실전과 개인지도 그리고 현장 체감! 그것들을 한꺼번에 전부 한테 주입하기 위한 특별 편성이라는거야! 알았으면 조용히 자료를 읽을 것!"


"못하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있는것에 눈을 뜰것! 그리고 거기에서 자신만의 싸움법을 찾아낼 것... 그게 일단은 첫 한걸음이니까 말이야."


"당신같은 악당 한테는... 제대로 박아둬야 겠네"


"그래 그러면 그렇다는거로..."


이호0조의 학생중 제일 성실하다고 하며 세븐의 말에 의하면 천생 귀신교관이라는 평을 남겼다. 다만 완전히 엄격한것은 아니며 첫 임무에서 자신만의 싸움법을 찾아낸 유우를 인정하고 유우가 미나트 형제를 용서하는 모습을 보이자 이들의 벌인 일에 대해서는 눈감아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2][3]

통통한 체형 때문에 환풍구로 잠입하던중 몸이 끼는 대참사(...)가 발생한적도 있으며 학원교류회 시작전 배 내부에서는 자신의 설명을 듣던 유우가 과자에 정신이 팔리자 화를 내면서 자신의 과자도 가져오라고 소리치는(...)등 식탐이 어느정도 있는편이다.

또한 체형에 관해 놀림을 받으면 진심으로 화를 낸다.[4]

긴레이와 페어를 맺어 활동하는 모습이 자주 비춰졌다. 유우의 능이 처음 각성하는 에피소드에서도 다른 장소에서 긴레이와 함께 마카츠히를 토벌하고 있는 모습이 잠시 비춰졌다. 이후 학원교류회에도 함께 페어를 맺어 활동하게 된다.

3. 작중 행적[편집]



4. 대인관계[편집]


작중에서 미스즈와 관련성이 많고 대화를 자주 나눈 인물들 사이의 관계는 다음과 같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502.png
  • 미츠미네 유우 - 미스즈 본인에게 있어서 유우는 긴레이 다음으로 가장 많이 동행했던 친구다. 첫 임무이자 정식적인 첫 만남 당시에도 유우는 능을 각성하기 전이었기에 자신은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고 말하지만 미스즈는 그런 유우에게 못하는것이 아니라 할 수 있는것, 즉 자신만의 싸움법을 찾는것이 이번 임무의 목적이라고 말한다. 또한 겉으로는 그런 유우에게 엄하게 대하지만 걱정을 자주 하거나 결정적인 타이밍에 자신만의 싸움법을 찾아 움직인 유우를 인정하며 칭찬하기도 하고 미나트 형제를 눈감아준 유우에 대해서 본인도 어느정도 눈치는 챘지만 그냥 넘어가는걸 통해서 겉으로 표현은 잘 안하지만 유우를 많이 생각해주고 있었다. 유우 폭주 사건 직후에도 세븐이 미스즈에게 유우에 대해서 어느정도 걱정하고 있었냐고 묻자 미스즈는 자신이 걱정하는건 오히려 리코 쪽이라고 답한다. 하지만 정작 아오지리 노우스스리가 나타나자 유우와 리코가 있는 방향으로 달려가 아직은 싸우지 못하는거냐며 유우를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바라본다. 이후 학원교류회 에피소드 초반에도 혼자 낙오 배 갑판 위에 서있던 유우를 데려오면서 다른 학원들에 대해서 이것저것 설명해주는 등 유우를 자주 챙겨주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둘다 먹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학원교류회 에피소드 초반에도 자신의 설명을 듣던 유우가 맛있어 보이는 과자를 발견해서 사라지자 자신 몫도 가져오라고(...) 소리치기도 했다. 또한 작중 유우와 첫 만남에서는 유우가 미스즈를 미스즈 씨라고 불렀지만 임무 종료 후에는 유우에게 그냥 미스즈라고 부르라고 말한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570.png
  • 아즈마 리코 - 겉으로 대놓고 드러나지는 않지만 상당히 친한 관계 작중에서는 미스즈가 유우의 첫 임무에 함께 갔을때 세븐은 미스즈의 반응을 보고 천생 귀신교관이라고 반응한것에 비해서 리코는 즐거워보인다고 답한다. 다만 미스즈가 성실한 성격이기에 이호0조가 대기였던 날 유우의 기분을 풀어주려고 백호가에서 만쥬를 사오려고 했을때 미스즈가 리코의 이름을 외치자 잔뜩 긴장한 표정을 짓기는 했다. 리코가 봐도 미스즈의 특징이 특유의 뱃살(...)인지 학원교류회 에피소드 중간에도 실수로 미나미 지로와 눈을 감은채로 마주쳤다가 미스즈로 잠시 착각하기도 하였다. 둘은 케모노기가 정식 연재 전 코이시 치사가 그린 설정 단계에서도 지금과 외모는 달랐지만 이름은 똑같은 캐릭터로 존재했으며 당시에는 둘이서 사귀는 사이였다. 다만 이는 케모노기가가 정식 연재되면서 미츠미네 유우츠키야마 긴레이가 추가됨에 따라서 사라진 커플링이 되었다. 다만 그에 대한 잔재로 아직도 엄청 친한 친구라는 설정이 붙어있는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도 둘이서 함께 그려진 일러스트가 상당히 많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438.png
  • 세븐 - 세븐은 미스즈에 대해서는 천생이 귀신교관이라고 반응하기도 했고 작중에서는 둘이서 나누는 대화는 가끔가다 간간히 나오는 수준이었다. 유우의 폭주 사건 이후 우울해진 유우에 대해서 미스즈가 걱정하는 모습을 보이자 세븐은 미스즈가 별로 표현하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많이 걱정하고 있었냐고 묻는다. 이에 미스즈는 자신이 걱정하는건 오히려 리코쪽이라고 답한다. 이후 언행을 보면 유우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걱정하고 있던것으로 보인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579.png
  • 니타리 사스미 - 사스미의 경우 케모노기가 정식 연재전부터 리코, 사스미와 함께 설정이 존재하던 캐릭터였는데 그때도 리코와 미스즈가 서로 좋아하던 사이였기에 사스미와는 별다른 접점이 없었다. 작중에서는 둘 사이에 별다른 접점이 없는것으로 보였지만 해변 에피소드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순서를 두고 방향성 차이로 잠시 가벼운 말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미스즈는 선향 폭죽을 제일 먼저 터뜨리고 놀고 거기에서부터 점점 더 화려한 폭죽으로 바꿔가면서 마지막은 쏘아올리는 걸 성대하게 날려서 시원하게 끝내야 한다고 말하고 사스미는 선향 폭죽은 마지막까지 남겨둔 다음에 돌아가기 직전에 애수와 쓸쓸함을 느끼면서 태우는것이라 말했다. 이와는 별개로 2부에서는 반 인류파 조직 '가장 아래의 왕'의 조사를 떠났다가 연락이 두절된 사스미와 세븐을 걱정하며 세븐은 그렇다 쳐도 사스미는 능의 실전경험이 별로 없다고 걱정한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512.png
  • 츠키야마 긴레이 - 상성이 좋은 미스즈의 파트너 작중에서는 미스즈와의 파트너로써의 관계가 강했는데 초반 유우의 폭주 사건 당시에도 긴레이와 함께 페어를 맺어 마카츠히를 구제했었다. 이후 학원 교류회 당시에도 그렇게 긴레이와 함께 아사코가 했던 말대로 상성이 좋은 파트너로써 긴레이와 함께 다니게 되었지만 정작 교류회가 진행하면서 채워진 목줄의 사정거리 제한 때문에 서로의 장점이 되는 전투에 무리가 갔다.[5] 긴레이가 어린 여자애나 자신보다 작은 애들을 상대로 쩔쩔매는건 훤히 보인다고 말하는 등 오랜 시간 긴레이와 파트너를 맺어 활동하다보니 긴레이의 성격을 잘 파악하고 있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583.png
  • 오오누사 아사코 - 1부 당시에는 둘이서 함께 출연은 자주했지만 별다른 대화를 나눈것이 없었고 2부에서는 본격적으로 아사코와의 대화가 늘어난다. 연락이 두절된 사스미와 세븐에 대해서 보고를 하거나 작중에서 통신기로 사용되는 통신령을 개발하여 제공하기도 하는등 아사코가 수공유격대 아카츠키의 지휘를 맡는다면 미스즈는 장비 개발 및 제공의 역할과 유사시 전력으로 투입되는 역할을 한것으로 보인다. 실제로도 1부 당시 미스즈는 기계 다루는 일은 능숙하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81.png
  • 하토리 레이나 - 유우를 제외한 다른 아카츠키의 멤버들과 마찬가지로 레이나와는 이전부터 아는 사이지만 레이나는 미스즈를 통통 여우라고 부른다. 미스즈 역시 그런 레이나를 좋게는 못보는지 유우를 밟고있던 레이나의 목에 나이프를 겨누는 등 살벌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후반부에는 레이나에 의해 목숨을 구하는데 미스즈는 그런 레이나에게 설마 너한테 도움을 받을줄은 몰랐다 라고 말한다. 이후 미스즈도 레이나를 믿고 부탁을 하나 들어달라고 말하거나 레이나 역시 투덜거리긴 해도 미스즈의 부탁을 전부 들어준것을 보면 겉으로는 살벌해보이지만 서로가 서로에게 츤츤데는 악우에 가깝다. 특히 뚱뚱하다고 놀리는것에 민감한 미스즈도 레이나가 미스즈를 부를때 쓰는 별명인 통통 여우통통이(...)를 듣고서도 별다른 반응이 없었고 통통이라는 말도 적어도 여우는 붙여달라고(...) 답하기도 했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575.png
  • 카스가 유키모치 - 미스즈의 언니 몸매를 비롯한 외모나 작중 연출, 미스즈가 유키모치를 대하는 태도를 통해 둘은 친자매로 보인다. 유키모치는 직접적으로 싸움에 관여하지만 않았지만 아카츠키 학원학원장이라는 직책을 가지고 있고 미스즈에게 다른 학원의 기초적인 정보에 대해서 제공하거나 해변으로 휴향을 보내주는 등 미스즈를 위한 모습이 자주 보였다. 또한 미스즈의 장비 조달을 도와주기도 했으며 후반부에는 유키모치가 미스즈를 비롯한 모두가 무사히 돌아올거라고 굳게 믿고 있는 등 서로를 신뢰하며 상당히 가까운 관계를 띄고있다.

  • 소리야 & - 둘 다 학원교류회 당시 적으로 만났던 인물들로 미스즈는 둘의 능력을 파악한 다음 대형 타정기를 이용해 건물을 무너뜨리고 그 틈을 이용해 도주하는데 성공한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219.png
  • 루아모코 - 쓰고싶지 않았던 자신의 을 써서 쓰러뜨린 적 미스즈는 자신의 능을 꺼렸지만 루아모코의 강력한 물리공격 무효화 능력과 공격 때문에 결국 능을 사용하게 된다. 루아모코는 계속해서 맞고 유효타조차 날리지 못하는 미스즈를 보며 무능하다고 디스했지만 미스즈의 능을 보고 잠시 당황했었다. 또한 미스즈를 작중에서 돼지 너구리(...)[6]라는 멸칭으로 불렀기 때문에 미스즈는 이에 대해서 상당히 분노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399.jpg
  • 간기 - 유우의 첫 임무 당시 만났던 범죄자로 미스즈는 "당신같은 악당에게는 제대로 못 박아야겠네"라고 말하기도 하고 견제하며 공격을 가하지만 유우의 첫 임무인 만큼 결정타는 날리지 않고 있었고 결국 간기는 도주하게 된다. 그리고 이때 도주했던 간기는 흑막에 의해서 시모야시마 사변을 발생시키는 꼭두각시로 사용된다.

5. 사용 장비[편집]


미스즈는 자신의 을 사용하길 꺼렸기 때문에 토리이 중공에서 개발한 각종 장비를 무기로써 사용하는 모습이 자주 등장했다. 사용했던 무기들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70.png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71.jpg

  • '''{{{#!wiki style="text-shadow:0 0 10px #DF3A01;color:#DF0101;display:inline-block"
토리이 중공 근제 일팔식 사돌형 타정기 우시노코쿠(丑ノ刻}}}'''- 방어용 철판과 파일벙커가 일체화 된 디자인의 무기로 미스즈가 사용한 장비중 작중 최초로 등장했다. 이후에도 미스즈의 주력 무기로 활약하게 되다가 학원교류회 에피소드 중반에 마카츠히의 공격을 막아내던중 파괴된다. 말뚝 부분은 사출해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고 예비용 말뚝을 이용해 손상되도 교체할 수 있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72.jpg
  • '''{{{#!wiki style="text-shadow:0 0 10px #DF3A01;color:#DF0101;display:inline-block"
토리이 중공 근제 삼식 연사형 타정기 오햐쿠도 카이(御百度 改}}}'''- 유우가 처음으로 능을 안정화 시킬수 있게 된 에피소드에 등장한 장비이며 네일건의 모습을 띄고있다. 이후 학원교류회 에피소드에서도 우시노코쿠가 파괴당하자 꺼내서 사용했지만 별다른 타격을 입히지 못했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94.jpg
  • {{{#!wiki style="text-shadow:0 0 10px #DF3A01;color:#DF0101;display:inline-block"
토리이 중공 별주(別注 일팔식 사돌형 타정기 광범소멸형태 우시노코쿠 린키(丑リ刻 格鬼}}}- 긴레이와의 합동 기술을 위해 꺼낸 대형 장비로 우시노코쿠에 추가로 부품을 확장해 장착한듯한 디자인을 띄고있으며 파일벙커보다는 대형 해머에 가까워졌다. 반대편에는 버니어가 달려있는것처럼 연출되었으며 긴레이가 실을 이용해 함께 잡아줘서 들수 있었다. 폐건물 하나를 통째로 파괴할 수 있는 위력을 지녔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74.png
  • {{{#!wiki style="text-shadow:0 0 10px #DF3A01;color:#DF0101;display:inline-block"
토리이 중공 근제 일육식 사돌형 타정기 하루사메(春雨}}}- 학원교류회 전에 언니의 도움을 받아 준비해온 구형 장비로 우시노코쿠에 비해서 소형화 된 파일벙커의 모습을 띄고있지만 방어용 철판이 달린 디자인은 아니다. 오햐쿠도 카이와 함께 사용했지만 별다른 타격을 입히지는 못했다.[7]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75.png
  • {{{#!wiki style="text-shadow:0 0 10px #DF3A01;color:#DF0101;display:inline-block"
이름 불명의 접이식 방어용 철갑판}}}- 능을 발동해 완전히 끝냈을거라 생각한 마카츠히가 갑자기 폭주하여 공격해오자 이를 막아내기 위해 사용한 방어 장비다. 평소에는 3개의 접이식 철판으로 분리된 모습이지만 사용시 장갑이 전개되며 3개가 하나로 합쳐져 넓은 면적이 된다. 다만 상대방의 공격이 너무 강했기 때문에 오래 버티지는 못했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262.png
  • {{{#!wiki style="text-shadow:0 0 10px #DF3A01;color:#DF0101;display:inline-block"
이름 불명의 초대형 타정기}}}- 1부 최종전에서 사용한 장비로 직사각형의 관 형태의 컨테이너에 수납되어 있다가 꺼내 사용된다. 우시노코쿠 린키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작동 방식이 다르다. 특히 우시노코쿠 린키는 근접 무기로 사용했지만 이 타정기는 원거리 무기로 사용되었는데 작중에서는 대형 말뚝을 발사하여 마카츠히를 관통시키는 위력을 선보였다. 다만 무게가 상당히 무겁고 미스즈 본인은 팔에 부상을 입은 상태였기에 미나미 지로의 도움을 받아 사용했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76.png
  • {{{#!wiki style="text-shadow:0 0 10px #DF3A01;color:#DF0101;display:inline-block"
미스즈의 스쿠터}}}- 미스즈가 이동할때 자주 탑승하던 스쿠터로 이 스쿠터에도 토리이 중공의 마크가 새겨져있다. 별다른 특수 기능은 없는것으로 보인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77.png
  • {{{#!wiki style="text-shadow:0 0 10px #DF3A01;color:#DF0101;display:inline-block"
토리이 중공제 등가식 자동이륜차:<후쿠로>}}}- 옆에 사이드카가 달려있는 오토바이로 2부에서 유우와 리코가 탑승하며 본격적으로 등장한다. 작중 언급에 의하면 원래는 미스즈의 것으로 보인다.[8] 실제로도 7화에서 본인이 직접 탑승한 모습이 나온다. 작가의 말에 의하면 이 오토바이는 실존하는 오토바이 제조사인 IMZ 우랄의 바이크에서 따왔다고.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78.png
  • {{{#!wiki style="text-shadow:0 0 10px #DF3A01;color:#DF0101;display:inline-block"
식소식 압축구조체 휴대 격납고}}}- 접으면 직육면체의 모습을 띄게되는 휴대 격납고로 식소 입자의 원리를 이용해 개발된것으로 추정된다. 미스즈는 이곳에서 온갖 거대한 무기를 꺼내는것을 보면 사이즈가 상관없이 전부 이곳에 수납이 가능한것으로 보인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220.png
  • {{{#!wiki style="text-shadow:0 0 10px #DF3A01;color:#DF0101;display:inline-block"
연막탄}}}- 루아모코와의 전투 도중 등장하며 하루사메를 이용해 기습을 하기 위해 사각지대를 만들 목적으로 사용했다. 세븐의 연막탄과는 다른 디자인이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79.png
  • {{{#!wiki style="text-shadow:0 0 10px #DF3A01;color:#DF0101;display:inline-block"
못}}}- 종이같이 생긴것이 주변을 둘러쌓은채 붙어있는 못으로 다른 타정기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미스즈의 능을 발동하기 위해 사용되는 못이다. 미스즈의 가슴에 박히며 사용되고 능이 활성화 된 동안은 계속해서 가슴에 박혀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스즈의 능(能) 문단 참고.

6. 미스즈의 (能)[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5.png
능(能)을 사용한 미스즈

"건들지 않는 신에 탈 없으리, 탈나면 제일 무섭다고. 여우는 말이야."

미스즈의 은 기본적으로만 보면 변신계 능력에 가깝다.

천으로 둘러싸인 모습의 못이 미스즈의 가슴에 박히면서 변신하게 된다, 변신 직후에는 독념을 감지할수 있으며 이는 노이즈처럼 표시된다. 또한 이 능력을 이용해 주변의 동료들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감지할 수 있다. 또한 묘사에 의하면 죽어가는 동료는 기운이 옅어지는듯 하다.

다만 이러한 감지 능력은 탁한 독념이 너무 많아지면 자신 역시 노출된다고 말하며 서둘러 감지를 그만두게 되는데 무슨 의미인지는 아직까지는 알수없다.[9]

또한 이때 밝힌 이름은 여우신족 카스가노엔쥬 아미스즈타케(春日怨咒阿彌篶)라고 언급된다. 거대한 못을 이용해 상대방에게 물리적인 공격을 입힐수도 있다.

다만 이 의 진정한 능력은 정신 공격이다.

칼을 꺼내 자신의 손을 그으면 피와 함께 눈알이 달린 꽃들이 떨어진다.

"경내(境內) 전연(展延) 서막 신기뢰(神忌牢) 『가도 좋아요』『돌아가는 건 무섭죠』자 그럼 얼마나 될까 네가 쌓아온 죄업은"

라고 말한 미스즈의 대사와 동시에 주변 배경이 거대한 토리이들로 뒤바뀌며 어지럽게 널려있던 토리이들이 일렬로 정렬된다. 그와 동시에 밧줄이 나타나 상대방을 움직이지 못하게 봉쇄하며 못에 박힌 부적이 달려있는 괴물이 나타나 상대방을 집어삼킨다.

그후로는 상대방의 내면의 세계로 묘사되는듯 하며 이 공격을 당한 마카츠히는 병실에 누워있는 환자의 모습으로 자신이 비춰졌다. 그리고 머리만 기괴한 괴물의 모습을 한 간호사들이 마카츠히를 상대로 고문[10]

이렇게 보면 이호0조의 학생들이 가진 능중 가장 위협적으로 보이지만 설정집을 통해 공개된 단점에 의하면 상대방이 이성과 지성을 잃게된다면 기술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한다. 다만 미스즈 본인은 이러한 단점을 모른다고.

7. 기타[편집]


  • 설정집에 의하면 사스미와 함께 이나리족에게 보호받고 있다고한다. 또한 작중 언급에 의하면 기계를 다루는 일은 능숙하다고.[11]
  • 사용하는 장비인 타정기들은 전부 토리이 중공에서 조달한 물건들로 물자 조달에 대해서는 자신의 언니인 카스가 유키모치의 도움을 받고있다.
  • 연재 당시 사이코미에서 수영복을 입은 여자 캐릭터들에 대한 인기 투표를 진행할때 다른 만화의 인간 여자 캐릭터들을 제치고 1등을 한적이 있다. 우승 당시 받은 pt는 5,644,219 pt였다. 수상하다[12]관련 트윗
파일:수공유격대 아카츠키 캐릭터용 파일108.png
  • 아즈마 리코와 마찬가지로 케모노기가 정식 연재 전 설정 단계에서는 지금과 디자인이 달랐는데 얼굴의 털도 하얀색이 아닌 주황색이었고 눈썹도 지금처럼 둥글지 않고 길쭉한 모양새였기에 인상 자체도 부드러웠다. 또한 당시에는 리코와 서로 사귀던 사이였었고 순응약도 사용하던 설정이었다. 리코와의 관계는 정식 연재 이후 변경되었고 미스즈 본인은 긴레이와 더 엮이게 되었지만 스페콘을 통해서 둘이 항상 같이 그려진 모습이나 작중 초반 미스즈를 보고 천성이 귀신 교관이라고 반응한 세븐과 다르게 미스즈가 즐거워 보인다고 반응한 리코를 보면 절친한 친구라는 설정으로 이어진듯 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9 22:32:41에 나무위키 카스가 미스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메인 히로인인 리코와 견줄 수준으로 비중이 높으며 공식 굿즈나 일러스트에서도 항상 리코 다음으로 나오기도 한다.[2] 일단은 그렇다는거로 라는 말을 붙인것을 보면 눈치챈듯 하지만 눈감아줬을 가능성이 높다.[3] 이때 유우는 능이 없는 무능한 인외종은 인류종이나 자경학원의 소속이 아닌 이상 이런식으로 범죄로 겨우 먹고 산다는걸 듣게된다.[4] 학원교류회 에피소드에서는 지성을 가진 마카츠히 하나가 미스즈를 보고 돼지 너구리(...)라고 착각하자 진심으로 손을 떨며 분노하는 모습을 보였다.[5] 긴레이의 경우 실을 늘려서 펼치는 공격이 주요 전법이기 때문에 주변에 아군이 있으면 실을 세팅하는데 제약이 걸렸고 미스즈의 경우 능에 피아구분이 없다 작중에서도 미스즈가 목줄을 풀고 긴레이와 떨어져서 루아모코를 상대한 이유 역시 이것[6] 그나마 능을 사용한 다음부터는 여우라고 부르긴 한다.[7] 미스즈의 언니의 언급에 의하면 구형 타정기라고 한다.[8] 망가지면 미스즈에게 혼날수도 있다고 언급된다.[9] 미스즈의 언급에 의하면 이러한 노이즈의 원인은 사람을 많이 죽인 마카츠히 같은 존재로 보인다.[10] 메스로 뱃가죽을 갈라 장기를 남김없이 꺼내버린뒤 영안실에 넣어버린다. 작중 묘사에 의하면 감각은 있는듯 하지만 죽지 않는다고.[11] 실제로도 학원교류회에 채워진 목줄을 손쉽게 해체했다.[12] 해당 이벤트는 사이코미 수영복 캐릭터 인기투표였는데 미스즈가 1위를 한것은 제2회 당시였다. 참고로 제1회 우승자는 아즈마 리코1,284,058 pt를 받아 우승했다. 역시나 수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