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키리 효우카

덤프버전 :

파일:Kazakiri_Hyouka_Novel.jpg
파일:Hyoukaanime.jpg
원작
애니메이션

風斬氷華(かざきり ひょうか)

1. 개요
2. 작중 행적
2.1. 6권 - 정체
2.2. 13~22권 - 퓨즈 카자키리
2.3. 신약
2.4. 창약
3. 기타


1. 개요[편집]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의 등장인물. TV판 성우아스미 카나 / 이주희 / 알렉시스 팁턴.

토키와다이 중학교와 비교되는 명문 키리가오카 여학교교복을 입고 있으며 자신을 전학생으로 소개하지만 이 날의 전학생은 히메가미 아이사 뿐이었다. 같은 키리가오카 여학교 출신인 히메가미의 말에 의하면 '카운터 스톱(정체불명)'으로 불리며 그녀의 모습을 본 사람은 없지만 늘 성적 순위의 상위에 랭크되어 있었고, 궁금증에 선생님에게 물어본 결과 그녀는 '허수학구 오행기관'의 정체를 알기 위한 열쇠라고... '정체불명'이라는 이명에 어울리는 정체불명의 소녀.

여름방학이 끝나고 개학식 날인 9월 1일에 점심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는 유례없는 대위기에 봉착한 인덱스토우마의 학교에 찾아갔다 만난 거유 안경소녀. 인덱스에게는 토우마를 통하지 않고 만난 '첫' 친구.

상당히 유약한 성격의 소유자로 인덱스에게 이리저리 휘둘리고, 토우마와는 첫 만남이 옷 갈아입는 도중이었던 탓에 흠칫거리며 제대로 대화도 못 하고 경계하는 모습을 보인다. [1]

파일:attachment/th096_072_s.jpg

이 아가씨의 거유 속성도 무시무시해서 스핑크스가 가슴에 파묻힐 정도.

2. 작중 행적[편집]



2.1. 6권 - 정체[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ilp30.jpg
설정화

사실은 인간이 아니다! 학원도시에 모인 초능력자들이 무의식적으로 발산하는 미약한 힘인 AIM 확산역장이 모여 생겨난 존재로, 신체 그 자체가 잉여분의 초능력으로 구성된 셈이다. 또한 '허수학구 오행기관'의 자아.

셰리 크롬웰이 소환한 골렘 '앨리스'에 의해 박살난 그녀의 몸속에는 피와 살 대신에 중앙에 누군가가 집어 넣은 연산 장치인 삼각기둥 하나가 떠있을 뿐이었다. 몸 안이 텅 비어있는 것이다.[2] 3D 게임에서 폴리곤 캐릭터의 폴리곤이 깨졌을 때 보이는 모습과 비슷하다고 묘사된다...였는데 8권 부록에 나온 러프는 일부만 껍질을 까놓은 삶은 달걀 같은 이미지. 회로 같은 게 보인다.

이런 몸이라 토우마이매진 브레이커에는 닿기만 해도 말소된다. [3]

아레이스타의 발언에 의하면 본래 단순히 AIM 확산역장이 만들어낸 정보의 집합체 같은 존재인 그녀는 생물이 아니라 자연히 생사의 개념도 가지고 있지 않았다. 하지만 의도적으로 이매진 브레이커를 가까이 놓자, '죽음'이라는 개념을 인식하고 '살고 싶다'는 본능을 얻어 보다 생물에 가까운 존재가 되면서 탄생했다고 한다.

골렘 '앨리스'와의 싸움과 토우마와의 대화로 자신이 인간이 아님을 자각함으로서 자신의 힘도 자각하여 회복력에 더해 초월적인 신체 능력을 얻게 된다. 위기에 빠진 인덱스를 지켜낸다. 하지만 인간이 아닌 괴물인 자신이 그녀의 곁에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절망하지만 인덱스나 토우마에게 카자키리 효우카는 그저 소중한 친구일 뿐 그녀가 인간이 아니라는 점 따위는 문제 되지 않았다.

하지만 아직은 불완전한 상태이기에 인덱스와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고 "카미조 토우마의 오른손은 과학으로 설명할 수 없다."는 밑밥을 투척하고 사라진다.

12권(애니메이션 2기 18화)에서 잠시 등장했는데, 등장하자마자 노이즈가 뻔히 보이는 모습 탓에 안티스킬에게 어느 능력자가 만든 정교한 홀로그램으로 오해를 사기도 한다.[4]


2.2. 13~22권 - 퓨즈 카자키리[편집]


파일:ilp67.jpg

이후 다른 수많은 히로인처럼 공기가 되나 싶더니만, 13권에서 엄청난 비중을 차지하며 재등장한다. 사실 그녀는 아레이스타의 계획의 가장 큰 축 중 하나를 담당하는 존재 중 하나로서, 그녀를 이용한 계획이 무엇인지는 전방의 벤토학원도시 습격에서 제대로 나타난다.

벤토의 공격으로 학원도시 기능이 80% 이상 마비되자, 아레이스타는 키하라 아마타를 사주하여 라스트 오더에게 바이러스名 <ANGEL>을 주입하여, 미완성인 허수학구 오행기관 - '퓨즈 카자키리'를 발동한다.

파일:external/th08.deviantart.net/index_v13_220_221_colored_by_dadonyordel-d3jkzq9.jpg

이 시스템은 시스터즈의 사령탑인 라스트 오더로부터 명령문을 실행,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시스터즈의 AIM 확산역장과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그녀를 인공 천사로 바꾸고, 그로 인해 마술을 사용할 때 의존하는 '계'의 법칙이 아예 뒤바뀌면서 마술의 사용이 불가능해지는 시스템이었다. 과학 사이드로 치자면 중력, 마찰계수, 밀도 같은 조건이 변하는 수준.

단, 13권에서 실행되었을 때는 아직 미완성이라 '마술 사용 불가능'까지는 가지 못하고, '술식의 순환을 방해하여 마술 술식의 효율을 떨어뜨리고 술자에게 부상을 입히는' 정도였다. 마술 사용 억제는 못 하였으나 공격력만큼은 압도적이었으며, 물리 법칙을 일그러뜨리기도 했다.

파일:attachment/b0044717_4d7202982bd90.jpg

애니메이션판 2기 21화에서는 퓨즈 카자키리 상태일 때의 정줄 놓은 표정을 쓸데없을 정도로 훌륭하게 재현했다.

이 상태의 그녀는 제대로 된 사고와 통제가 불가능했으나, 자신의 의지로 어느 정도 스스로의 공격의 궤도를 바꾸고, 카미조 토우마벤토와 싸울 때 주변의 일반인을 방어하는 것으로 볼 때, 의지를 완전히 장악당하는 건 아니라고 추측된다. 또한 이 행동으로 인해 효우카는 작중 유일하게 토우마를 행복하게 만들어준 히로인이 된다.[5]

이 후, 인덱스가 라스트 오더의 바이러스 코드 정지문을 노래로 변환, 재입력함으로써 퓨즈 카자키리의 발동이 멈추고 원래대로 돌아오게 된다. 본의가 아니었지만 자신의 존재로 인해 학원도시를 초토화시켜 자괴감을 느낀 나머지 토우마에게 자신을 없애달라고 하지만, 토우마는 '친구'를 없애버릴 바에아 자기 오른손을 잘라버리는 게 낫다면서 거절하였고 자기보다 훨씬 나은 '인간'이라며 격려해 준다.

애니메이션 오리지날 장면으로 2기 24화 끝부분(원작 기준 SS 후일담 부분)에서 토우마의 병문안을 온다. 정황상 인덱스와 같이 온 모양.

18권에 등장은 하는 것 같지만(미코토가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을 때 주위에 거유 여자들이 많은 것에 낙담하던 장면) 고작 두 줄 정도 나왔다.[6]

파일:attachment/f0071954_4d6db684a21f2.jpg

하이무라 키요타카 화집 수록 SS에서 히로인들이 토우마의 러브레터를 전해주는 과정에서 잠시 등장하기도 했다.

아무튼 첫 등장인 6권과 위에서도 말한 13권같은 특정 경우를 제외하면 여주인공이 되지 못한 소녀보다도 존재감이 없다. 아니, 저쪽은 존재감이 없는 게 개그 소재라도 되지 이쪽은 그것도 안 된다.[7] 존재 자체가 잉여. 이게 진짜 사실이라 반박의 여지도 없었는데.... 20권 이후 그 공기를 벗어나는 중이다.

파일:ilpa41.jpg

파일:external/cff1a8aa9fa992c6c9064c3becf35adb521c492a465a32bb96d9e48b44915195.jpg

20권에서 스스로의 의지로 퓨즈화하여(정확히는 에이와스의 조언과 시스터즈의 도움을 받아) 러시아로 출격, 21권에서 액셀러레이터랑 같이 신의 힘과 싸우는 흠좀무한 모습을 보여준다[8] 인덱스도 그렇고 얘도 그렇고, 어째 공기에 가까운 등장인물들이 갑자기 포스를 팍팍 풍기는 것이 여러가지 감정을 느끼게 해준다. 근데 히메가미는.. 에이와스 버프를 받았다지만 이 정도면 정말 힘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게 될 경우 금서목록 가운데 순위권에 드는 전투 능력을 가지게 될지도.[9] 설정화에서는, 안경도, 머리끈도 없고, 머리색과 눈동자 색깔까지 달라져 인상이 확연하게 달라져 있지만 본편에서는 안경하고 머리끈은 계속 착용하고 있다.

우방의 피암마의 발언에 따르면, 퓨즈 카자키리는 강력하지만, 신의 힘의 50%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한다.[10] 그러나 아쿠아가 50%를 체내에 봉인하여 신의 힘이 약해진 데다 카미조 토우마가 근간을 이루는 마술적 시설을 이매진 브레이커로 파괴한 덕분에 더 이상의 힘의 공급이 끊긴 신의 힘을 액셀러레이터와 협공하여 큰 타격을 주는 것에 성공한다. 그 뒤 근간이 사라지고, 약체화된 상태에서 강력한 공격을 받아 불안정해진 신의 힘은 대폭발을 일으키지만, 카자키리가 쏘아낸 힘을 액셀러레이터가 제어, 폭발하려는 신의 힘의 주위에 전개하여 원래대로라면 일단 반경 수십 km를 초토화시키고, 그 주변 수백 km는 먼지조차 남기지 않는, 즉 러시아도 날려버렸을 대폭발을 막아내는 데 성공한다.차르 봄바

그 뒤, 학원도시의 상층부에서 신의 힘을 제거[11]하였으니 퓨즈 상태를 계속 유지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판단되었는지, 러시아까지 전개되었던 AIM 확산역장이 사라지고, 그에 따라 학원도시로 강제 송환된다.

그녀는 학원도시로 강제로 송환되는 상황 속에서, 액셀러레이터에게 9월 30일(13권)에 자신의 친구 인덱스가 이전에 라스트 오더에 설치되었던 바이러스를 노래로 제거하였다는 사실을 가르쳐 주었고, 그 데이터(노래)는 라스트 오더의 두뇌(및 미사카 네트워크의 백업본)에 남아있다는 사실을 알려주었다.

그 뒤, 액셀러레이터는 미사카 워스트에게서 얻어낸 '노래'의 데이터를 카자키리의 조언과 '양피지'를 바탕으로 재구성하여 라스트 오더를 치유해 내고 각성, 천사화하여 우방의 피암마가 발사한 텔레즈마포를 막아낸다.[12][13]


2.3. 신약[편집]


신약에서는 2권에서 토우마네 집에 히로인들이 들어온 장면에서 삽화도 없이 대사 딱 한마디 하고 출연이 없다가....

파일:attachment/카자키리 효우카/Example.jpg
하이무라 키요타카 일러스트집 특전인 신약 SS에서 출연한다. 인덱스가 토우마를 위해 무엇을 살지 고민하다가 붕어빵을 사려는 것을 말리는 역할로 나온다. 참고로 인덱스에 대한 호칭이 '인덱스쨩', 토우마에 대한 호칭은 '카미조 군'이다.


2.4. 창약[편집]


5권에서 재등장한다.

제 10학구 지하에 있는 '학원도시 최대의 금기'의 정체는 AIM 확산역장으로 만들어진 인공 위상으로 재현이나 통제가 불가능해 금기로 치부하고 은폐한 것이었고 그렇기에 카자키리 효우카가 나타날 수 있었다. 키하라 하스우가 카미조 일행에게 제압되고 유령 상태로 지구의 핵과 융합되려고 할 때 나타나 창약 3권에서 키하라 하스우를 막다가 죽은 비바나의 처형도구로 막타를 치는 것으로 그녀의 복수를 해줌과 동시에 사건을 마무리한다.


3. 기타[편집]


  • 소설에서의 그녀에 대한 묘사는 "입체 영상" 같다는 식으로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파일:ilp29.jpg
초기 설정화[14]
  • 초기 원화를 보면 올백 속성이었다.

  • 퓨즈 상태 첫 등장인 13권에서는 '퓨즈 카자키리'로 나오는데, 그 다음부터는 번역가의 실수인지 '휴즈' 카자키리로 나온다.

  • 어떤 일상의 인덱스씨에선 무려 산타를 믿고 있다는 것이 드러났다. 문제는 그 장면이 인덱스의 발언으로 산타가 거짓이라는 걸 알게 되었을 때의 반응이었다는 것.

  • 여담이지만, 신약에서 프로일라인 크로이투네가 AIM사고체 상태의 야쿠미 히사코를 먹어치우는 장면을 보아, 프로일라인이 효우카의 천적일 가능성이 높다. 물론 직접적인 대면을 하지 않았으니 정확히는 알 수 없는 부분.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02:34:31에 나무위키 카자키리 효우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정작 소녀의 알몸을 본 토우마는 태연하다.[2] 초전자포에 나오는 환상맹수에게도 저 삼각기둥 모양의 핵이 존재한다. 또, 동일한 계열의 존재인 에이와스에게도 그 삼각기둥 모양의 핵이 있다.[3] 토우마도 애니판 1기 마지막 화 후반에 그걸 알고 오른손을 살짝 떼는 장면이 있다. 근데 중간에 그녀를 막으려다 실패하는 장면을 보면 오른손을 뻗으려다 놓치는 장면이 있다. 만약 저 때 잡혔다면 1기 끝이었다. 아니, 이후 전개도 크게 바뀌었을 것이다. 사실 원작에서도 반사적으로 오른손을 뻗었다가 급히 멈춰서 못 잡았던 것.[4] 애니메이션에선 하복차림으로 등장해 걸어가면서 일반 교복으로 바뀌는 모습을 연출하여 셰리 크롬웰 당시 사라진 이후 아무것도 안한채 정지되어있다가 아레이스타의 부름에 등장한 것만 같은 느낌을 주었다. 게임으로 비유하자면 여름 스킨을 낀 채로 가을까지 로그아웃 했다가 가을이 된 이후 로그인하고 가을 스킨으로 갈아입은 것과도 같은 느낌이랄까[5] 카자키리가 조종당하면서도 일반인을 지키려는 모습을 보고 토우마는 "불행하다, 불행하다 지껄여 왔지만 이것만 있으면 충분히 행복하잖아!"라고 외쳤다.[6] 학교의 교사인지 녹색 체육복을 입은, 정말이지 바보처럼 폭발적인 가슴을 가진 체육 교사. 게다가 저 창가 자리에 앉아 있는, 안경을 쓰고 가슴이 큰... 입체 영상?이라는 대목[7] 자주 등장은 안 하지만 개그 소재로 쓰이기나마 쓰이는 건 불완전 모드. 지지직 거리는 모습에서 홀로그램인 줄 알고 어떤 분(그냥 행인. 플래그 마스터가 아니다.)이 팬티를 보려다 당하는 내용.이랄까 그것도 미묘한 개그다.[8] 정확히는 카자키리가 가브리엘과 싸우는 도중에 액셀러레이터가 난입한 것. 즉 카자키리는 그 이전엔 혼자서 가브리엘이랑 맞붙었다는 소리다.[9] 인조라고는 해도 카자키리는 천사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액셀러레이터의 검은 날개도 그녀의 힘에는 못 미친다고 에이와스가 인증했다. (더 정확히는 "이 정도로는 퓨즈 카자키리에도 대응하지 못해"라고 말했다.) 보정을 위한 벡터 조작은 통하긴 했지만.[10] 후방의 아쿠아가 신의 힘 50%를 봉인한 상태에서 액셀러레이터와 카자키리가 교전하고 있었지만, 피안마는 약화된 신의 힘도 그 둘을 이기는데에는 충분하다고 발언했고, 그 직후 발동된 '일소'는 힘겹게 막아내는 모습을 보였다.[11] 사실 살아 있었고 나중에 토우마의 이매진 브레이커로 천계로 강제 송환된다.[12] 기존까지의 흑익 모드가 아닌 흰색의 날개가 생기고 머리 위의 천사의 고리가 생겼다[13] 원래라면 백익도 흑익처럼 분사형 날개가 맞지만, 애니판에선 연출을 위해서인지 진짜 천사의 날개로 묘사했다.[14] 어딘지 모르게 인덱스를 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