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 시그마

덤프버전 :

파일:Rockman X8 Logo.png
록맨 X8의 보스 목록
[ 펼치기 · 접기 ]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SigmabustX8.jpg
카피 시그마
コピーシグマ / COPY SIGMA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무기히토
파일:미국 국기.svg 데이브 페팃
약점 무기
섀도우 러너
나찰선
블랙 애로우

"나를 그렇게 부르는 것을 허락하마… 그러하다, 나는 시그마다."

1. 개요
2. 패턴
3. 대사집



1. 개요[편집]


록맨 X8게이트웨이 스테이지의 보스.

이례적으로 오프닝 영상에서부터 똑같이 생긴 시그마들이 떼거지로 등장하며 충공깽을 선사한다. 엑스궤도 엘리베이터 야곱의 경비를 서고 있는 도중에 사고가 발생했는데, 여기에 나타난 시그마들은 알고 보니 그냥 신세대형 레플리로이드들이 사고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 튼튼한 시그마 보디를 카피한 것이었다.

그러나 당황함과 불안한 내색을 보이던 엑스의 예상이 맞았는지, 야곱 관련 시설에서 일제히 반란이 일어나는 것은 물론 신세대형 레플리로이드에 내장된 카피 칩의 패턴이 시그마의 DNA 데이터와 유사하다는 점이 발견된다. 아니나 다를까 8보스가 전멸하자 시그마 본인이 헌터 베이스에 자신의 모습을 송출하며 헌터들에게 도전장을 내민다.

야곱 계획에 의해 신세대형 레플리로이드가 새로 만들어질 때, 카피 칩은 수많은 구세대형 레플리로이드의 데이터를 해석하여 만들어졌고 그중에는 시그마의 데이터까지 포함되어 있었다. 그 결과 완벽한 바이러스 내성이 무색하게도 이미 내부에서부터 이레귤러화가 진행되고 있었던 것.

보스 재생실의 역할을 하는 게이트웨이 스테이지에서 8보스를 다시 한 번 전멸시키면 탈출하는 과정에서 카피 시그마가 보스로 등장한다. 약점은 다크네이드 카마킬의 섀도우 러너(엑스), 나찰선(제로), 블랙 애로우(액셀). 신세대형 레플리로이드 중에서도 특히나 우수한 기체가 변신한 모습이라고 하며, 이 정도로 수준 높은 카피가 가능한 것은 전체의 1/10000 꼴이라고 한다. 보스전 클리어 시 변신이 풀려 가드로이드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카피 시그마를 쓰러뜨린 후 다음이자 마지막 스테이지인 시그마 팰리스에서는, 바바 V를 상대한 이후의 맵에서 카피 시그마와 똑같이 생긴 잡몹 가드로이드 σ(시그마가 대량으로 등장한다. 정면으로 리플렉트를 전개하는 종류와 에너지를 차지했다가 투사체를 발사하는 종류와 준비자세를 취하다가[1] 가까이가면 세이버로 베는 녀석도 있다. 라이프가 0이 되면 게이트웨이에 있던 개체와 마찬가지로 변신이 풀리면서 파괴된다.


2. 패턴[편집]


1. 록맨 X1처럼 세이버를 들고 대쉬 공격을 해온다.

2. 벽에 닿으면 튕기는 소형 총알(?)들을 날리며, 이것은 제로의 열경단으로 방어하거나 나찰선으로 파괴하는 게 가능하다. 혹은 스퀴즈 봄으로 흡수할수도 있다.

3. 공중에 떠올라 기를 모으더니 커다란 충격파를 발사한다. 데미지가 굉장히 강력하므로 쏘기전에 크랙킹을 해서 패턴을 캔슬 시켜야 한다.

4. 체력이 어느 정도 떨어질때 마다 쓰는 발악기는 바닥에 불 지르기. 이 불은 꺼지지도 않아서 일단 발악기가 터지면 땅바닥으로 내려갈 생각은 포기해야 한다.


3. 대사집[편집]


모든 대사는 일본어 대사를 직역, 의역하여 작성되었다.

(8보스 퇴치 후 이벤트 무비가 재생된 이후)

엑스 : 시그마!

카피 시그마 : 오랜만이구나, 라고 말해둘까나 엑스.

엑스 : 또 네녀석이었구나, 시그마!

카피 시그마 : 그래, 나다… 그리고, 길었던 우리들의 인연도, 여기까지다.

네녀석들, 오래된 세계의 우주개발은… 지금은 전부 나의 것이다…

제로 : 우주, 라고…?

카피 시그마 : 그렇다, 더 이상 지상에 미래는 없다!

낡은 세계는, 이제 그 역할을 다한 것이다!

엑스 : 이자식…, 무슨 일을 꾸미고 있는거냐!?

카피 시그마 : 꾸민다고? 이것은 자연의 섭리다 진화라고 하하하하하하!

액셀 : …진화?

(이후 시그마와의 대화는 종료되고 야곱 계획에 관한 이야기가 나온다.)

- 8보스 퇴치 후 이벤트


엑스 : 시그마!?

카피 시그마 : 그렇게 부르는 것을 허락하지… 두말할것도 없이, 나는 시그마다.[2]

엑스 : 모든 레플리로이드들에게…, 인류에게… 세계에 해를 끼치는[3]

네녀석의 미쳐버린 야망을, 여기서 끝장내겠다![4]

카피 시그마 : 우리들이 달을 손에 넣은 것을 말하는 것인가…?

크크크크… 새로운 세계를 손에 넣은 지금, 지구의 멸망은 숙명이라고 말하고있거늘![5]

카피 시그마 : 하지만 그것에 앞서 엑스! 네녀석과의 결착을 내도록 하지…![6]

- 엑스로 조우시


제로 : 시그마…!

또 만났군 이라고 말해둘까.

카피 시그마 : 제로…인가 아쉽구나…

너는, 이 시그마와 마찬가지로 궁극의 파괴자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데도…[7]

제로 : 예전에 네녀석들은, 내 DNA를 이용하려고 했었다…

나를 연루되게하면, 비싼 대가를 치르게 된다는 것을 알려주도록하지.[8]

카피 시그마 : 지금에 와선, 달은 내 것이 되었으며 계획은, 최종단계에 접어들었다.

너의 역할은 이미 끝났다 낡은 세계와 함께 멸망해버려라, 제로![9]

- 제로로 조우시


액셀 : 시그마!?

우주로 도망치면, 우리들이 손도 못쓸거라고 생각했어!?

카피 시그마 : 도망쳤다…, 는 것은 틀리지않을까…[10]

우리들은 어리석은 놈들만 모여있는 그 행성을 버린것이다…[11]

액셀 : 뭐, 어느쪽이건 간에 당신은 여기서 끝장이 날테니까![12]

카피 시그마 : 크크큭…, 끝나는 것은 어느쪽일까?

너는, 선택받지 못했다 새로운 세계를 살아가는 것은, 세로운 세대인 우리들인 것이다…!

불쌍한 프로토 타입이여, 멸망해버려라![13]

- 액셀로 조우시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06:09:59에 나무위키 카피 시그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마치 X4의 오프닝 영상에서 엑스가 에너지파를 준비하는 드래곤볼 손오공 같은 모션을 취하는 것처럼 모션을 하고있다.[2] 원문은 そう呼ぶことを許そう… いかにも, 私はシグマだ. 로 문장만 보면 오히려 '나는 사실 시그마가 아닙니다.'로 받아들여지는 문장이다.[3] 원문은 全てのレプリロイドに…, 人類に…世界に仇なす…. 로 다음 대사와 자연스럽게 연결하기 위해 조금 바꾸어 의역했다.[4] 원문은 貴様の狂った野望, ここで終わらせるっ![5] 원문은 くくくく… 新たな世界を得た今, 地球は滅ぶが定めと言うもの![6] 원문은 だがその前にエックス! きさまとの決着をつけるとしよう…![7] 원문은 お前は, このシグマと同じ… 究極の破壊者となり得るポテンシャル を持っていると言うのに…. 로 해석하기에 따라 제로의 '진짜 정체'를 말하는 것 처럼 볼수도, 아니면 가능성에 대하여 얘기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는 문구이다.[8] 원문은 俺を巻き込むと, 高くつくってことを 教えてやろう.[9] 원문은 お前の役目は終わった 旧き世界と共に滅びるがいい, ゼロ![10] 원문은 逃げた…, のではないな….[11] 원문은 逃げた…, のではないな… 我々は, 愚かな連中がひしめく あの惑星を捨てたのだよ….[12] 원문은 ま, どっちにしても あんたはここで終わりだからね![13] 원문은 哀れなプロトタイプよ, 滅びるが良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