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랑 역

덤프버전 :

파일:IMG_3405.jpg
싱가포르 MRT
Kallang
파일:SMRT Trains 로고.svg



역정보
영어
Kallang MRT station
한자
加冷
타밀어
காலாங்
개업일
날짜
1989년 11월 4일


1. 개요[편집]


싱가포르의 지하철역이다. 싱가포르 MRT 동서선의 역이다. 역명 이름은 동네 이름인 칼랑에서 따왔는데 원래 여기에는 싱가포르의 구 공항인 칼랑공항이 있었다. 1981년 창이에 신공항을 오픈하면서 칼랑공항은 폐쇄되고 터미널과 주기장은 공원화되어 보존되었으며[1] 활주로 자리는 싱가포르 스타디움이 자리잡았다.

로롱1 겔랑 버스 터미널이 역 근처에 있고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과 칼랑 네셔널 스타디움이 근처에 있다. 정작 이 경기장은 스타디움 역에 더 가깝다.[2]

칼랑 스타디움은 싱가포르의 메인 종합경기장으로 싱가포르 축구 국가대표팀의 메인 홈구장이다. 과거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이 이 경기장에서 희대의 굴욕(...)을 먹기도 했다. 이때 일본에 대해 감정이 나쁘던 싱가포르에선 축제 분위기에 휩싸였다.

이 역까진 겔랑이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싱가포르 유일의 홍등가로 유명한 그 곳과는 거리가 멀고 HDB도 비교적 새것들이라 동네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한적한 근교 베드타운 정도다. 여행자를 위한 싼 호텔도 여기 많아 장기투숙하는 유학생이나 해외취업한 외국인 등이 많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06:22:41에 나무위키 칼랑 역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참고로 이 옛 터미널은 싱가포르의 심령스팟 중 하나로도 유명하다. 원체 폐허인데다 태평양 전쟁과도 연관이 있어서이다.[2] 서클선 개통 이전에 로롱 1 겔랑 버스 터미널에서 11번을 타고 가는 건 가능했다. 다만 부기스, 시티홀 등지에서 오면 파야레바에서 갈아타서 가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