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니 오메가

덤프버전 :


파일:kenny-omega-aew-dynamite-championship-match.jpg

{{{+5 KENNY OMEGA }}}

1. 프로필
2. 개요
4. 평가
4.1. 경기력
4.2. 프로모터로서
4.3. 사용 기술
5. 기타
5.2. WWE에 대한 입장
5.3. 재비어 우즈와의 대결
6. 둘러보기


1. 프로필[편집]




파일:Kenny-Omega-Comments-On-Murphy-Naming-Him-As-Dream-Opponent.png

AEW
본명
Tyson Smith
링네임
Kenny Omega[1]
Scott Carpenter
Young Master Togo
별칭
캐나다의 길거리의 제왕(カナダの路上王)[2]
Canadian X
John Jacob Jingleheimer Schmidt
King of the Anywhere Match
Best Bout Machine[3]
The Cleaner[4]
The Cornerstone
The Destiny Flower
The Master of the Dark Hadou[5]
The God of Pro Wrestling
The Belt Collector[6]
생년월일
1983년 10월 16일 (40세)
신장
183cm (6' 0")
체중
101kg (224 lbs)
출생지
파일:캐나다 국기.svg 캐나다 매니토바파일:매니토바 주기.svg 위니펙
국적
[[캐나다|

캐나다
display: none; display: 캐나다"
행정구
]]
| [[일본|

일본
display: none; display: 일본"
행정구
]]

시그니처 무브[7]
450° 스플래시
라이즈 오브 더 터미네이터[8]
유 캔트 이스케이프[9]
데드리프트 저먼 수플렉스
싯 아웃 파워밤
스냅 드래곤 수플렉스
V-트리거[10]
피니시 무브
편익의 천사[11]
크로이츠 라스[12]
푸른 충동[13]
파동권[14]
태그팀 피니시 무브
골든 샤워[15]
PK 코코로[16][17]
골든☆트리거[18]
유형
테크니션 + 올라운더[19]
주요 경력
4FW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CWE 태그팀 챔피언 1회
CWF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DDT 익스트림 디비전 챔피언 1회
KO-D 6인 태그팀 챔피언 2회
KO-D 태그팀 챔피언 3회
니혼카이 6인 태그팀 챔피언 1회
JAPW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JAPW 라이트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캐나디안 유나이티드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 3회
NWA 캐나디안 X 디비전 챔피언 1회
PCW 헤비웨이트 챔피언 4회
PCW 태그팀 챔피언 2회
PWG 월드 챔피언 1회
PWI 500인 선정 2018년 올해의 레슬러 1위
PWI 500인 선정 2021년 올해의 레슬러 1위
레슬링 옵저버 선정 2018년 올해의 레슬러
레슬링 옵저버 선정 2021년 올해의 레슬러
레슬링 옵저버 선정 2018년 올해 가장 탁월한 레슬러
레슬링 옵저버 선정 2020년 올해 가장 탁월한 레슬러
IWGP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KO-D 오픈웨이트 챔피언 1회
세계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IWGP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 2회
IWGP 인터컨티넨탈 챔피언 1회
IWGP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헤비웨이트 챔피언 2회[20]
IWGP 주니어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 1회
G1 클라이맥스 26 우승[21]
AAA 메가 챔피언 1회
임팩트 월드 챔피언 1회
PWI 선정 2017년 올해의 경기[22]
PWI 선정 2017년 올해의 대립[23]
도쿄 스포츠[24] 2010년, 2017년, 2018년 베스트 바웃[25]
도쿄 스포츠 2016년 기능상[26]
AEW 월드 챔피언 1회
AEW 월드 태그팀 챔피언 1회
AEW 월드 트리오스 챔피언 2회[27]
테마곡
Attenzione![28]
Dr. Wily I (Mega Man 20th Anniversary Techno Version)[29]
Dr. Wily Stage 1 – Omegaman Mix[30]
Air Man ga Taosenai[31]
Shot'Em[32]
Devil's Sky[33]
Hopes And Dreams/Save The World[34]
MEGALOVANIA[35]
Battle Cry[36]
SNS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캡션




2. 개요[편집]


파일:kenny-omega-1200x640.jpg

"Good Bye... & Good Night! BANG!"


캐나다AEW 소속 프로레슬러.

레슬링의 신(God of Wrestling), 명경기 제조기(Best Bout Machine)라는 별칭을 지닐 정도로 뛰어난 기량과 최상급의 경기력을 지녔다고 평가받는 인물. 올라운더 유형을 테크니션에 접목하여 독자적이면서도 다양하고 창의적인 무브셋을 구축하였으며, 박진감 넘치는 운영 능력으로 2010년대 후반 인디 프로레슬링 업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었다. 여기에 뛰어난 프로모 수행력까지 겸비하고, 특유의 양키 센스와패니즈, 너드 감성을 자극하는 독특한 기믹으로 수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백야드 레슬링부터 시작하여 ROHDDT 프로레슬링 등의 중소규모 단체에서 커리어를 쌓았으며, 신일본 프로레슬링에서는 악역 군단 불릿 클럽의 3대 리더로서 활동했던 전적이 있으며, 군단 내부에서 디 엘리트라는 독자적인 스테이블을 창설하여 이름을 알렸다. 현재는 올 엘리트 레슬링 소속이며 현역 로스터인 동시에 부사장 직책을 역임 중이다.


3. 경력[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케니 오메가/경력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 평가[편집]


"It's tough to go your whole life without eating at McDonald's or riding in a Chevrolet. If you don't touch on the WWE, the story's not complete. But maybe Kenny could be the exception."

"사람이 살면서 쉐보레 자동차나 맥도날드 햄버거를 한번도 접하지 않고 살 수 없는 것처럼, 이 업계의 정점을 노리는 프로레슬러라면 응당 WWE를 거쳐가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케니 오메가는 그런 길을 걷지 않고도 충분히 성공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헐크 호건[37]


4.1. 경기력[편집]




놀라운 경기들을 뽑아내면서 'Best Bout Machine'이란 별칭이 붙었을 정도로, 최상급 경기력을 가진 선수라고 평가받는다.

유형은 올라운더로, 공중기, 타격기, 슬램, 브레이커 계열 등 다양한 기술들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스타일에 해당한다. 공중기의 경우 주니어 헤비급에서 헤비급으로 증량했음에도 불구하고 450° 스플래시는 기본에 수어사이드 섬머솔트 센톤을 노터치 플란차에 가깝게 구사할 정도로 굉장한 운동신경을 지니고 있으며, 코어힘 또한 굉장히 좋아서 마이클 엘긴과 같은 헤비급 선수도 번쩍 들어올려서 슬램이나 파워밤을 여유롭게 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V-트리거에 기반한 킥 및 니 리프트 계열의 기술들로 슛 스타일 비슷한 운영도 곧잘 해낸다. DDT 프로레슬링에 몸 담은 기간이 긴 만큼 기믹 매치나 장외 경기, 그리고 야노 토루 스타일의 진지하게 보면 지는 코믹 경기 같이 변칙적인 형식의 경기도 능수능란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여기까지만 보면 흔히 인디씬에 기술 구사력이 뛰어난 테크니션들과 별 다를 바가 없어 보이지만, 케니 오메가의 진가는 그런 기술들을 활용한 경기 운영에서 드러난다. 그의 무브셋은 하나하나가 피니시 무브에 가까운, 모멘트를 만들기에 적합한 대형 기술이 많은 편이다. 여기에 넘치는 피지컬과 포텐셜을 바탕으로 몸을 사리지 않는 과감한 스턴트와, 온갖 위험한 기술을 전부 접수해낸다. 케니 오메가가 참여한 경기는 분명 1 : 1 핀폴 경기임에도 불구하고 흡사 다자간 경기나 기믹 매치를 연상시킬 정도로 박진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요지는 흔히 말하는 경기 조율용 일반기의 비중을 한없이 줄여버리고, 누군가에게는 대형 시그니처 무브나 혹은 피니시 무브로 사용할 만한 기술을 자기는 경기 내내 사용해서 관중들을 열광시킨다는 것이다. 어느 정도 패턴화된 기술 속에서 긴장감을 유발하며 경기를 운영하는, 올드 스쿨이나 힐 스타일로 대표되던 공방 치중형 구시대 프로레슬링에서 가장 탈피한 타입으로, 전 세계의 선수들을 통틀어봐도 찾기 힘들 정도로 드문 운영 방식에 속한다. 본인의 언급에 따르면 자신의 스타일은 오로지 자신만의 오리지널이자 아류라고 하는데, 자신의 단짝인 이부시만이 자신에 근접하다고.[38]

이렇게 대형 무브로 채워진 그의 경기는 덕분에 팬들과 부커진을 통틀어 큰 호평을 받았다. 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의 데이브 멜처의 경우에는 케니 오메가가 바로 WWE가 그토록 찾는 그러나 결코 WWE가 만들어낼 수 없는 THE GUY라고 극찬했으며, 오카다 카즈치카와의 4연전에 6성, 6.25성, 6성, 7성의 별점을 책정하며 자신이 본 최고의 대립이라고 평가했다. 스티브 오스틴 역시 팟캐스트에서 오카다 카즈치카와 케니 오메가가 레슬킹덤 11에서 가진 경기는 내가 아는 경기 중 이보다 좋은 경기를 떠올리기 힘들 정도라며 높이 평가했다. 일본 프로레슬링 업계에서 가장 권위를 인정받는 도쿄 스포츠 프로레슬링 시상식에서도 2016년 최고의 테크니션 상을 받은 바 있다.


파일:1624285887.webp
그러나 대형 기술을 경기 중 수차례 시전해야 한다는 특성상, 타 선수들보다도 본인의 기량 저하에 따른 영향을 매우 심하게 받는 경기 유형이기도 하다. 아직까지도 경기 퀄리티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으나, 냉정하게 보면 실질적으로 케니 자신의 신체적 전성기가 끝난 현재 커리어 내내 잩은 스턴트와 무리할 정도로 빨랐던 경기 템포의 영향이 차츰 드러나고 있고, 그를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 및 경기 운영을 안전한 방향으로 변화를 주어야 한다는 시각도 적지 않다. 분명한 것은 전성기 시절 케니는 이런 경기 운영을 스스로 'Perfect Best Bout Style'이라고 자칭하고, 그렇게 쌓인 자신의 커리어를 바탕으로 세상을 바꾼다고 당당하게 주장할 수 있을 만큼, 2010년대 인디 프로레슬링 업계에서 최고급의 경기력을 갖췄던 선수였다는 점.


4.2. 프로모터로서[편집]


관중들의 성향이나 부커진의 역량에 따라 케니 오메가의 엔터테이너적 평가는 크게 요동치는 편이다.

링 위에서 보여주는 프로모 능력과 마이크워크, 캐릭터 소화 능력은 대단히 뛰어나다. 하지만 후술할 양덕후 기믹에 대한 팬들의 평가는 호불호가 갈린다. 프로레슬링 팬덤, 그 중에서도 인디 프로레슬링 팬덤은 대개 매니아층을 겨냥한 마케팅을 펼쳐온 바 있고, 팬덤 자체도 다소 너드 끼가 다분한 성격이 있으므로, 케니 자신의 인물상과 캐릭터를 그대로 대입해 만든 양덕후 캐릭터는 보통 고평가를 받아온 바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케니 오메가가 경기력을 제외하면 프로레슬러로써 제대로 된 캐릭터나 어필 수단을 지니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문부호가 따른다. 그를 상징하는 별칭 '클리너' 역시 부커진과 불릿 클럽이라는 스테이블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것이고, 턴힐 이후 수행하는 '벨트 콜렉터' 기믹 또한 AEW와 다른 단체 간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인위적인 기믹에 가깝기 때문. 즉, 자신이 자신을 어필하고 포장하는 엔터테이너적 능력이 뛰어나다고 말할 수 있느냐고 말한다면, 전술했던 대로 그를 지켜보고 있는 관중들의 성향이나, 혹은 그가 뛰고 있는 단체의 부커진의 역량에 따라 결정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별개로 올 엘리트 레슬링 부사장 겸 여성 디비전을 총괄하는 모습에서 보면, 쇼를 지휘하는 부커로서의 역량은 떨어진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다. 그가 총괄하는 여성 디비전의 선수풀이 좁고, 전체적인 역량이 포 호스위민과 그들을 필두로 한 위민스 레볼루션을 실현한 WWE의 여성 디비전에 비하면 다소 하향 평준화된 것을 감안해야겠지만, 그걸 생각하더라도 오랜 기간 제자리걸음인 상태인 올 엘리트 레슬링의 여성 디비전의 현 실태에 대해 그의 역량을 따지지 않을 수는 없다.


4.3. 사용 기술[편집]



피니쉬 무브는 일렉트릭 체어에서 상대를 살짝 띄웠다가 저먼 스플렉스 홀드로 연결하는 '크로이츠라스'와 이부시 코타와의 태그 팀 '골든 러버즈'에서 사용하는 태그 팀 피니시 '골든 샤워'[39] 등이 있다. DDT 프로레슬링 시절 테마는 록맨 2Dr. 와일리 스테이지 테마를 어레인지한 곡이다. 신일본 프로레슬링에 입성해 불릿 클럽에 가입하면서부터 악역을 맡아 테마곡을 Devil's Sky로 변경했다.


[40]

그를 대표하는 기술 중 하나인 V 트리거. 오카다를 상징하는 기술이 드랍킥이듯이, 케니를 상징하는 것은 이 V 트리거라고 할 수 있다. 온갖 형태로 우겨넣고, 정말 살인적으로 보이게 들어가도록 연출을 잘 하기 때문에 그 임팩트가 엄청나다.


[41]

케니 오메가의 강력한 피니쉬 기술인 편익의 천사, 일렉트릭 체어 자세에서 머리를 잡아 드라이버 형태로 앞으로 떨구는 강력한 기술이다.

상대를 일렉트릭 체어자세로 들쳐 업어야 한다는 점에서 준비자세가 복잡하지만, 성공하기만 하면 거의 확실하게 핀을 따낼수 있을 정도의 강한 위상을 가지고있다.

빠르게 들어가는 스냅 드래곤 슈플렉스(드래곤 러쉬), 슈퍼킥, 역수평 챱, 프랑켄스타이너 및 리버스 프랑켄스타이너 등도 애용한다. 그리고 헤비급으로 전향하였지만 주니어 헤비급 시절에 사용하였던 공중기도 사용할 정도로 민첩함을 가지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노 터치 토페 콘 히로, 슬링샷 토페 콘 히로, 롤링 파이어맨스 캐리 슬램 이후 2단 로프 문설트 콤보를 사용하고, 피닉스 스플래쉬 또한 사용할 줄 안다. 슬램류 기술으로는 것렌치 파워밤을 주로 쓰는데, 자신보다 무게가 상대적으로 많이 나가는 마이클 엘긴에게 시전할 수 있을 정도로 힘도 강하다.

덤으로 V 트리거나 No escape 등을 사용할때는 기술 이름을 크게 외쳐준다[42]. 골든 트리거의 경우도 이부시와 함께 기술 이름을 외치고 사용.


5. 기타[편집]




  • 9세 소녀를 상대로 레슬링 경기를 한 적도 있다.[43]



  • 양덕후 다움에 묻히지만 인터뷰등으로 강조되는 케니의 또다른 캐릭터성은 프로레슬링의 개혁가. 인터뷰 등으로 꾸준히 프로레슬링의 발전을 유도하며 새로운 것을 선보이고 싶어하며, 자신의 사상에 공감하고 따라올수 있는 사람들은 몇 안된다고 얘기한다. 그중 하나가 이부시 코타이며, 영 벅스와도 이런 점에서 죽이 잘 맞아서 디 엘리트를 결성했다고 한다. 불릿 클럽 내전도 어느 정도는 이 캐릭터성의 영향이 있다. 그래서 케니 오메가의 티셔츠 문구와 유행어중 하나가 Change the world이다.

  • 격투게임 실력도 좋다. 스트리트 파이터 4 시절에는 코디를 주캐릭터로 사용하며 고난도 강제연결 연속기까지 손쉽게 사용해대는 모습을 보여줬다. 스트리트 파이터 5는 시즌 1부터 알렉스를 주캐로 사용하며 실력을 키워왔고[44], 시즌 3 들어서는 아비게일을 사용하며 좋은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여러 격투게임 대회도 활발하게 참여하며, 기회가 있다면 해설석에 앉아 해설을 하기도. Being the Elite 방송 중에 슬럼프에 빠진 행맨 페이지에게 비결이랍시고 우메하라 다이고의 저서인 “계속 이겨나가는 의지력”을 추천하는 등 기믹상으로도 격겜 유저 티를 조금씩은 내고 있다.

5.1. 양덕후[편집]


파일:Screen_Shot_2018_01_04_at_12.24.16_PM.0.jpg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등의 분야에 대해 상당한 지식을 쌓았다. 링네임부터 오메가다. 본인의 트위터 계정은 KennyOmegaman이며, 한때 쓰던 피니쉬 무브蒼い衝動(아오이 쇼우도우/푸른 충동)[45]였으며, 새로 장착한 외날개의 천사는 편익의 천사에서 따왔다. 파동권도 쓴다!(물론 기탄이 나갈리는 없지만) 링에 걸어라의 켄자키 쥰의 필살기인 갤럭티카 팬텀[46]도 있다. 플래시맨즈 타임스토퍼더블 래리어트 같은 기술들은, 그 이름을 듣기만 해도 이 선수가 얼마나 내공이 강한 지(...) 알 수 있다. 사카이 요시히코에게 얼티밋 아토믹 버스터를 사용하기도 했다. 2016년부턴 러닝 니에 V 트리거라는 이름을 붙여 사용한다.[47] 그외에 기믹 등에도 양덕끼가 폭발해서 클리너 기믹의 외모는 알버트 웨스커와 영화 코브라의 주인공의 외모를 섞었다고 한다. 이외에 스타트렉 넥스 제너레이션즈와 토요일날 아침에 방영하는 만화들도 링 위의 캐릭터 성격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토니 쟈라는 이름으로 러닝 더블 니 어택을 사용하기도 한다.

스스로 홈페이지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 즐겨듣는 앨범 : 이니셜 D OST, DanceDanceRevolution OST
  • 좋아하는 영화 : 2009 로스트 메모리즈, 가이아 걸스
  • 좋아하는 TV프로 : 파워레인저 타임포스, 가고일스
  • 즐겨읽는 책 : 각트 자서전
  • 존경하는 인물 : 나가노 마코토[48], 솔리드 스네이크, 미노와 이쿠히사, 빌 디못[49]
  • 좋아하는 게임 : 메탈기어 솔리드 3, 진 여신전생
  • 좋아하는 일본 애니메이션 : 하지메의 일보

덕력을 바탕으로 상당한 일본어 실력을 쌓았고, DDT 프로레슬링에서는 자주 일본어로 세그먼트를 했었다. 신일본 프로레슬링에 정식 입단했을때는 외국에서 온 청소부 즉 암살자 같은 기믹이라 중요한 경기에서의 클로징 세그먼트를 제외하면 일본어는 잘 쓰지 않았다. DDT 각본상으로는 태그 파트너였던 이부시가 말주변이 부족해 인터뷰를 버벅거리자 참다 못해 배웠다는 설정.

신일본 프로레슬링 흥행에서 불릿 클럽 멤버들과 터미네이터 브금을 연출하고, 레슬킹덤 11에선 터미네이터 코스프레를 하고 등장했다.

그리고 이 양덕후 기질이 마음에 든 것인지,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 5 시즌 3 DLC 캐릭터인 코디 트래버스트레일러 영상에 실사 코디 역으로 출연하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파이어 프로 레슬링 월드 광고에서도 이부시 코타와 등장했다.

CEO 2018에서는 이부시 코타와 팀을 먹고 나이토 테츠야와 타카하시 히로무를 상대했다.



2018년 7월에 신일본 모회사인 부시로드가상 아이돌 프랜차이즈중 하나인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CM을 약을 한 사발 빤듯하게 찍었다(...).[50] 다만 본인이 뱅드림을 하는지는 불명. 할 것 같다 참고로 같이 등장한 선수는 EVIL코지마 사토시다.

그리고 최근에는 RAZER와 홍보 대사 및 프로게이머로써 활동할 수 있는 계약을 맺고 팀 RAZER 소속으로 게이머 활동도 하고 있다. 그만큼 케니 오메가라는 선수가 갖는 게임 덕후로써의 면모가 확실히 드러나는 부분.

최근에 재비어 우즈와 함께 올해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게임을 뽑았는데, 여기서 케니는 닌텐도 스위치언더테일을 1위로 꼽았다. 이에 대한 보답인지 언더테일의 제작자 토비 폭스가 신일본 프로레슬링 버전으로 만든 언더테일 패러디 영상을 제작해주었다. 이 영상은 레슬킹덤 13 전에 올라온 BTE 에피소드에서 메인으로 나왔으며, 레슬 킹덤 당일에는 아예 케니의 입장 VTR로 쓰였다. 테마곡도 Hope and dreams의 락 버전으로 바끤건 덤(...). V 트리거 한 방에 무너지는 타나하시가 백미

더블 오어 나씽에서는 소드 아트 온라인의 주인공 키리토의 복장이었던 블랙 빌름 코트와 비슷하게 만든 복장으로 입장한다.

2018년 12월. MOTHER 시리즈로 유명한 이토이 시게사토와 일본의 하드코어 록밴드 맥시멈 더 호르몬의 료쿤과 두 사람과 함께 "상남자들과 함께하는 MOTHER 대담"이라는 WILD MOTHER PARTY를 기획하였다.

2019년 10월 할로윈 시즌에는 샌즈를 코스프레하고 MEGALOVANIA을 틀어버리는 패기를 보여줬다.

그리고 브록 레스너, 크리스 제리코와 더불어 위니펙 제츠의 열성 팬이기도 하다.


5.2. WWE에 대한 입장[편집]


스팅의 WWE 출연으로 WCW의 안티-WWE 역사가 끝나고, AJ 스타일스와 사모아 죠의 WWE 이적으로 TNA의 안티-WWE 역사가 종결되면서, 케니 오메가는 현시대 2023년 기준 영 벅스, CM 펑크, 존 목슬리과 함께 반-WWE의 선봉장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기믹상으로 WWE를 라이벌시하는 프로모를 가장 적극적으로 펼치는 레슬러이며, 특히 IWGP 헤비급 왕좌에 오른 이후엔 노골적으로 그런 프로모를 펼치고는 했다. 상술했던 빌 디못의 학대에 가까운 괴롭힘 때문에 WWE와는 악연이 있기도 하고.

전세계의 프로레슬링 팬들의 태반은 WWE가 넘버 1이라고 생각하고 있지? 그러니 다른 단체엔 그다지 관심이 없지. 가십이 아닌 '시합'에 주목하게 하기 위해선, WWE의 5배 정도 강렬한 퍼포먼스를 해야 뉴스가 돼. 그러니 난 신일본 프로레슬링의 베스트 바웃, 그날 흥행의 베스트 바웃 정도론 전혀 만족 못해. 전세계에 널리 알려질 시합 속에서 베스트 바웃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까.

프로레슬링과 격투게임의 신동, 케니 오메가가 세계를 제패한다 (공국진 역)


하지만 레슬링 캐릭터 케니 오메가가 아닌 타이슨 스미스가 WWE에 대한 심한 반감을 가지고 있는지는 불분명하며, 오히려 짐 로스와의 인터뷰에서 "지금 WWE는 뛰어난 선수들로 가득하다" 같은 긍정적인 논평을 남긴 적이 있다.* 또한 WWE의 스타일에 대해 TV 중계를 위해선 심플해질수밖에 없다며 WWE의 스타일에도 이유는 있다고 얘기했다.[51] 평소와 케니 오메가로서의 발언이 다른 투로 얘기하는 것으로 보아 본인과 본인의 단체들이 WWE와 차별성을 두고 있다는 강조성 발언들이 어느 정도는 과장이 섞여있거나 본인의 진심이 아니라는 의견이 많다.

하지만 2023년에 와서는 케니 오메가도 AEW와의 계약 기간도 얼마 남지 않은 상태이고 WWE는 나에게 있어서는 새로운 도전이자 기회가 될 곳이라고 언급하여 머지 않아 WWE에 입성할 가능성이 높아진 편이다.


5.3. 재비어 우즈와의 대결[편집]


그리고 같은 양덕 및 게임방송이라는 공통분모가 있는 재비어 우즈와 만남을 가장한 덕후게임대결을 가졌는데, 유튜브에 정식 업로드를 하지 않아 팬서비스용 합작으로 추정된다. 더군다나 NXT 수련생 시절은 함께 했다는 공통점도 있다.

파일:external/pbs.twimg.com/CXwgiTNWYAERWEC.jpg
프로레슬링계 대표 양덕들의 역사적인 페이스 투 페이스
뉴 데이 VS 불릿 클럽

2015년 12월 18일 우즈가 오락실에서 파이널 파이트를 하고 있던 도중 케니 오메가가 폭풍간지는 오덕냄새를 풍기며를 뽐내며 등장했다. 오락하러 일시귀국

그리고 케니 오메가는 재비어 우즈와의 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 4 대전 영상을 본인의 유튜브에 올리며 응수했는데, 우즈를 2연속 퍼펙트로 떡실신시키는 영상이었다. 케니 오메가는 코디를 플레이했는데, 위의 첫 만남 영상에서 오메가가 우즈에게 코디 운운하면서 도발하는 것을 보면 이전에 플레이했던 영상인 듯하다.

2016년 1월 2일 서로의 닉네임을 부르며 신경전만담을 이어가다가 NBA JAM을 외치며 대전을 기약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그리고 1월 15일 우즈의 트위터에 대결영상이 올라왔는데...

파일:external/pbs.twimg.com/CYySMh_UMAAotAr.jpg

결국 졌다
WWE신일본 프로레슬링을 이겼다

재비어 우즈는 시카고 불스를 선택했고, 케니 오메가는 LA 레이커스를 골랐다. 케니의 샤크 어딨어!! 어딨니 내 아들!은 덤 초반부터 3점슛을 넣는 재비어 우즈에 비해 케니 오메가는 2점슛만 전념을 하다 심지어 불꽃슛도 썼다! 결국 20 대 13이라는 결과로 재비어 우즈의 완승으로 끝났다. 마지막에 손을 놓는 도발은 백미 케니 오메가도 양덕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보통의 게임들은 수준급이지만 재비어 우즈가 너무 잘했다.

마무리하려는 재비어 우즈를 케니 오메가가 붙잡으며 한 판으로는 안 된다며 설득을 가장한 생떼해서, 문 닫는다는 오락실 주인장에게 케니가 돈뇌물을 주며 오락실에 다시 입장해 2차전을 예고했다. 2차전으로 열린 데이토나 USA 경기에서는 케니 오메가가 재비어 우즈에게 역전승을 거두었고, 3차전 테트리스까지 승리며 2-1로 오메가가 역전에 성공했다. 오락실 전기종 다 붙고 끝날듯

이후 케니 오메가는 한 흥행에서 더 뉴 데이 셔츠를 입고 나왔고, 영 벅스와 함께 뉴 데이 셔츠를 패러디한 셔츠를 선보였다. 이에 대한 화답으로 뉴 데이는 케니 오메가의 별칭이 클리너인 것을 응용해 유튜브/WWE.COM 독점 영상인 RAW 백스테이지 영상에서 빗자루로 뭔가를 청소하고 있는 빅 E로 패러디했다.


2016년 6월 24일부터 27일까지 열린 CEO 2016 행사에서 스트리트 파이터 5로 다시 재대결했는데, 케니 오메가가 승리해 챔피언 벨트를 차지했다.

그리고 2018년 E3 행사는 판이 더 커졌다! 디 엘리트와 뉴 데이가 스트리트 파이터 5로 대결하는 것이 업업다운다운 공식 트위터에 오피셜로 떴다! E3에서 스트리트 파이터 5로 붙었는데, 결과적으로는 케니가 승리. 대결하기전에 패자들은 매운 고추를 무대위에서 씹어먹는다는 조건을 걸었는데, 재비어 우즈가 진거는 자신이니까 빅E와 코피가 먹을 고추를 자신이 먹겠다고 제안한다. 그래서 우즈 혼자서 괴로워하면서 고추를 씹어먹는데 관중들이 환호하자 케니가 "왜 대결에서 진 놈이 환호받냐? 난 너보다 게임도 잘하고 레슬링도 잘하니까 매운 것도 더 잘 먹을수 있다!"며 자신도 고추를 씹어먹으며 괴로워했다(...).


6. 둘러보기[편집]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
2020년 레슬링 옵저버 명예의 전당 헌액자

파일:PWG_Battle_of_Los_Angeles_2006.jpg
PWG 배틀 오브 엔젤레스 토너먼트 우승자
로우 키
(2008)

케니 오메가
(2009)


조이 라이언
(2010)

파일:Wrestle_Kingdom_Logo.jpg
역대 레슬킹덤 메인 이벤트 [★]
2019.1.4
IWGP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타나하시 히로시 vs 케니 오메가(C)
2023.1.4[52]
IWGP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윌 오스프레이(C) vs 케니 오메가

파일:aew_doubleornothing_logo.png
역대 더블 오어 나씽 메인 이벤트 [★]
2019년
5월 26일
싱글 매치
크리스 제리코 vs 케니 오메가
2020년
5월 23일
스타디움 스탬피드 매치
이너 서클[53]
vs
디 엘리트[54] & 맷 하디
2023년
5월 28일
아나키 인 더 아레나 매치
_블랙풀 컴뱃 클럽_[55] vs 디 엘리트[56]

파일:aew_fullgear_logo.png
역대 풀 기어 메인 이벤트 [★]
2019년
11월 9일
언생션드 라이츠 아웃 매치[57]
존 목슬리 vs 케니 오메가
2021년
11월 13일
AEW 월드 챔피언십
"행맨" 애덤 페이지 vs 케니 오메가(C)

파일:untitled-8.jpg
역대 하드 투 킬 메인이벤트[★]
2021.1.16
식스맨 태그팀 매치
리치 스완(X) & 크리스 세이빈 & 무스 vs 케니 오메가(O) & 굿 브라더스

파일:aew_revolution_logo.png
역대 레볼루션 메인 이벤트 [★]
2021년
3월 7일
AEW 월드 챔피언십
케니 오메가(C) vs 존 목슬리

파일:Impact_Wrestling_Rebellion.png
역대 리벨리온 메인이벤트[★]
2021.4.25
임팩트 월드 챔피언십 & AEW 월드 챔피언십
리치 스완(C)[58] vs 케니 오메가(C)[59]

파일:23-232722_tna-slammiversary-hd-png-download.jpg
역대 슬래미버서리 메인이벤트[★]
2021.7.17
임팩트 월드 챔피언십
NO DQ 매치
케니 오메가(C) vs 새미 캘러핸

파일:aewalloutlogo.jpg
역대 올 아웃 메인 이벤트 [★]
2021년
9월 5일
AEW 월드 챔피언십
크리스찬 케이지 vs 케니 오메가(C)

역대 트리플매니아 메인이벤트[★]
2023.7.17
트리플매니아 31
AAA 메가 챔피언십
엘 이호 델 비킹고(C) vs 케니 오메가










파일:신일본 프로레슬링 로고.svg 역대 G1 클라이맥스 우승자
2015

2016

2017
타나하시 히로시

케니 오메가

나이토 테츠야

파일:PWI 로고.png PWI 선정 올해의 대립
샬럿 플레어 vs 사샤 뱅크스
(2016)

오카다 카즈치카 vs 케니 오메가
(2017)


쟈니 가르가노 vs 토마소 치암파
(2018)
파일:PWI 로고.png PWI 500인 선정 올해의 레슬러
오카다 카즈치카
(2017)

케니 오메가
(2018)


세스 롤린스
(2019)
존 목슬리
(2020)

케니 오메가
(2021)


로만 레인즈
(2022)
파일:PWI 로고.png PWI 선정 올해의 레슬러
존 목슬리
(2020)

케니 오메가
(2021)


로만 레인즈
(2022)

파일:All_Elite_Wrestling_Logo.jpg 어워즈 최고의 WTF 모먼트
창설

케니 오메가
(2020)


타이 콘티 & 애나 제이
버니 & 페넬로피 포드
(2021)
파일:All_Elite_Wrestling_Logo.jpg 어워즈 올해의 레슬러
창설

케니 오메가
(2021)


-
(2022)

파일:PWI 로고.png PWI 선정 올해의 경기 [★]
2017년
1월 4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레슬킹덤 XI
IWGP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_오카다 카즈치카_(C) vs 케니 오메가
2018년
6월 9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도미니언 6.9 in 오사카-조 홀
IWGP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3판 2선승 매치
오카다 카즈치카(C) vs _케니 오메가_
2020년
2월 29일
AEW
레볼루션
AEW 월드 태그팀 챔피언십
영 벅스 (닉 잭슨 & 맷 잭슨(X)) vs _"행맨" 애덤 페이지_(C)(O) & _케니 오메가_(C)

도쿄 스포츠 프로레슬링 대상 기능상
[[혼마 토모아키]
(2015)

케니 오메가
(2016)

스즈키 히데키
(2017)

도쿄 스포츠 프로레슬링 대상 연간 최고 시합상 (베스트 바웃) [★]
2010년
10월 11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디스트럭션 '10
IWGP 주니어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십
아폴로 55(C) (타구치 류스케 & 프린스 데빗(X)) vs _Golden☆Lovers_ (_이부시 코타_(O) & _케니 오메가_)
2017년
1월 4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레슬킹덤 XI
IWGP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_오카다 카즈치카_(C) vs 케니 오메가
2018년
6월 9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도미니언 6.9 in 오사카-조 홀
IWGP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3판 2선승 매치
오카다 카즈치카(C) vs _케니 오메가_

CAGEMATCH 이어 앤드 어워드 선정 올해의 경기 [★]
2018년
9월 1일
AEW
ALL IN
싱글 매치
펜타 엘 제로 vs 케니 오메가

보이세스 오브 레슬링.com 선정 올해의 경기 [★]
2020년
2월 29일
AEW
레볼루션
AEW 월드 태그팀 챔피언십
영 벅스 (닉 잭슨 & 맷 잭슨(X)) vs "행맨" 애덤 페이지(C)(O) & 케니 오메가(C)

파일:01-roh-logo-2020_0.jpg ROH 이어 엔드 어워드 선정 올해의 대립
제이 리썰 vs 사일러스 영
(2017)

코디 로즈 vs 케니 오메가
(2018)


미정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 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올해의 레슬러
오카다 카즈치카
(2017)

케니 오메가
(2018)


크리스 제리코
(2019)
존 목슬리
(2020)

케니 오메가
(2021)


존 목슬리
(2022)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 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올해 가장 탁월한 레슬러
오카다 카즈치카
(2017)

케니 오메가
(2018)


윌 오스프레이
(2019)
윌 오스프레이
(2019)

케니 오메가
(2020)


타카기 신고
(2021)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 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올해의 MVP 일본 부문
창설

케니 오메가
(2018)


오카다 카즈치카
(2019)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 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올해의 대립
코너 맥그리거 vs 네이트 디아즈
(2016)

오카다 카즈치카 vs 케니 오메가
(2017)


쟈니 가르가노 vs 토마소 치암파
(2018)
존 목슬리 vs 에디 킹스턴
(2020)

애덤 페이지 vs 케니 오메가
(2021)


FTR vs 더 브리스코즈
(2022)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 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최고의 레슬링 피니셔
AJ 스타일스
스타일스 클래시
(2015)

케니 오메가
외날개의 천사
(2016 ~ 2018)


윌 오스프레이
스톰 브레이커
(2019)
윌 오스프레이
스톰 브레이커
(2019)

케니 오메가
외날개의 천사
(2020)


애덤 페이지
벅샷 래리어트
(2021)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 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올해의 MVP 미국/캐나다 부문
존 목슬리
(2020)

케니 오메가
(2021)


존 목슬리
(2022)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올해의 경기 [★]
2017년
1월 4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레슬킹덤 XI
IWGP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_오카다 카즈치카_(C) vs 케니 오메가
******
2018년
6월 9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도미니언 6.9 in 오사카-조 홀
IWGP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3판 2선승 매치
오카다 카즈치카(C) vs _케니 오메가_
*******[60]
2020년
2월 29일
AEW
레볼루션
AEW 월드 태그팀 챔피언십
영 벅스 (닉 잭슨 & 맷 잭슨(X)) vs _애덤 페이지_(C)(O) & _케니 오메가_(C)
******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5성 경기 [★]
2016년
8월 13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G1 클라이맥스 26
B조 매치
나이토 테츠야 vs _케니 오메가_
2018년
1월 4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레슬킹덤 12
IWGP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노 DQ 매치
크리스 제리코 vs _케니 오메가_(C)
2018년
3월 25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스트롱 스타일 이볼브드
태그팀 매치
영 벅스 (닉 잭슨 & 맷 잭슨(X)) vs _Golden☆Lovers_ (_이부시 코타_ & _케니 오메가_(O))
2018년
7월 15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G1 클라이맥스 28
B조 매치
나이토 테츠야 vs _케니 오메가_
2018년
7월 19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G1 클라이맥스 28
B조 매치
고토 히로오키 vs _케니 오메가_
2018년
9월 30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파이팅 스피릿 언리쉬드
태그팀 매치
오카다 카즈치카 & 이시이 토모히로(X) vs _Golden☆Lovers_ (_이부시 코타_(O) & _케니 오메가_)
2018년
12월 15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로드 투 도쿄 돔
태그팀 매치
타나하시 히로시 & 윌 오스프레이(X) vs _Golden☆Lovers_ (_이부시 코타_ & _케니 오메가_(O))
2021년
1월 6일
AEW
AEW 다이너마이트 뉴 이어스 스매시
AEW 월드 챔피언십
레이 페닉스 vs _케니 오메가_(C)
2021년
9월 22일
AEW
AEW 다이너마이트 그랜드 슬램
싱글 매치[61]
브라이언 대니얼슨 vs 케니 오메가
2023년
1월 11일
AEW
AEW 다이너마이트
AEW 월드 트리오스 챔피언십 에스카레라 데 라 무에르테 매치
데스 트라이앵글(C) (PAC & (루차 브라더스 (펜타 엘 제로 미에도 & 레이 페닉스)))
vs
_THE ELITE_ (_영 벅스_ (_닉 잭슨_ & _맷 잭슨_) & _케니 오메가_)
2023년
3월 22일
AEW
AEW 다이너마이트
싱글 매치
엘 이호 델 비킹고 vs _케니 오메가_
2023년
5월 28일
AEW
더블 오어 나씽
아나키 인 더 아레나 매치
_블랙풀 컴뱃 클럽_ (_존 목슬리_ & _브라이언 대니얼슨_ & _휠러 유타_(O) & _클라우디오 카스타뇰리_)
vs
THE ELITE (영 벅스 (닉 잭슨 & 맷 잭슨) & "행맨" 애덤 페이지 & 케니 오메가(X))
2023년
9월 3일
AEW
올 아웃
싱글 매치
_타케시타 코우노스케_ vs 케니 오메가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5.5성 경기 [★]
2018년
8월 4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G1 클라이맥스 28
B조 매치
_이시이 토모히로_ vs 케니 오메가
2018년
8월 11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G1 클라이맥스 28
B조 매치
_이부시 코타_ vs 케니 오메가
2021년
11월 13일
AEW
풀 기어
AEW 월드 챔피언십
"행맨" 애덤 페이지 vs 케니 오메가(C)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5.75성 경기 [★]
2017년
8월 13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G1 클라이맥스 27
결승전
_나이토 테츠야_ vs 케니 오메가
2019년
1월 4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레슬킹덤 13
IWGP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_타나하시 히로시_ vs 케니 오메가(C)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6성 경기 [★]
2017년
1월 4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레슬킹덤 XI
IWGP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_오카다 카즈치카_(C) vs 케니 오메가
2017년
8월 12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G1 클라이맥스 27
B조 매치
오카다 카즈치카 vs _케니 오메가_
2020년
2월 29일
AEW
레볼루션
AEW 월드 태그팀 챔피언십
영 벅스 (닉 잭슨 & 맷 잭슨(X)) vs _"행맨" 애덤 페이지_(C)(O) & _케니 오메가_(C)
2023년
6월 25일
AEW/신일본 프로레슬링
포비든 도어
IWGP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_윌 오스프레이_ vs 케니 오메가(C)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6.25성 경기 [★]
2017년
6월 11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도미니언 6.11 in 오사카-조 홀
IWGP 헤비웨이트 챔피언십[62]
오카다 카즈치카(C) vs 케니 오메가
2023년
1월 4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레슬킹덤 17 ~투혼이여 영원히~[63]
IWGP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윌 오스프레이(C) vs _케니 오메가_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7성 경기 [★][64]
2018년
6월 9일
신일본 프로레슬링
도미니언 6.9 in 오사카-조 홀
IWGP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3판 2선승 매치
오카다 카즈치카(C) vs _케니 오메가_
[1] 처음에는 하와이안 서퍼 기믹의 이름을 상정하고 만든, 양덕후 기질이 다분한 링네임이었다.[2] DDT 프로레슬링 시절 사용한 별칭[3] 신일본 프로레슬링에서 헤비급으로 전향한 이후 베스트 바웃에 선정되며 지칭한 별칭. 골든☆러버즈의 재결성 이후에는 클리너 대신 이 별명으로 한동안 지칭되기도 했다.[4] 불릿 클럽 시절 그를 상징하는 별칭. 청소부라는 뜻의 영단어지만, 주니어 헤비급 전선에서 활동하던 당시에는 불릿 클럽의 더러운 일을 깔끔하게 처리한다는 은유적인 뜻도 포함되어 있었다. 이걸 이용해서 진짜 빗자루를 들고 입장하는 등 개그성 연출을 보여주기도 했다.[5]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에 나오는 살의의 파동을 의미하는 것이 맞다. 고우키로 분장하고 입장했을 때 자칭했던 일회성 별칭.[6] 벨트 수집가. 올 엘리트 레슬링과 타 단체 간의 협업이 이루어지면서, 임팩트 레슬링에 등장하여 자신은 벨트를 모으는 것을 좋아한다면서 자칭한 별칭. 이후 AEW 월드 챔피언십, 임팩트 월드 챔피언십, AAA 메가 챔피언십을 석권한 이후 다른 단체의 타이틀을 제패하고 다닐 것을 선언한 바 있다.[7] 매 경기마다 1회 이상씩 중요한 순간이면 거의 반드시 나오는 주요 기술들이다.[8] 수어사이드 섬머솔트 센톤. 이름의 어원은 터미네이터 시리즈터미네이터가 맞다. 시전 하기 앞서 링 중앙에서 터미네이터 브금을 바닥을 두드리면서 관중과 함께 박자를 넣는다.[9] 롤링 파이어맨즈 캐리 슬램을 시전한 뒤 미들로프 문설트로 연계하는 기술. 시전하기 전에 케니가 유도해서 관중들이 기술명을 외쳐준다.[10] 러닝 바이시클 니. 명실공히 그의 최주력기로 사용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심심치 않게 시전하기 전에 기술명을 크게 외쳐주기도 한다. 이름의 유래는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V 시스템, 기술의 원형은 사가트타이거 니 크래쉬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된다.[11] AEW에 와서도 그대로 직역해서 One Winged Angel이라고 한다. 원래 기술은 원 핸드 일렉트릭 체어 드라이버. 셋업이 목말을 태우는 일렉트릭 체어라 체중차이가 나면 쓰기 힘들고 준비자세가 빡빡한 것은 사실이나. 기술이 들어가면 사실상 핀폴 확정이라고 봐도 좋을 정도로 강력한 무브가 되어있다. 이 기술을 로프 브레이크나 다른 이의 도움과 같은 편법 없이 스스로 킥아웃을 한 선수는 이부시 코타가 유일하다고 한다. 이름의 유래는 파이널 판타지 7최종 보스 세피로스의 전투 테마곡 한쪽 날개의 천사(片翼の天使).[12] 일렉트릭 체어 저먼 수플렉스. 이후 브릿지를 걸어 핀폴까지 연결한다. 보통 상대를 일렉트릭 체어 자세로까지 들어올렸지만 상대의 저항이 심해 편익의 천사를 시전할 수 없을때 시전하는 경우가 많다. 이름의 유래는 2000년대 중반쯤에 컬트적 인기를 얻었던, 게임하다가 분노하면서 소리지르는 한 게이머 영상의 이름인 Croyt's Rage를 살짝 바꾼 것.[13] 크로스 레그드 피셔맨즈 버스터. 원래는 피니시 무브였지만, 현재는 사실상 시그니처와 비슷한 준 피니시 무브 정도로 격하되었다. 이름의 어원은 NAOKI가 작곡한 BEMANI 시리즈의 악곡 중 하나인 푸른 충동(蒼い衝動).[14]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풍림화산류의 대표적인 기술인 파동권에서 따온 기술인데, 원본처럼 뭔가 날아가는 건 없고 그냥 시늉만 하면 접수자가 알아서 날아가주는 개그성 피니시 무브다. DDT 프로레슬링을 떠난 이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으나, 파이터 페스트 2019에서 고우키 분장을 하고 입장하여 일회성으로 사용했었다.[15] 이부시 코타와 함께 탑로프에 올라가 동시에 450°스플래시를 시전하는 기술. DDT 프로레슬링 시절 대표적인 태그팀 피니셔였다.[16] 이부시 코타와 함께 시전하는 스파이크 툼스톤 파일드라이버.[17] 과거 DDT 프로레슬링에서 6시 vs 6시 30분 간 경기를 했을 때 케니 오메가와 이부시 코타가 마루코와 마루오로 분장해서 사자에상에게 PK 코코로를 시전한 적이 있었다. 자세한 내용은 DDT 프로레슬링 참조.[18] '골든☆러버즈' 재결합 이후부터 사용한 대표적인 피니시 무브로, 이부시 코타의 피니시 무브인 카미고에와 케니 오메가의 V-트리거를 리스트 락 식으로 함께 시전하는 것.[19] V 트리거를 필두로 한 니 리프트와 킥 계열의 기술이 많기 때문에 한때는 슈터로 분류하기도 했으나, 체급을 올린 이후 슬램류 기술을 대거 섞으면서 슈터로서의 느낌은 흐릿해졌다.[20] 초대 챔피언[21] 외국인 최초 우승.[22] VS 오카다 카즈치카 IN 레슬킹덤 XI[23] 오카다 카즈치카[24] 일본 업계에서는 상당한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25] 최고 명경기[26] 가장 탁월한 경기력을 보여준 선수[27] 초대 챔피언[28] JAPW에서 활동할 때 사용했던 테마.[29] 록맨 시리즈 20주년 기념으로 발매된 테크노 버전의 OST집에 수록된 록맨 2Dr. 와일리 스테이지 1 BGM을 어레인지한 버전. 케니 오메가가 DDT 프로레슬링에서 활동할 때 입장곡으로 주로 사용 했다.[30] 밴드 Rock-Men이 만든 록맨 2Dr. 와일리 스테이지 1 BGM을 어레인지한 버전. 케니 오메가가 DDT 프로레슬링에서 활동할 때 입장곡으로 사용한 바 있다.[31] 에어맨을 쓰러뜨릴 수 없어로 잘 알려진 그 곡. 고철 폐기장(てつくずおきば)의 운영자 '세라미컬 티탄'과 동인 그룹이었던 Team.네코칸의 협업으로 탄생했던 록맨 시리즈의 어레인지 곡이다. 케니 오메가가 DDT 프로레슬링에서 활동할 때, 그 중에서도 골든☆러버즈로 입장할 때 입장곡으로 사용한 바 있다.[32] 불릿 클럽으로 등장할 당시의 테마곡.[33] 키타무라 요노스케가 작곡한 신일본 프로레슬링 활동 당시 케니 오메가의 테마곡. 레슬킹덤 10레슬킹덤 11에서 특별히 어레인지해서 사용했던 버전이 있으며, 특히 후자의 경우에는 당일 터미네이터 컨셉의 입장씬을 선보여서 큰 호평을 얻었다. 부상 복귀 이후 신일본 프로레슬링에도 복귀하면서 신일본 관련 경기는 해당 테마곡을 사용한다.[34] 언더테일의 OST 중 하나인 Hopes And Dreams/Save The WorldGaMetal이라는 유투버가 어레인지한 버전.[35] 2019년 할로윈 시즌에 열린 AEW 다이너마이트에서 언더테일샌즈 코스프레를 하고 입장했을 때 사용했던 일회성 테마. MEGALOVANIA 원곡을 그대로 가져왔다.[36] 올 엘리트 레슬링에서 사용하고 있는 테마.[37] 블리처리포트에서 보도한 케니 오메가의 WWE 계약 관련하여 인용한 헐크 호건의 어록.[38] 우월한 피지컬과 넘치는 포텐셜을 바탕으로 기상천외한 경기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확실히 둘 사이의 공통점이 크다. 덤으로 케니는 이부시와 총 3번을 대결했는데 3번 다 케니가 졌으며, 케니의 피니셔 편익의 천사를 정통으로 맞고도 로프 브레이크 없이 킥오프한 유일한 선수가 이부시이기도 하다.[39] 같은 턴버클에서 상대에게 동시에 450 스플래시[40] 피폭자는 이시이 토모히로[41] 피폭자는 타구치 류스케[42] 단 V 트리거는 기습적으로 들어가거나 할때는 기합을 생략.[43] 이 경기의 상대는 '하루카'라는 소녀로, 지금은 레슬링을 하고 있지 않다고 한다.[44] 실제 경기 중 외치는 “You can’t escape”는 알렉스의 시그니처 대사다.[45] NAOKI작곡, 쿠니타케 미유키가 피쳐링한 비트매니아 IIDX 수록곡에서 따온 이름으로, 크로스레그 피셔맨 버스터다. 2016년 후반기부터는 애덤 콜의 수플렉스 넥브레이커 형식으로 어레인지해서 사용하고 있고, 원조 형태는 가끔가다 설붕식으로 쓰고 있다.[46] 사실 이쪽은 이름만 같고, 타격기가 아닌 수플렉스 기술인데, 상당한 고각이다. 파괴력은 똑같다[47] 신일본 프로레슬링 공식 홈페이지에선 처음에 러닝 니라고 표기하였으나, 이후 V트리거로 정착되었다. 부시로드의 신일본 TCG 킹 오브 프로레슬링에서도 기술카드로 등장해 설명에 스트리트 파이터5를 언급하여 공인되었다. 나카무라 신스케가 탈단한 이후 그의 피니쉬인 보마예를 패러디해서 사용하기 시작했다.[48] 1997년부터 방영하고 있는 일본 스포츠 챌린지 프로그램 SASUKE 역사상 4명의 승자 중 두번째이다. 2006년에 우승했으며 2017년에 은퇴했다.[49] 아이러니 하게도 케니는 빌 디못의 가혹행위 때문에 WWE 산하단체에서 나온 과거가 있다.[50] 이때 치던 노래는 Neo-Aspect. 글로벌 판 광고에선 LOUDER.[51] WWE 역시 과격했던 에티튜드 시대를 겪어온 만큼 자극적이고 폭력적인 소재가 프로레슬링을 주로 평가하는 매니아층을 열광케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크리스 벤와 사건이나 여러가지 사건 역시 겪었고 블러드잡에 대해 트리플 H는 '아주 멋지겠지만 고작 멋져보이려고 몇백만 달러의 스폰서를 잃을 순 없다.' 라는 말을 남겼다. 물론 과격한 범프나 유혈낭자한 하드코어 스타일만이 경기력의 모든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WWE가 추구하는 방향은 범프를 자제하고 PG시대에 걸맞는 최대한 안전한 경기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스타일이라는 얘기 실제로 PPV에서는 꽤 많은 범프들을 보여준다.[★]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밑줄이 승리자. 다자간 매치의 경우 이름 옆 (O)가 핀폴자, (X)가 피핀폴자.[52] 더블 메인이벤트[53] 피핀폴자는 새미 게바라.[54] 핀폴자는 케니 오메가.[55] 핀폴자는 휠러 유타.[56] 피핀폴자는 케니 오메가.[57] 공식 메인 이벤트는 코디 vs 크리스 제리코.[58] 임팩트 월드 챔피언[59] AEW 월드 챔피언[60] 제 1전 28분 47초만에 오카다가 롤업으로 승리, 제 2전 19분 10초만에 외날개의 천사로 케니가 승리, 제 3전도 16분 53초만에 외날개의 천사로 케니가 승리하면서 1:2로 케니 오메가가 오카다의 집권기를 끝내고 IWGP 헤비웨이트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이 경기는 레슬링 옵저버 사상 전례없는 7성을 부여받은 최초의 경기가 되었다.[61] 시간 초과 무승부[62] 시간 초과 무승부[63] 闘魂(とうこんよ、永遠(えいえんに. 2022년 10월 1일 사망한 신일본의 창시자 안토니오 이노키의 추모 흥행으로 열려 평소와 다르게 이러한 부제가 붙었다.[64] 레슬링 옵저버 사상 최다 별점 경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13:32:44에 나무위키 케니 오메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