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이 없는 날

덤프버전 :


1. 개요
2. 줄거리
3. 용의자
4. 사건 전개
4.1. 피해자
4.2. 가해자
4.3. 범행 트릭
5. 여담


1. 개요[편집]


명탐정 코난의 오리지널 에피소드.
일본판
한국판
0923
2018년 12월 1일(토)



2. 줄거리[편집]


늦은 저녁, 소년 탐정단은 공사 현장에 쓰러진 남자의 주검을 발견하게 된다. 이 날 코난은 온천 여행을 간 터라 그들과 함께하지 못한 상황. 탐정단의 말에 의하면, 16시에 공사 현장에서 선글라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장신의 남자가 뛰쳐나오는 걸 목격했다고 한다. 처음에 그들은 후술할 쿠보 유키히데를 의심했지만, 미행한 끝에 모 슈퍼에서 일하는 것으로 밝혀지며 의심을 푼다.

3. 용의자[편집]


  • 운모 사다카즈(雲母 定数, 향년 30)
이번 사건의 피해자. 한국명 모정수. 소년 탐정단에게 목격되었다. 사망 추정 시각은 15:30~16:30.
성우는 오오니시 타케하루/홍승효
  • 쿠보 히사에(久保 久江, 73)
주부. 한국명 구희애. 같이 사는 손자 때문에 애를 먹었다고 한다.
성우는 강새봄
  • 쿠보 유키히데(久保 幸英, 19)
히사에의 손자. 한국명 유구영. 일도 안하고 놀기만 하면서, 할머니 히사에의 골머리를 썩히는 문제의 소년. 하지만 소년탐정단의 미행 끝에 일을 안하는 게 아니라 모 슈퍼에서 일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것도 4시에. 소년 탐정단의 추측에 의하면, 이거 가지고는 제대로 일하고 있다고 하기가 그래서 좀 더 큰 일을 하게 되면 히사에에게 말하려고 했던 모양.
성우는 강성우
  • 사메이 리카(鮫井 リカ, 28)
삽화가. 한국명 정리하. 사건이 일어난 16시에 집에 있었으며, 15시 이후로 일하고 있었다는 것이 이웃집의 타고 쿠니코에 의해 증명된 상황.
성우는 코우다 마리코/박시윤
  • 타고 쿠니코(田子 国子, 36)
사메이 리카의 아파트 이웃집에 거주하는 주부. 한국명 전나라.
성우는 이미나

4. 사건 전개[편집]



4.1. 피해자[편집]


이름
운모 사다카즈
나이
30세
사인
박살(쇠파이프)
범죄 내역
공갈

4.2. 가해자[편집]


이름
사메이 리카
나이
28세
동기
복수
범죄 내역
살인

4.3. 범행 트릭[편집]


마스크 장신남의 정체는 바로 피해자인 운모였다. 사메이가 그를 살해하려고 불러내 쇠파이프로 공격하려다가 반격당했으며, 운모는 현장으로부터 뛰쳐나왔다가 쇠파이프에 묻은 자신의 지문이 생각나서 돌아갔다. 그녀는 목숨을 건진 상태였기 때문에 현장으로 돌아온 그를 확실하게 살해할 수 있었다.

알리바이 공작의 경우, 무려 스토커 문제를 핑계로 쿠니코에게 부탁했기 때문에 해당 시간대에 집에 있었을 가능성이 높은 것처럼 상황을 위장할 수 있었다.

5. 여담[편집]


  • 코난은 코고로와 단 둘이서 온천 여행을 하고 있었다. 코고로의 심한 배탈로 인해 돌아가지 못할 뻔했다가, 갑자기 빠르게 회복되어 소년 탐정단의 사건 해결 과정에 합류할 수 있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15:45:48에 나무위키 코난이 없는 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