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곤(백야극광)

덤프버전 :


<bgcolor=#000> {{{#!wiki style="color:#0495eb; align:center; margin: 0px -11px"
파일:백야극광 수 속성.png
[ 물속성 ]


"선회하는 상어"
코르곤
KORGON
파일:백야극광 코르곤.png
기본
클래스
파일:백야극광 서포터.jpg
서포터
레어도
★★★
주 속성
파일:백야극광 수 속성.png
부 속성
없음
소속세력
파일:백야극광 무소속 문장.png
무소속자
성우
후루카와 마코토

오로리안 소개 PROFILE
웃고 있어도 공포가 느껴지는 상어...! 작은 부락의 수호자이며, 사납고 무서워 보이지만, 고양이를 좋아하는 그는 사실 따뜻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1. 개요
2. 캐릭터 파일
3. 스킬
3.1. 액티브 스킬
3.1.1. 초기
3.1.2. 각성 R2
3.2. 연쇄 스킬
3.3. 장비 스킬
3.3.1. R1
3.4. 장비 능력
3.5. 평가
4. 여담
5. 둘러보기



1. 개요[편집]


모바일 게임 백야극광에 등장하는 물속성 서포터 오로리안.

2. 캐릭터 파일[편집]


그의 상황
[이름] 코르곤
[별명] 선회하는 상어
[성별] 남
[키] 178cm
[생일] 4월 1일
[출생지] 샤크팽 섬
[속성] 물
[소속 조직] 무소속자
[전투 방식] 회전톱
그의 경력
 상어 머리를 닮은 녀석이 보여? 그가 바로 코르곤이야. 샤크팽 섬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왔어.
 소문에 의하면 성격이 거칠다고 했는데 만나보니 별로 무섭진 않은 거 같아. 긴 톱 두 자루를 이리저리 흔들긴 하지만 성격도 좋고, 의외로 논리적이기도 해. 한 번은 우리가 잘못해서 부딪혔는데 내가 입을 열기도 전에 먼저 사과를 하더라니까! 단지...... 웃으면 하얀 이가 보이는 게 잡아먹으려는 것처럼 보이지만......
 코르곤은 매번 자신이 샤크팽 섬의 대표로서 이 곳에 와서 거래를 하고 조건을 걸거나 누군가의 메시지를 가지고 온다고 하는데, 한동안 여기에 꽤 머물렀어. 근데 내 생각에 그는 원래 콜로서스에 머물고 싶었던 것 같아, 은근슬쩍 야채 요리를 연습하더라니까...... 샤크팽 섬의 재건 작업이 워낙에 힘들어서 무척 고생하는 것 같더라고. 코르곤도 가끔은 어딘가에서 쉬고 싶었을지도 몰라.
――바이스
그의 이야기(1)
[ 호감도 2레벨 달성 시 잠금 해제 ]
 형씨, 움브라톤에 가본 적 있어? 거긴 여기처럼 질서가 있지도 않고, 훨씬 혼란스러워. 다행히 내가 있을 때는 이전 대장이 관리를 했고 모두 규칙을 따르는 편이어서 적어도 싸움을 한다고 바로 칼부림이나 총싸움이 벌어지지는 않았어. 바로 이런 점 때문에 거기에 몇 년을 머무르게 된 거야. 빚도 갚고 돈도 벌었지. 아, 가끔은 움브라톤에서 고생하는 사람들을 보기도 했어, 주로...... 그런 애들 있잖아, 아주 어렸을 때 가족을 잃고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약육강식의 삶을 사는. 마치 나처럼...... 말이야.
 형씨도 짐작했겠지만 어둠의 위기에서 난 부모를 잃었어. 우리 가족은 원래 강에서 살고 있었는데 떠돌아 다니던 암귀 무리에게 결국 샤크팽 섬이 멸망해버리고 말았지! 난 겨우 살아남아 떠돌아 다닐 수밖에 없었어.
 지금은 고향에 돌아와 재건을 시작했지만, 다시는 그런 일이 다시 생기지 않게 할 거야...... 망할 암귀 놈들.
그의 이야기(2)
[ 호감도 4레벨 달성 시 잠금 해제 ]
 이스타반, 내가 움브라톤에 있을 당시의 대장이야. 그가 없었다면 샤크팽 섬은 지금처럼 재건될 수 없었겠지.
 말했었지, 우리 가족은 강도에게 살해당했고, 살기 위해 몇 년이나 사방을 떠돌아다녔다고. 특히 경계해야 하는 건 암귀뿐만 아니라 나와 같은 부랑자들도 있었어. 가진게 아무것도 없으니까 뭐든 할 수 있었거든...
 다행히 잘 견뎌냈고 어둠의 위기가 물러갔다는 소식을 듣고선 고향으로 돌아가려 했는데 암귀 무리를 만났어...... 이스타반이 아니었다면 고향으로 돌아가는 도중에 죽어서 전쟁이 끝난 후에도 여전히 날아다니는 총알에 맞아서 죽은 병사가 되었을지도 몰라.
 깨어났을 때에야 이스타반이 날 구해준 걸 알았어. 그에게 목숨을 빚진거지. 이것도 내가 그를 따라 움브라톤으로 돌아온 이유야...
그의 이야기(3)
[ 호감도 6레벨 달성 시 잠금 해제 ]
 난 샤크팽 섬에서 태어났어. 그곳의 주민들은 대부분 나 같은 녀석뿐이라 매일 서로를 보니 별로 놀랄 것도 없었어. 다른 사람을 본 적이 없다 보니까 세상 사람들이 모두 나처럼 상어 머리인 줄 알았다니까. 하하하!
 내가 험상궂게 생기긴 했지만 폭력을 제일 싫어하는 사람이라고! 응? 약탈하며 살아가긴 하지만, 나도 나만의 원칙이 있다고, 나는 선량하고 가난한 사람들은 약탈하지 않아. 가장 착해야 할 그 망할 귀족과 부자들이 가난한 사람들에게 그런 낯짝을 보이는 게 가장 역겨워.
 암귀가 가장 위협적이지만, 이런 상황에 움브라톤에 이스타반이 없다면 머잖아 백야성의 귀족들처럼 미운털이 박혔을 거야.


3. 스킬[편집]



3.1. 액티브 스킬[편집]



3.1.1. 초기[편집]


스킬 이름
스킬 설명
파일:코르곤 스킬 1.jpg
쌍십자형 16칸에 210%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넉백시킨다.
피의 탐식

3.1.2. 각성 R2[편집]


스킬 이름
스킬 설명
파일:코르곤 스킬 1.jpg
쌍십자형 16칸에 210%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넉백시키며, 넉백당한 적의 방어력이 10% 감소한다.
피의 탐식

3.2. 연쇄 스킬[편집]


스킬 이름
스킬 설명
파일:코르곤 스킬 2.jpg
2타일 X형 8칸에 140%의 피해를 입힌다.
7타일 : X형 최대 범위에 140%의 피해를 입힌다.
사방 분열

3.3. 장비 스킬[편집]



3.3.1. R1[편집]


스킬 이름
스킬 설명
파일:코르곤 스킬 3.jpg
연쇄 스킬 피해가 10% 증가한다.
레오파드 스텝

3.4. 장비 능력[편집]


Lv
공격력
방어력
HP
유리한 속성 데미지
1
+25
+10
+50
3%
2
+50
+20
+100
7%
4
+75
+30
+200
11%
5
+100
+40
+300
15%
7
+140
+55
+400
20%
8
+180
+60
+500
25%
9
+220
+70
+600
30%

3.5. 평가[편집]


  • 넉백을 통한 액티브 딜러
적을 밀어내는 넉백 성능을 지닌 캐릭터로, 액티브 스킬의 공격 범위 끝까지 적을 넉백시키는 성능을 지니고 있다. 즉, 근접해서 때리면 액티브 스킬을 2회 적중시킬 수 있기에 총 420% 데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다만 태생 3성이다보니 기본 스탯이 낮아 딜량이 낮고, 또한 넉백이라는 게 결국 일시적인 안정성 확보 외에는 별 도움이 안되는 스킬이기도 해서 크게 유용하지는 않다. 다만 같은 속성의 나노스와 함께 사용하면 넉백 후 끌어당김이 가능하여 연계딜을 넣는 것이 가능하다.

4. 여담[편집]



  • 한 덩치할 것 같은 외모와는 달리 신장이 178cm로 그리 큰 편은 아니다. 그러나 콜로서스 내부를 돌아다니는 다른 오로리안들과 신장을 비교해보면 도저히 178cm라고 보이지 않을 정도로 키가 매우 크게 모델링이 되어있다.[1] 신장이 200cm인 소크와 눈높이가 똑같을 정도.

5. 둘러보기[편집]



<bgcolor=#000> {{{#!wiki style="color:#0495eb; align:center; margin: 0px -11px"
파일:백야극광 수 속성.png
[ 물속성 ]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22:06:24에 나무위키 코르곤(백야극광)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예로 신장이 182cm인 파우스트와 비교해봤을 때 코르곤이 머리 하나는 더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