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하쿠(마케몬)

덤프버전 :

분류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마케몬/캐릭터


★★★★
변화무쌍한 구미호
코하쿠
Kohaku
コハク


파일:여우코하쿠.jpg

이름
코하쿠
성별
불명
종족
케몬계 여우여우족
출신
프랭탕 지방 야마토
1인칭
오레(おれ)
가족 관계
타마모 (어머니)
[스포일러]
겐노우 (아버지)


"냐하하~ 또 속았다모!"

장난을 좋아하는 개구쟁이 구미호. 이마가 살생석으로 봉인되어 있어서 이자카 신사에서는 나올수가 없다.

이러쿵저러쿵 키나리와는 악우이며 잔꾀를 부리며 협력하는 일도 종종... 둔갑술과 독의 요술이 특기이며 늘 주위를 속이고 있다.

귀여워 보이려고 어미에 "~모"를 붙인다. 좋아하는 음식은 떡과 솜사탕이며, 싫어하는 음식은 가지.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3.1. 고금동서 여우이야기
4. 여담



1. 개요[편집]


마케몬의 캐릭터이자 동일 세계관의 게임 고금동서 여우이야기의 주인공.


2. 상세[편집]


마지리시아 동쪽의 프랭탕 지방 야마토 출신의 케몬계 여우여우족 마케모로, 이자카 신사 근처에 거주중이다.

어느 날 야마토의 음양사 겐노우에 의해 봉인당하고 이자카 신사에 맡겨졌다. 이 때문에 코하쿠는 그를 원망하고 있다.

키나리와는 같은 집에서 거주하고 있다.


3.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3.1. 고금동서 여우이야기[편집]


야마토의 나스비가하라 시의 이자카 신사. 그 신사에 있던 코하쿠는 한 음양사에 의해 봉인되어 그곳에 수 년이나 갇혀 살았었다. 봉인된 이유가 참으로 골때리는데, 경단을 훔쳐먹거나[1], 온천 목욕탕 가마솥에 구멍을 뚫거나, 좋은 경치를 감상하려고 집 지붕을 날려버려는 사고를 쳤기 때문.

이자카 신사 안에 있는 모습으로 게임의 첫 장면에 등장한다. 코하쿠는 이자카 신사 근처 마을을 나가지 못하는 것에 불만스런 기색을 내보이며[2] 신사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데, 그 안에 대나무 통이 있는 걸 건드려 세 정령의 봉인을 풀어버린다. 이후 이자나리가 코하쿠에게 노발대발 화내며 말하길 악령이라고. 그러나 코하쿠는 무관심을 보인다. 결국 이 행동이 이자나리를 화나게 만들었고 코하쿠가 살던 집이 이자나리에 의해 타버린다.[3][4] 그러면서도 코하쿠는 자기 잠자리가 사라졌다고 화내자 아예 이자나리에게 직접 번개를 맞는다. 이후 이자나리는 악령 셋을 모두 잡아오면 집을 복구해주겠다고 말하자 코하쿠는 그 정도는 순식간에 잡아올거라며 자신감을 내비치며 신사를 나선다.

4. 여담[편집]


나나히라가 부른 お願い!コンコンお稲荷さま의 공식 MV에서 노래를 부르는 주인공으로 등장하는데, 캐릭터가 나나히라의 목소리랑 상당히 찰떡궁합이다. 그리고 마케몬 최고 인기 캐릭터가 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3 20:14:50에 나무위키 코하쿠(마케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코하쿠는 잠깐 빌렸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사실상 훔친거나 다름없다.[2] 위의 이유를 모두 중얼거린다.[3] 코하쿠가 말하길 본인 집은 아니라고.[4] 이자나리는 곧 있을 신화제 때문에 한껏 바쁜 와중이기도 했다. 그런 상황에서 코하쿠가 사고를 치니 더 예민하게 군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