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튼 건

덤프버전 :



AEW
링네임
Colten Gunn
본명
Colten Sopp
생년월일
1991년 5월 18일 (32세)
출신지
미국 플로리다올랜도
신장

체중
101kg
주요 커리어
NSW 태그팀 챔피언 1회
AEW 월드 태그팀 챔피언 1회
테마곡



1. 개요[편집]


빌리 건의 첫째 아들이자, 올 엘리트 레슬링 소속 프로레슬러이다. 아버지 빌리 건 & 동생인 오스틴 건보다 늦게 레슬러로 전향했고, 마찬가지로 아버지 빌리 건 밑에서 레슬링을 배웠다.

AEW와 계약을 맺고 아버지와 동생과 같이 건 클럽으로 활동한다.

빌리 건과 같이 다니면서 매일 아버지 빌리 건의 행동에 불쾌감을 보이기 시작하고, 해가갈수록 더 반항적으로 나오다가 2022년 중순에 동생과 같이 패륜을 저지르면서 빌리 건을 공격하며 아버지 빌리 건과 대립하게 된다.

빌리 건과 경기를 가지지만 실력에선 빌리 건이 더 앞섰고, 경기를 지켜본 스토켈리 헤서웨이가 오스틴 건과 같이 디 어클레임드을 공격해 시선을 방해하고 심판이 안볼 때 콜튼 건이 아버지 빌리 건에게 로우 블로우를 날려 피니쉬를 사용해 빌리 건을 이긴다. 경기 후에 콜튼 건 & 오스틴 건은 스토켈리 헤서웨이 밑으로 들어가면서 또다시 패륜을 저지르며 빌리 건을 구타하고, 디 어클레임드(맥스 캐스터 & 앤서니 보웬스)가 나서서 빌리 건을 구하려고 나서지만 당하고, 키스 리 & 스워브 스트릭랜드가 나오자 콜튼 건 & 오스틴 건은 관중석으로 도망간다.

올 아웃 2022에서 열린 카지노 래더 매치에서 복면을 쓰고 등장한 스토클리 해서웨이, W. 모리시, 에단 페이지, 리 모리아티, 콜튼 건, 오스틴 건이 기습하며 참가 선수들을 쓰러뜨리는 와중 스토클리 해서웨이가 복면을 벗고 꼭대기에 매달려있는 칩을 내려 미스테리 선수 조커의 승리를 돕는다. 스토클리 해서웨이를 중심으로 악역들을 끌어모아 더 펌(The Firm)을 결성한다.

더 펌으로 다녀도 콜튼 건 & 오스틴 건의 목적은 디 어클레임드가 가지고있는 AEW 태그팀 챔피언 자리였고, 디 어클레임드에게 시비를 걸며 대립을 형성하자 아버지인 빌리 건은 디 어클레임드 VS 건 클럽 간의 대립에는 중도성향을 보이며 악역으로 활동중인 두 아들들을 설득하지만 실패한다. 2월 8일에 디 어클레임드와의 경기에서 심판이 앤서니 보웬스의 공격을 받고 링밖으로 나가 떨어질때 오스틴 건이 벨트 샷을 준비하려고 하자 빌리 건은 이를 막지만 콜튼 건이 빌리 건에게 벨트 샷을 날리고 치열한 상황이 벌어진 끝에 앤서니 보웬스에게 몰래 벨트 샷을 날려 꺾고 새로운 태그팀에 오른다.

빌리 건과의 독립을 시작으로 스테이블 명을 건 클럽에서 더 건스로 바꾸고, 레볼루션 2023에서 디 어클레임드, 제이 리썰 & 제프 제럿, 베스트 프렌즈(오렌지 캐시디 & 댄하우젠)을 상대로 태그팀 챔피언십 매치에서 승리를 거두지만 경기 후에 FTR이 나타나 대립을 형성하면서 4월 5일에 챔피언십 매치가 확정되고 여기에 FTR이 패하면 AEW에서의 커리어를 그만둔다는 조건이 걸리지만 패하면서 타이틀을 잃는다.

더 펌은 사실상 해체가 확정되면서 콜튼 건 & 오스틴 건은 제이 화이트 & 쥬스 로빈슨과 연햡해 활동하며 불릿 클럽에 가입한다.

더 건스는 MJF의 ROH 월드 태그팀 챔피언 벨트를 노리면서 풀 기어 2023에서 경기가 확정되자 MJF의 파트너로 사모아 조가 등장하면서 풀 기어에서 더 건스는 패하며 챔피언 등극에 실패한다.

2. 기타[편집]


  • 플로리다 주립 대학을 졸업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00:53:48에 나무위키 콜튼 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