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누마 아오바

덤프버전 :

쿠로누마 아오바
黒沼 青葉[1] (くろぬまあおば)
파일:external/cdn.myanimelist.net/262353.jpg
신장
160cm
혈액형
AB형
생일
8월 14일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라이트 노벨듀라라라!!》의 등장인물. 애니판 성우는 시모노 히로 / 카일 맥칼리.


2. 상세[편집]


라이라 학원 1학년 C반. 미술부. 외관은 초등학생으로 오해받을 정도로 동안이라고 언급된다. 블루스퀘어의 원 리더로 이즈미이 란과는 형제지만, 부모님의 이혼으로 어머니의 성씨를 사용한다. 대부분의 사람들[2] 앞에서는 밝고 배려심 많은 사교성 뛰어난 사람처럼 행동하지만, 내면은 상당히 비뚤어져 이중적인 면모를 보인다.


3. 작중 행적[편집]


류가미네 미카도다라즈의 창시자인 것을 알고 블루스퀘어의 리더가 되어달라고 부탁한다. 원래는 미카도의 순박한 점을 이용해 주도권을 잡으려고 했지만, 미카도의 이면을 눈앞에서 보고 계획이 변경된 듯하다.

오리하라 이자야와는 과거에 몇 번의 사건으로 대치했었고[3], 동족혐오를 느낀다.[4]

이자야를 적으로 인식하지만 그와 반대로 쌍둥이에게는 호의를 품고 있다. 쿠루리와 마이루에게 키스를 당한 이후에도 쭉 사이좋게 지내는지, 쌍둥이가 아오바를 학교 풀장에 부르기도 했다. 소노하라 앙리사이카를 사용하는 장면을 목격한 점이나, 세르티 스툴루손에게 관심을 가지는 점에서 이 둘에 관해서도 무언가를 꾸미는 듯. 다라즈에서는 '와카바 마크'로 활동한다. 참고로 8권부터 등장하는 채팅 멤버 '순도100%'는 아오바라는 설이 제일 유력하다. 9권에서 '쿠루'의 소개로 왔다거나 '바큐라'와의 대화를 보면 거의 확실했고, 12권에 채팅방에서 나미에의 발언으로 아오바라고 밝혀졌다. 류가미네 미카도를 어느 정도는 두려워하는 것 같다. 마지막에 로쿠죠와 블루스퀘어의 일전중 세르티에 의해 모든 계획이 중단되나 후일을 도모하려는듯한 뉘앙스를 풍기고 있다. 후일담에서 미카도에게 병문안을 오는 등 미카도를 개인적으로는 선배로서 호감을 가진듯하다.[5]

듀라라라!!SH시점에서도 멀쩡히 등장하는데 다른 컬러갱들이 다라즈 사태에서 전멸한 와중에 블루 스퀘어만 잘 활동하고있다. 그리고 오리하라 쌍둥이들과 사귀는 사이도 아닌데 건드리면 죽여버릴거라고 하는등 본인만 부정하지만 엄청 신경쓰는 듯.[6] 야히로와 시즈오가 싸우는 것을 영상으로 본 후 끝에 초록머리(...)가 누구인지 알아차리고 접근하여 야히로의 과거를 파해친다. 이후 단 둘이 있을 때 약간 떠보다가 그가 자신의 과거를 털어놓을 때 오늘은 덤프로 치었다. 다음에는 주변에 무슨 짓을 할지 모르니 아얘 운전을 하지 못하게 팔과 다리를 부쉈다는 야히로의 말에 이게 미즈치 야히로인가 라며 흥미로워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03 02:20:33에 나무위키 쿠로누마 아오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름을 풀어쓰면 검은 늪의 푸른 새싹이 된다. 다라즈 아이디인 와카바마크는 여기서 기인한듯[2] 작내에서 란의 시점에서 서술된 내용을 보면 가족조차 그의 진면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듯하다.[3] DVD 8 특전소설을 보면 이자야 선생님이라고 부른다.[4] 동족혐오까지 느끼는 수준으로 봤을때, 아오바의 인간성이 얼마나 나쁜 쪽에 치우쳐있는지 알만하다(...) 그 동족혐오감을 느끼는 상대는 인간으로썬 최흉최악이니.[5] 그러나 아카바야시에게 막혀서 결국 가지 못한다.아카바야시가 쓸데없는 짓 하지 말고 가줄래 라고 하는걸 봤을때 그는 미카도와 다라즈의 사건에 아오바가 나쁜 의미로 관여되어있음을 어느 정도 알고 저런 대처를 한듯. (아마도 아오바가 괜한 자극을 더 불어넣을까봐 염려한 것일수도 있다.)[6] 호라다가 오리하라 쿠루리를 건드리려던 것을 지적하면서 만약 진짜로 건드렸으면 피 웅덩이에서 헤엄치게 해 줬을 것이라고 공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