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키 타케시

덤프버전 :



프로필
파일:attachment/쿠로키 타케시/kurikiTakeshi.jpg
이름
黒木 タケシ
성별
남성
주요 출연작
특명전대 고버스터즈
인물 유형
조연, 사령관
배우
사카키 히데오
첫 등장
특명전대 집결하라
(특명전대 고버스터즈 MISSION 1)
마지막 등장
수전전대 쿄류저 VS 고버스터즈 공룡대결전 안녕히 영원한 친구여
현지화명
케인[1]
한국판 성우
박일[2][3] / 고구인[4] / 박요한[5]

1. 소개
2. 활약상
3. 기타
4. 같이 보기


1. 소개[편집]


오프닝 소개 장면
2 ~ 49화
파일:특명부 오프닝.gif

특명전대 고버스터즈의 등장인물이자, 고버스터즈의 소속 에너지 관리국, 특명부의 최고책임자이자 사령관이다.


2. 활약상[편집]


수백 명이 근무하는 에너지 관리국 특명부의 수장. 과거에는 고버스터즈 3인의 부모가 연구원인 전송연구센터에서 일하고 있었다. 13년 전 정체불명의 버그가 전송연구센터에 침입했을 때 마침 밖에 있었던[6] 덕에 참변을 면할 수 있었다.

휴대전화로 그 당시 센터장이었던 레드 버스터의 아버지인 사쿠라다 요스케 박사의 유지를 이어 특명부를 설립하고 연구원들의 자식들이자 백신을 가지고 있던 고버스터즈 멤버들을 맡게 된다.

메사이어의 셧다운을 다른 무엇 보다 우선시하고 있기 때문에 최고로 중요한 전력인 고버스터즈 마저 망설이지 않고 미끼로 쓸 수 있다고 말하는 비정한 인물.[7]하지만 엔딩 영상에서는 다른 대원들과 함께 발랄하게 포풍댄스 그래도 요코의 숙제를 대신 해주기도 하는 걸 봐서는 어느 정도 인간적인 면도 있긴 한 모양.자기는 해준게 아니라 모범답안을 만들어준 것이라고 한다...[8]

13화에서 알 수 없는 이유로 사령부를 비우게 되는데 특명부 일원들이 긴급연락을 하지만 받지 않았다. 엔터와 메사이어가 접촉했던 공간 비스무리한 곳에서 주먹을 꽉 쥐고 있었고 이후 14화에선 혼자 자가용을 몰고 어느 숲에 가서 비트 버스터를 찾아낸다. 특명부 중에서는 가장 먼저 그들과 접촉했으며 비트 버스터의 정체가 13년 전에 아공간으로 날아간 동기 진 마사토라는 것을 알았지만 확신하지 못해서 고버스터즈에게는 말하지 않았었다.

37화에서는 요코의 결혼 이야기에 커피를 뿜는가 하면, 아예 티아라로이드를 유인하기 위한 결혼식 작전에서는 그야말로 결혼식의 신부의 아버지스런 모습을 보여주며 망가졌다.네놈 같은 도둑고양이에게 요코는 못 준다! 류우지가 아빠라면 이쪽은 장인어른.

13년 전 크리스마스 때 연구원들이 전부 아공간으로 전송당한 이후로 매년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어준 것으로 나온다. 본의 아니게 어머니를 잃은 요코와 같이 부모가 없이 크리스마스를 쓸쓸하게 보낼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가 불행한 날이 되지 않기 위한 배려로 보인다.

메사이어의 셧다운을 다른 무엇보다 우선시하고 있기 때문에 최고로 중요한 전력인 고버스터즈 마저 망설이지 않고 미끼로 쓸 수 있을정도로 비정한 인물이지만 고버스터즈가 잔인한 현실을 알았는데도 메사이어를 셧다운하자 점차 변화해 부드러워지고 수시로 웃기게 만드는 개그 캐릭터로 변했다. 그리고 나중에 히로무 안에 메사이어의 13번 카드가 심어져 있어 엔터를 삭제할 수 없자 난처했는데 49화에서 그는 메사이어 카드에 진의 결손 데이터가 있는 걸 깨닫고 그걸 이용해 히로무 안에 있는 메사이어 13번 카드를 추출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한다.[9] 하지만 진의 상태를 알기에 이 방법을 시도했다가는 진에게 위험부담이 심해서 죽을지도 모르기에 이 방법을 떠올렸는데도 그는 진에게 그 방법을 강요하지 않았다.[10] 또 엔터로 인해 기지가 난장판이 되어 죽을 위기에 처했는데도 엔터를 아공간에 전송하기 위해 나머지는 자신이 할 테니 미호와 토오루에게 도망치라는 모습을 보면 적을 쓰러뜨리기 위해 동료를 미끼로 쓸 수 있는 비정한 인물인 그가 변했다는 걸 알 수 있다.

3. 기타[편집]



  • 담당 배우인 사카키 히데오는 사령관의 위엄을 뿜으며 도촬범을 체포하는 데 공헌했다.## 그런데 정작 본인은 단역으로 나왔던 작품에서 sm플레이를 좋아하는 변태로 나왔다.(...)[11]

  • 초반엔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혹한 사령관이었는데 언제부터인가 부드러운 남자가 되더니 지금은 수시로 웃겨주시는 개그 캐릭터로 변했다. 심지어 극장판에서는 작전이 성공하자 매우 격한 반응을 보이며 아주 좋아하거나 엔딩 크레딧에선 미니어처를 가지고 놀기도 한다.


  • 담당배우 사카키 히데오가 여배우 4명에게 영화에 출연시켜준다는 핑계로 성폭행을 저지른 일이 발각되었다. 하지만 합의하에 한거다, 사실도 있지만 거짓말도 섞여있다는 식으로 말해 반성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줘 여론은 더욱 악화됐다. 결국 그가 감독한 개봉 예정이었던 영화 밀월은 개봉취소로 마무리 됐다. 도촬범 체포에 공헌했던 2012년 때와는 대조적이다.


4. 같이 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01:26:19에 나무위키 쿠로키 타케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전작의 등장인물인 아카시 사토루, 아그리와 같은 이름이다.[2] 본작의 나레이션도 겸임. 첫 슈퍼전대 더빙작이자 마지막이다.[3] 역대 슈퍼전대 사령관 더빙 성우 중에서는 제일 최고참. 심지어 고전 슈퍼전대(비디오 출시했던)에 출연했던 성우진을 포함해서라도. 모두 포함하면 당연 라스트 닌자 할아버지와 1회성 괴인이었지만 임팩트가 강했던 유강진박영남보단 후배다. [4] 슈퍼 히어로 대전에서의 성우.[5] 슈퍼 히어로 대전 Z 한정.[6] 사고가 일어난 날이 크리스마스였고 회상장면에서 차 뒤에 선물상자를 가득 싣고 있던 것을 봐서 봐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러 나갔던 것으로 추정된다.[7] 13화에서 아공간을 뒤져 그들을 찾은 모습도 보인 걸로 봐서는 연구원들이 살아있다는 희망에서 살지 못했을 거라는 절망으로 바뀐 것으로 추정된다. 게다가 차라리 그 당시 쿠로키가 말한대로 되었던 것이 오히려 그나마 나아 보일 정도로 실제는 더 참혹했으니...[8] 사실 이건 요코의 낚시이긴 했다. 히로무 또한 도발에 걸려서 숙제를 대신하긴 했지만...[9] 검은블럭을 유심히 보더니 히로무를 나타내는 빨간색 블럭을 집은 연출은 그 생각을 했다는 걸 암시하고 결정적으로 진이 히로무 안의 메사이어 카드 13번을 적출, 또는 파괴하는 방법을 생각했다고 했을 때 키는 메사이어 카드에 진의 결손 데이터라고 말하는 걸 보면 그 생각을 했다는 걸 알 수 있다.[10] 진이 그 방법을 직접 발언하고 각오를 굳히고 이 방법을 쓰겠다고 하는 모습에 그런 진을 안쓰럽게 보았다.[11] 사실 단역이나 게스트 출연 까지 다 합치면 유괴범에(...) 탐정에 안해본 역할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