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프버전 :

1. 영단어
2. 파이널 판타지의 보조마법
3. 한국 영화 (2011)
4. 대한민국의 가수 소희의 별명
5. 화물 운송 서비스


1. 영단어[편집]


Quick: (형용사) 빠른

두산 베어스의 외야수 조수행 선수의 발이 빨라 퀵수행이라는 별명이 붙었는데, 야구, 특히 두산 베어스 갤러리에서는 퀵이라고 해도 조수행이라고 알아듣는다.


2. 파이널 판타지의 보조마법[편집]


파이널 판타지 5부터 (시마도사와 함께) 등장한 시공/백마법으로, 효과는 한턴에 2번 행동할 수 있게 해 주는 것. 이런 효과의 원조인 타임 스톱보다 나은 점은, 이건 공격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전통적으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강 클래스의 보조마법으로, 자기 자신에게만 걸 수 있으며 MP 소모는 최소 77, 많으면 100을 넘기기도 한다.

파이널 판타지 6에서 유명해진 연속마법 알테마 / 퀵 → 알테마 4연발에 의한 알테마 5연사 콤보는 사실 파이널 판타지 5부터 가능했던 테크닉이다(5에서는 보통 바하무트 5연발. 그래도 바하무트는 알테마보다 양반이라서 6보다는 덜 사기였다.). 기본적으로 강력한 마법을 연발하며 퀵 자체의 MP 소모도 많은 관계로 금의 머리장식이나 스리 스타즈 등과 병행하지 않으면 자멸기가 될 수도 있다.

여러 의미로 최강의 마법으로, 6편이나 7편같은 시리즈는 이 마법만 잘 사용하면 안 그래도 낮은 난이도가 극단적으로 격감되어 버리니, 게임을 적당히 어렵게 즐기고 싶다면 봉인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다.

거기다가 이걸 입수하려면 오딘을 라이딘으로 진화시켜야 하는데 오딘이 게임내에서 유일하게 민첩성을 올려주는 환수라서 라이딘으로 진화시키기가 조금 꺼려진다는 문제가 있다.(GBA판은 오딘말고도 민첩성을 올려주는 사보텐더가 있어서 신경쓸 거 없지만…….)

유닛 개별 턴 제를 채택하고 있는 파이날 판타지 택틱스 A2에서는 지정 아군을 자신의 바로 다음 턴에 행동하게 해 주는 마법이다.


3. 한국 영화 (2011)[편집]


퀵(영화) 문서 참조. 후술한 5번 항목과도 관련을 두고 있다.


4. 대한민국의 가수 소희의 별명[편집]


소희 문서 참조.


5. 화물 운송 서비스[편집]


퀵서비스 문서 참조
화물운송은 주선증이 있어야 하는 중계업으로 하나로퀵물류등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0:41:14에 나무위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