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랜스

덤프버전 :



1. 소개
2. 작중 행적
3. 능력
4. 기타

파일:/pds/201509/25/92/f0099292_56043f10bd587.jpg
파일:크랜스 애니.jpg
원작[1]
노블레스 TVA


1. 소개[편집]


웹툰 노블레스의 악역. 성우는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이현 / 파일:일본 국기.svg 카사마 쥰.

유니온개조인간 특무대 DA-5의 리더로, 조직을 향한 충성심과 자부심이 매우 크며 온 몸의 흉터가 그의 경험을 말해주는 듯 보인다. 또한 차분하고 합리적인 성격으로 샤크의 돌발 행동를 막는 등 팀원들을 다루는 능력이 탁월하다.

해외 노블레스 위키에서는 크랜스를 Krantz로 표기한다. 물론 이 표기는 비공식으로, 작중에서 크랜스의 표기가 나온 적은 없다. 간혹 이 표기 때문에 크랜스가 독일계가 아니냐는 말이 나오는데, 공식 표기도 아닐 뿐더러 본인조차 스스로의 원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는 M 시리즈 등을 보았을 때 이 이름이 진짜 이름인지 개조 후에 부여된 코드네임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개조인간들의 국적이나 인종을 이름으로 단정짓는 건 섣부른 판단이라고 할 수 있다.


2. 작중 행적[편집]


부하들과 함께 한국에 파견돼서 M-21을 억류하고 그와 정보를 거래했다. 초반에는 나름대로 괜찮은 비주얼에 나대는 샤크를 데꿀멍 시키는 모습 등으로 중년의 간지를 보여주는 듯 했다. 하지만 샤크에게 타키오와 접촉했던 아이들을 죽이라고 명령한 자는 바로 크랜스였다. 게다가 한신우 일행이 납치당한 것도 모두 크랜스의 명령 때문. 타오의 간언을 무시하고 샤크에게 M-21을 죽이라고 명령하는 등 잔혹한 모습을 보여준다.

진심 상태의 레지스에게 관광당하는 샤크를 보다 못해서 자신이 직접 레지스를 상대하는데, 놀랍게도 레지스를 발라버렸다! 그 동안 귀족의 강함을 과시하고 다녔던 레지스를 순수 실력만으로 압도하는 최초의 캐릭터였다. 레지스가 온 힘을 다해 날린 일격을 받아내고도 몸에 상처만 생긴 정도로 끝났을 정도. 그러나 크랜스는 자기 몸에 상처를 냈다는 것만으로도 분노하여 레지스를 죽여버리려고 하였으나...

타이밍 좋게 카디스 에트라마 디 라이제르가 등장, 그 후 바로 라이에게 너무나도 간단히 정신지배를 당한다. 여기서부터 망가지기 시작하는데, 그나마 라이제르에게 정신지배를 당한 다른 멤버들은 아무런 힘도 못 쓰고 있었지만 크랜스만은 D를 복용하고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게 된 것을 보면 체면치레는 했다고 볼 수 있다. 자기 입으로 말하길 자신이 D를 복용하게 만든 상대는 라이가 3번째라고 한다. 허나 D를 복용하였음에도 라이를 상대로는 계란으로 바위치기였다. 결국 샤크한테 D를 복용시켜 협공할 것을 명령한다.

그러나 샤크가 D를 복용하자마자 흡수해 죽이고 그의 힘을 얻는다. 여기서 밝혀지길, DA-5의 다른 멤버들 모두가 크랜스에게 흡수되기 위해서 만들어진 존재들이었다. 사실 지금까지 크랜스가 이들을 그냥 내버려두었던 건 자신을 고전시킬 정도로 강한 자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샤크의 힘을 흡수해 2배의 전투력을 얻었지만 작중 최강자를 상대로는 당연히 씨알도 안 먹혔고, 결국 타오를 흡수해 더욱 힘을 증대시키려고 한다. 하지만 순순히 따르려던 타오를 아이들이 만류하자 이에 아이들을 죽이려들었고 결국 타오는 오히려 크랜스를 공격한다.

화가 난 크랜스는 타오를 날려버리고 급한대로 D를 복용하지않은 그를 흡수하려다 라이제르에게 두 번째 정신지배를 받고 움직이지 못하게 되고, 이어서 라이제르의 블러드 필드에 분쇄당한다. 결국 별다른 활약도 하지 못하고 으앙 죽음. 꽤나 인정받던 에이전트였던 걸로 추측되나, 라이제르의 친구들에게 해코지를 하는 자살 행위를 하는 바람에 비주얼과 더불어 성격 면에서도 심하게 망가진 채로 끔살당하고 만 비운의 캐릭터이다.

그리고 나중에 밝혀지길, 사실 크랜스가 모두의 힘을 흡수하면 DA-5의 제작자 닥터 아리스가 크랜스의 힘까지 흡수할 계획이었다. 결국 크랜스마저도 유니온 고위 간부의 먹이에 불과했던 것. 그나마 모르고 죽은 게 낫지 않을까


3. 능력[편집]


파일:attachment/Noblesse_-_Krantz_(1).jpg
D를 복용했을 때.
파일:attachment/Noblesse_-_Krantz_(2).jpg
파일:attachment/Noblesse_-_Krantz_(3).jpg
D를 복용한 샤크를 흡수한 후.

무기를 사용하는 다른 DA-5 멤버들과는 달리 맨몸으로 싸운다. 사실 크랜스의 무기는 바로 동료. DA-5의 나머지 멤버들의 힘을 흡수하여 자신의 전투력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다. 이때 흡수율을 최대로 올리려면 대상이 D를 복용한 상태여아 하며, 크랜스는 흡수한 멤버의 능력을 쓸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칼을 무기로 사용했던 샤크를 흡수했을때는 팔에서 칼날이 솟아나고 검기를 날릴 수 있었다.

게다가 흡수 능력을 전혀 쓰지 않아도, DA-5 다른 네 명이 모두 덤벼도 이길 수 없을 정도로 강하다고 하며 실제로 D조차 복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레지스를 가볍게 발라버렸다. D를 복용하면 전투력을 더 올릴 수 있고 동료를 흡수할수록 전투력을 배로 증가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잠재력까지 보유하고 있다. 허나 작중에선 샤크 하나밖에 흡수하지 못했고 상대가 상대였던지라 굉장히 허무하게 사라지고 말았다.

크랜스가 죽은 후에 밝혀진 것이지만, 이런 크랜스조차도 유리의 상대는 못 된다고 한다. 게다가 닥터 아리스라엘 케르티아, 켈베로스 등의 등장으로 파워 인플레가 가속화되면서 이제는 독자들에게 경험치도 안 되는 잡몹으로 취급받고 있다. 독자들은 '고블린을 죽였습니다. 약한 몬스터라 경험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라는 굴욕적인 댓글을 달며 밑바닥까지 끌어내리기도 했다. 그래도 221화에서 'D를 복용한 다른 네 명의 힘을 모두 흡수한 크랜스라면 켈베로스를 상대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는 말이 넌지시 나왔다.

하지만 크랜스 자체가 절대적으로 약한 건 아니다. 개조인간이기는 하지만, 작중 최초로 인간의 몸으로 귀족을 쓰러뜨린 최초의 캐릭터다. 또한 봉인 해제 전의 프랑켄슈타인D를 복용한 타키오 정도에게 고전한 것이나, D를 복용한 샤크를 압도한 레지스마저 D를 복용하지도 않은 크랜스에게 상대가 안 되었다. 닥터 아리스유리, 켈베로스유니온의 상위 간부급이라는 점을 미루어 보면 크랜스는 유니온 내에서도 중급 내지 중상급 정도는 된다고 할 수 있다. 유니온의 일반 요원들과는 말도 섞지 않았다는 언급도 있었다. 또한 레지스가 발렸던 점을 생각하면 설령 순수혈통 귀족이라도 성인식을 거치지 않았다면 이기기 힘들 듯하다. 즉, 웬만큼 완성된 개조인간이나 중하급 귀족(M 시리즈/제이크, 마리/DA-5/초기 레지스)보다는 강하지만 고위 간부급 실력자(닥터 아리스/유리 및 제이크와 마리를 제외한 어쌔신 팀[2]/켈베로스[3]) 및 상급 귀족(로드/가주/라엘/이그네스)에게는 미치지 못하는 어중간한 위치에 있다.

사망 이후 왠지 전투력 측정기가 되어버렸다. 유리프랑켄슈타인의 힘을 크랜스와 비교한 것이나 켈베로스와 비교되는 등 시즌 4에서도 종종 언급된다.

그리고 원래의 DA-5 구성원 전원이 달려들어도 이기지 못할 거라는 켈베로스[4] 멤버들을 능력이 향상된 M-21, 타오, 타키오, 레지스가 각각 두 명씩 붙어 이김으로써 크랜스는 이젠 전투력 측정기만도 못한 존재로 위상이 추락했다. 3:1로 현 가주들보다 근소하게 약한 웨어 울프 전사를 조금이나마 몰아붙일 수 있을 정도로 강해진 지금의 라이제르 나이트와는 일대일로 붙어도 그냥 한 주먹 거리다. 아니, 이걸 떠나 현 시점에서 나오는 주적들은 그 켈베로스보다도 아득히 강한 유니온의 장로들이다. 요약하자면 파워 인플레의 최대 희생자 중 하나.

심지어 노블레스 TVA에선 한술 더떠 고작 레지스를 상대하는데 D를 복용하고 샤크를 흡수해야할정도로 너프를 먹었다.

4. 기타[편집]


  • 사실 이 캐릭터가 무엇보다 초라한 점은 전투력 자체가 아니라 성격 묘사 그 자체. 에피소드 2의 초반부터 중반까지 보여주었던 성격은 극도로 냉정, 침착함과 정신적인 강인함 그 자체로, 이 때문에 독자들은 이 캐릭터에게 제이크나 샤크 따위와는 비교도 안 되는 간부의 품격을 기대했었다. 그러나 후반부에 갑자기 엄청나게 찌질해지고 추하게 망가지면서 독자들의 기대를 그야말로 산산조각을 내버렸기에 실망감이 더욱 커진 것. 어차피 나중에 라이에게 발리더라도 차라리 망가지지 않고 유니온의 일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하다 장렬히 사망하는 편이 백 배는 더 나았으리라.

  • 반면 2020년 노블레스 TVA판에선 전투력이 살짝 너프되긴 했지만[5] 위의 찌질함은 보이지 않았다. 확실히 망가지지 않고 자신의 본분을 다하면서 강해졌다고 자만하지 않았으며 심지어 블러드 필드에 한번 튕겨지고 다시 덤비려 하는등 이런 점은 웹툰보다 캐릭터 평가가 좋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09:16:51에 나무위키 크랜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130화. 옆의 인물은 레지스 K 란데그르.[2] 다만 D를 복용하고 나머지 DA-5 맴버들의 힘을 흡수한 상태의 크랜스라면 레지스에게 밀렸던 칼빈과는 비슷한 수준일지도 모른다. 비록 칼빈과 싸웠을 때의 레지스가 많이 성장했지만 옛날 레지스는 D는 커녕 평소 상태의 크랜스에게도 압도당했기 때문이다.[3] 다만 D를 복용하고 나머지 DA-5 맴버들의 힘을 흡수한 상태의 크랜스라면 테이즈로딘을 제외한 켈베로스 맴버 개개인과 비슷한 수준이다.[4] 이때 타오는 'DA-5를 D를 복용한 상태에서 전부 흡수한 크랜스라면 알 수 없다'고 언급했다.'[5] 작중 크랜스가 D를 먹고 싸운 상대는 고작 레지스였다. 심지어 자기가 못이긴다고 판단했는지 샤크까지 흡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