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팽 타이거

덤프버전 :

1. V 시즌
1.1. 개요
1.2. 효과
1.3. 설명
1.4. 수록 팩 일람
2. G 시즌
2.1. 개요
2.1.1. 설명
2.1.2. 애니메이션
2.1.3. 설정
2.1.4. 수록 팩 일람
2.3. 초월 : 크로노타이거 기어글레어
2.4. 크로노팽 타이거 G
2.4.1. 설명
2.4.2. 설정
2.4.3. 수록 팩 일람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V 시즌[편집]



1.1. 개요[편집]


파일:veb13_008.png
파일:veb13_067.png
RRR
SP

1.2. 효과[편집]


한글판 명칭
크로노팽 타이거
일본판 명칭
クロノファング・タイガー
노멀 유닛
그레이드
파워
실드 수치
클랜
종족
크리티컬
국가
3(트윈 드라이브!!)
13000
-
기어 크로니클
기어 비스트
1
다크 존
이매지너리 기프트
포스
【기동】【뱅가드 서클】 : 【코스트】[패에서 그레이드가 합계 3 이상이 되도록 버림]으로, 당신의 덱에서 그레이드 4 를 1장 찾아, 【스탠드】로 라이드 하고, 덱을 셔플하고, 이 턴 종료 시, 그 유닛을 퇴각시키고, 소울에서 그레이드 3 을 1장 【레스트】로 라이드한다.
【자동】: 크로노 타이거 리벨리온에 라이드 되었을때, 코스트 [패를 1장 버린다]하면, 그 턴중, 당신의 뱅가드의 1장의 크리티컬 +1/ 드라이브 +1.
「문을 열어라. 필요한 대가와 함께.」

1.3. 설명[편집]


The Astral Force에 수록된 기어 크로니클 유닛.

그레이드가 3 이상이 되도록 버리는 것으로 덱에서 그레이드 4 유닛을 슈페리얼 라이드하는 건 로스트레전드와 같으나 크로노타이거 리벨리온이 라이드되었을 경우 패를 버리는 것으로 리벨리온에게 드라이브+1 크리티컬+1이 가능하다. 사실상 크로노 타이거 리벨리온 전용으로 나온 것이나 다름없다. 이 카드로 리벨리온이 아닌 다른 그레이드 4 유닛을 라이드하느니 로스트레전드로 라이드해서 카운터 블라스트 2하고 1장 드로우 받는 것이 낫다.


1.4. 수록 팩 일람[편집]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The Astral Force
V-EB13/008
RRR
일본
세계 최초 수록
The Astral Force
V-EB13/SP05
SP
일본
세계 최초 수록


2. G 시즌[편집]


카드파이트!! 뱅가드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분기별 보스 유닛
[ 스포일러 주의 ]




2.1. 개요[편집]



파일:external/vg-vanguard.com/WS119643.jpg

한글판 명칭
크로노팽 타이거
일본판 명칭
クロノファング・タイガー
노멀 유닛
그레이드
파워
실드 수치
클랜
종족
크리티컬
국가
3(트윈 드라이브!!)
11000
X
기어 크로니클
기어 비스트/십이지각수
1
다크 존
【영속】【뱅가드 서클】【제네레이션 브레이크 (2)】 : 자신이 【초월(스트라이드)】 코스트를 지불할 때, 버리는 패의 그레이드를 +3 해도 좋다.+3 해서 지불했다면, 그 카드를 앞면으로 바인드한다.
【자동】【뱅가드 서클】:【패에서 1장 선택해, 앞면으로 바인드한다.】 : 이 유닛이 뱅가드 서클에 등장했을 때, 코스트를 지불해도 좋다. 지불하면,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한다. 상대는 그 유닛을 자신의 덱으로 되돌리고, 덱에서 그 카드의 그레이드 -2인 카드를 1장까지 찾아, 리어가드 서클에 콜하고, 덱을 셔플한다.(콜하고 싶은 카드가 없을 때는 찾을 수 없었던 것으로 할 수 있다)
「있어야 할 미래를 위해서라면, 온갖 희생이 용서된다.」(RRR)
「이끌어라! 완전한 미래를 이 땅에! 라이드! 크로노 팽 타이거!」(묘진 류즈)


2.1.1. 설명[편집]


용휘검란에서 나오는 기어 크로니클의 그레이드 3 유닛. 크로노제트 드래곤에 이은 또 다른 크로노 카드다. 종족은 기어 비스트임과 동시에 십이지각수라는 종족에 동시 소속. 모티브는 십이지 + 호랑이.

1번째 효과로 제네레이션 브레이크 2를 충족한 상태에서 초월 코스트를 지불시, 그 카드의 그레이드를 +3 할 것인가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단 이 효과로 그레이드 3 취급되어 드롭 존으로 보내진 카드는 바인드 존으로 보내진다. 때문에 거슬러가는 시간소녀 우루루틱 어웨이 드래곤 등의 효과로 재활용할 수 없게 되지만, 용휘검란 이후의 기어 크로니클에는 바인드 존을 활용하는 능력도 있으므로 단순 디스어드벤티지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비슷한 효과를 가진 블래스터 다크 디아블로와 비교하면, 블래스터 다크 디아블로는 초월할 G 유닛이 블래스터 명칭으로 제한되지만 그 외에는 아무 조건도 없으며, 이쪽은 명칭제한이 없지만 효과를 쓰면 코스트가 된 카드는 바인드된다는 차이가 난다.

2번째 효과는 뱅가드 등장시 패를 1장 바인드하는 것으로,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 상대는 그 유닛을 덱으로 되돌리고 그 카드보다 그레이드가 -2인 카드를 자신의 덱에서 리어가드 서클에 콜하게 되는 능력을 갖고 있다. 그레이드 1 이하 카드를 선택하면, 판정상 그레이드가 마이너스인 카드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상대는 덱에서 콜 할 수 없게 되므로 1:1 교환을 할 수 있다.

이후 본격적으로 운명의 톱니바퀴에서 초월공명체 크로노타이거 리벨리온이 나오는건 물론, 바인드 존에서 스킬을 발동하거나 바인드되면 어드밴티지를 얻는 서포트 유닛들이 나오면서, 바인드 효과를 잘 활용하면 디스어드밴티지가 아닌 오히려 어드밴티지가 되게 되었다. 이 덕분에 크로노제트와 함께 크로노 팽도 어엿한 기어 크로니클의 테마로서 자리를 잡게 되었다.


2.1.2. 애니메이션[편집]


애니메이션에서의 사용자는 묘진 류즈.[스포일러] 성우는 쿠로다 타카야. 원래는 시간에 간섭하면 안된다는 기어 크로니클의 규칙을 어겨 어느 차원에 봉인되어 있었으나, 자신과 똑같이 어떠한 희생을 치르더라도 완전한 세계를 만들려는 묘진 류즈를 만나 그와 손을 잡으면서 그의 에이스 유닛이 된다. 성격도 주인과 똑같은게, 스트라이드 게이트 계획이 발동될 때의 대사를 보면,

"류즈여... 그대가 바라는 완전한 미래를 위해, 행성 클레이의 모든 것은 희생된다. 하지만, 이걸로 클레이에서 모든 분쟁도 또한 사라진다. 끊임없는 분쟁에 무익하게 목숨을 잃는 것보다는, 완전한 행복, 그 초석이 되는게...더욱 더 숭고하고 올바른 희생이 아니겠는가! "


즉 클레이의 모든 것을 희생시켜서 클레이의 분쟁을 없애겠다는 목적이 전도된 발상. 주인과 유닛이 쌍으로 미쳤다

2.1.3. 설정[편집]


"네오넥타르" 에 체류 중인 「크로노 드란」을 습격한 수수께끼의 "기어 비스트", 기어 비스트가 갖는 엄청난 순발력 · 여력을 축으로 타임 엔진 탑재식의 거대한 주먹 형태의 병장을 사용하여 목숨을 건 각오의 초 근거리 전투가 자랑이다. 무장의 특징 등 "기어 크로니클" 전사라는 것은 분명하지만, 그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구할 수 없었다. 후에 「크로노제트 드래곤」이 통솔하는 집단과는 다른 분파에 속한 것으로 드러나, 「크로노팽 타이거」라는 이름도 밝혀졌다. 크로노제트 드래곤에 따르면 원래는 그와 같은 입장인 "기어 크로니클" 을 대표하는 존재 "십이지각수" 의 일원이었던 것. 이상한 언동을 반복하며 포획한 대상을 죽이는 냉혹한 모습을 볼 때, 지금의 그는 누군가에게 조종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위의 그 누군가는 다름아닌 시공룡 바인드타임 드래곤.

바인드타임에게 조종당한 것은 확실하지만 반쯤 따랐던 것 같다. 그 예로 아직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클레이와 운명력을 함께하는 어떤 별[1]의 운명력을 끊는 것을 원했다. 그리고 부유유적의 최오부에서 바인드타임이 시키지도 않았는데 리벨리온으로 변해 그루그윈트나이트로제를 완패시키기는 것을 보면 완전히 조종당하지는 않은 것 같다.

소설상 중간 보스 같지만 아닌 존재. 그루그윈트와 나이트로제를 압도적으로 완패시켰다고 해도, 직접적으로 크로노제트 드래곤, 크로노 드란과 싸우지도 않았다. 크로노팽 타이거와 싸운건 위의 둘과 야스이에, 가우릴, 아샤 이외에는 기어 크로니클과 거의 싸운 적도 없을 정도. 거의 바인드타임에게 이용당한 존재라고 보는게 맞다. 오히려 바인드타임이 중간 보스고 기계장치의 신 데미우르고스가 최종 보스.

이후 자신의 잘못을 깨달았는지 후회하며 부하들과 자신에게 속죄의 기회를 준 크로노제트 드래곤에게 머리를 조아릴 정도로 감사해하고 있다. 그리고 크로노제트 드래곤과 시공의 복구에 전념하고 있는 듯.


2.1.4. 수록 팩 일람[편집]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용휘검란
G-BT07/010
RRR
일본
세계 최초 수록
용휘검란
G-BT07/S08
SP
일본
세계 최초 수록, 플레이버 텍스트 삭제, 스킬 창 투명화


2.2. 초월공명 : 크로노타이거 리벨리온[편집]


운명의 톱니바퀴에 수록된 크로노팽의 초월공명 버전. 문서 참조.


2.3. 초월 : 크로노타이거 기어글레어[편집]


파일:gbt12_022.png

한글판 명칭
크로노타이거 GG(기어글레어)(미발매)
일본판 명칭
クロノタイガー・GG(ギアグレア)
G 유닛
그레이드
파워
실드 수치
클랜
종족
크리티컬
국가
4(트리플 드라이브!!!)
15000+
-
기어 크로니클
기어 비스트/십이지각수
1
다크 존
【초월(스트라이드)】 : - 스트라이드 스텝 -【자신의 패에서 그레이드 합계가 3 이상이 되도록 1매 이상 버린다.】뒷면 표시의 이 카드를 뱅가드 서클에 【초월(스트라이드)】한다.
【기동】【뱅가드 서클】【턴 1회】 : 【소울 블라스트 (1), 자신의 G 존에서 이 유닛과 같은 이름의 뒷면 카드를 1장 선택해, 앞면으로 한다.】 자신의 하츠 카드가 <기어 비스트> 라면, 상대의 리어 가드를 그레이드의 합계가 자신의 바인드 존의 매수 이하가 되도록 좋아하는 매수만큼 선택해, 상대는 그 카드들을 덱 아래에 원하는 순서대로 놓는다.
【영속】【뱅가드 서클】【턴 1회】【제네레이션 브레이크 (3)】 : 자신의 바인드 존이 5장 이상이면, 이 유닛의 파워 + 10000하고, 또한 7장 이상이면 크리티컬 +1, 또한 9장 이상이면 드라이브 +1.
「새겨진 역사를 가슴에.」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용황각성
G-BT12/020
RR
일본
세계 최초 수록


2.4. 크로노팽 타이거 G[편집]



파일:external/vg-vanguard.com/WS126559.jpg

한글판 명칭
크로노팽 타이거 G
일본판 명칭
クロノファング・タイガー・G
노멀 유닛
그레이드
파워
실드 수치
클랜
종족
크리티컬
국가
3(트윈 드라이브!!)
11000
X
기어 크로니클
기어 비스트/십이지각수
1
다크 존
【자동】【뱅가드 서클/리어가드 서클】【제네레이션 브레이크 (1)】(자신의 뱅가드 서클이나 G 존에 앞면의 G 유닛이 1장 이상이면 유효) : 【소울 블라스트 (1), 다른 자신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해, 앞면으로 바인드한다.】 : 이 유닛이 뱅가드를 공격한 배틀 종료시, 코스트를 지불해도 좋다. 지불하면, 이 유닛과 같은 세로열에 있는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해, 상대는 그 유닛을 자신의 덱 밑에 둔다.
「그 예아[2]는, 미래를 함께 걷기 위해서.」(RRR)


2.4.1. 설명[편집]


진생의 십이지각수에 수록된 크로노팽 타이거의 또 다른 모습. 스트럭처 덱의 서브 뱅가드라 그런지 원본과는 비교적 하향된 상태이다.

뱅가드 어택 종료시 소울 블라스트 1 + 다른 자신의 리어가드 1장을 바인드하는 것으로, 이 카드와 같은 세로열에 있는 상대 리어가드 1장을 덱 밑으로 되돌리는 효과를 갖고 있다. 데미우르고스의 능력을 생각하면 나쁜 조건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소울 1장에 리어가드 1장을 동시에 잡아먹는지라 연비가 썩 좋은 편은 아니다.

이 카드의 등장으로 인해 기어 크로니클은 그레이드 3을 크로노팽 타이거로만 채울 수 있게 되었다. 기어 비스트에 초월하면 코스트를 회복하는 시공룡 바인드타임 드래곤을 사용하기 위해 크로노스 지원인 변혁을 부르는 기어이글을 넣을 필요도 없고, 초월체인 크로노타이거 리벨리온을 확실하게 쓸 수 있다.


2.4.2. 설정[편집]


「시간을 관장하는 12의 요소」 와 동등한 힘을 가진 신체 기관 「GG(기어그루비)」 의 반쪽, 통칭 「G 기관」의 일부를 「크로노제트 드래곤」에게서 빌린 「크로노팽 타이거」의 모습, 공식적으로 "기어 크로니클" 의 총책임자가 된 크로노제트의 대행자로서 많은 사건을 해결로 이끌어왔다. 크로노제트가 어느 때보다 움직이기 어려운 입장이기 때문에, 현장에서의 해결은 크로노팽이 혼자서 맡고 있다. G 기관을 해방하면「초월(스트라이드)」나 「초월공명(스트라이드 퓨전)」을 발동시키지 않아도 그들과 필적하는 힘을 발휘할 수 있다. 현재의 주요 임무는 크로노제트가 위험시하는 「루아드」를 모니터링하면서 동향에 따라서는 힘으로 제지, 구속하는 것. 주위를 돌아보지 않는 루아드의 모습에서 과거의 자신을 겹쳐보고......길을 잘못 든 청년의 미래를 바로잡기 위해, 호랑이는 붉은 주먹을 휘두른다.

월간 부시로드 2017년 7월호 수록 소설에서 오랜만에 등장, 2기 스토리에서 크로노제트 드래곤이 각성한 새로운 힘 「G 기관」의 일부를 빌린 상태로, 기어 크로니클의 통솔을 위해 자리를 떠날 수 없는 상태이나 그럼에도 자신의 힘없이 해결할 수 없는 사태를 위해 발탁된 크로노제트 드래곤의 대행자 역할을 수행하는 중이라고 한다.[3] 복수심에 눈이 멀어 누바타마의 하급 닌자 코쿠샤[4]를 끔살시키고 코쿠샤의 사안에 당해 조종당하는 로열 팰러딘의 신입 기사를 덮치려는 루아드를 막아내고, 그를 구속하기 위해 싸우지만 초월공명을 사용한 루아드에게 힘에서 밀리자 결국 왼팔의 손톱을 희생시켜 루아드를 초월 해제시키는데 성공. 그러나 배후에 소환된 오그마에 의해 기습당해 치명상을 입지만, 크로노팽이 본래의 힘을 억제하고 있음을 간파한[5] 오그마의 조언을 받아들인 루아드는 후퇴하고, 크로노 팽 역시 상정 외의 성장 속도를 보인 루아드에 대해 보고하기 위해 물러난다.

2017년 10월호 스토리에서 '복수자(어벤저) 제압전'이라 명명된 루아드 제압작전에 투입, 아샤와 조를 짜게 된다. 지정된 위치에서 대기하던 중, 아샤에게 자신의 속내를 털어놓고, 아샤의 장난끼 섞인 격려를 듣고 좋은 분위기가 되지만 그 직후 등장한 루아드를 상대한다. 초월공명으로 기어 글레어가 되어 아샤가 불러낸 한여름의 꽃선녀 리에타와 협공해 팔을 내주는 대신 날개를 뜯어버리지만, 예상보다도 강력해진 루아드에 의해 리에타는 배를 뚫리는 치명상을 입으며 역소환, 크로노 팽 타이거 본인은 머리를 몸과 분리되는 중상을 입었음에도 살아남아, 루아드가 시라누이의 귀환을 감지하고 그쪽으로 향했다는 사실을 알트마일과 크로노 드란에게 밝힌다.


2.4.3. 수록 팩 일람[편집]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진생의 십이지각수
G-TD09/0031
TD
일본
세계 최초 수록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1:11:10에 나무위키 크로노팽 타이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스포일러] 이후 신도 크로노가 류즈와의 결전에서 승리, 모든 십이지각수를 해방시킨 후에는 다른 십이지각수와 함께 크로노의 소유가 되었다. 후에 크로노팽 타이거 G도 사용.)[1] 지구라는 추측도 없지 않다. 이후의 스토리 전개를 보면 지구가 맞는 듯.[2] 鋭牙, 직역하면 날카로운 어금니 정도로 해석 가능.[3] 크로노제트 드래곤은 대등한 존재여야 할 십이지각수 동지를 수하로 부리는 것을 탐탁지 않아 했으나 크로노팽 타이거 쪽에서 두말하지 않고 승낙했다고 한다.[4] 바닐라 크리티컬 트리거 유닛.[5] 시범 삼아 재공격한 오그마의 공격을 흔적도 없이 소멸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