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우즈 제로 2

덤프버전 :




크로우즈 제로 2 (2009)
クローズZERO II, Crows Zero II

파일:external/5f4aabd16117e5f4531c443bccb7f91b8c1b7a149ec0bd912a941e690b089252.jpg
감독
미이케 다카시
각본
무토 쇼고
타카하시 히로시 (원작)
제작
야마모토 마타이치로
출연
오구리 슌, 야마다 타카유키
장르
액션
배급사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주) 케이알씨지
개봉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
상영 시간
133분
총 관객수
-
국내등급
-

1. 소개
2. 등장인물
2.1. 스즈란
2.1.1. 영화 오리지널
2.1.2. 원작 등장
2.2. 호센
2.2.1. 영화 오리지널
2.2.2. 원작 등장
2.3. 기타
3. 줄거리
4. 기타



1. 소개[편집]


미이케 다카시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2009년 개봉 영화.

제로의 속편이다.

크로우즈 제로 2의 줄거리를 요약한 영상(스포주의)
뮤직비디오


2. 등장인물[편집]



2.1. 스즈란[편집]



2.1.1. 영화 오리지널[편집]




2.1.2. 원작 등장[편집]




2.2. 호센[편집]



2.2.1. 영화 오리지널[편집]




2.2.2. 원작 등장[편집]




2.3. 기타[편집]


  • 아이자와 루카


3. 줄거리[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타키야 겐지는 세리자와를 이겼지만 세리자와는 타키야 겐지를 인정하지 못하고 서로 신경전을 펼치는 중, 2년 전 비토 마키오를 살해한 카와니시 노보루가 출소하며 스즈란 고교와 호센 고교의 휴전은 깨졌다. 스즈란을 쓰러트리기 위해 호센 고교는 계속 도발을 해 왔고 스즈란을 지키기 위해 타키야 겐지는 마침내 결심을 하는데...

2편은 이미 원작에 언급된 카와니시 노보루비토 마키오를 칼로 살해한 것부터 시작되었다. 소년원을 나온 카와니시는 마키오를 복수를 위한 호센학원에게 쫓기게 되었고 이를 몰랐던 겐지가 호센과 시비가 붙으면서 스즈란과 호센의 평화 협정이 깨졌다. 그리고 호센의 정점인 나루미 타이가(카네코 노부아키 분)과 싸워 이기면서 스즈란이 또 다시 이기는 것으로 나왔다.

그리고 방황하던 카와니시 역시 야쿠자가 되기로 결심을 하고 겐지의 아버지를 살해하려고 하나 켄의 난입으로 실패했고 겐지의 아버지가 용서를 하면서 켄과 함께 바닷가에서 새로운 일을 하는 것으로 끝났다.


4. 기타[편집]


전체적으로 자막이 개판 수준. 원래 네이버 시리즈온, 카카오페이지의 번역 모두 좋지 못하지만 크로우즈 제로2 만큼은 네이버, 카카오, 웨이브 및 아마추어 자막을 포함, 오역의 잔해가 무척 많이 보인다. 배급사를 통해 직접 가져온 자막인지는 알 수 없으나, 자막때문에 1000원도 아까운 수준.

파일:크로우즈제로2오역.jpg

특히 이 구간, 이 구간의 처음에 너냐?, 네가 료냐?, 너였냐? 등으로 번역되어 문제가 없으나 이 대사 다음에 그 유명한 놈이? 라는 대사가 나올 수가 없다. 장기입원한 츠츠모토 쇼지를 언급하였으므로 대사는 너냐? 혹은 너였구나? 등 다음에 츠츠모토를 그렇게 만든게 정도가 적절하다.[1] 게다가 자막 중에 우루시바라 료를 소개한 적이 없는데 어떻게 세리자와가 알고있냐 하는 게 문제인데, 이 대사가 오역이 된 결정적인 이유는 호센이 스즈란을 습격한 이후 세리자와 일당이 나오는 구간의 대사를 병맛나게 처리한 번역을 꼽을 수 있다. 아래는 그 내용.

파일:크로우즈제로2오역2.jpg
파일:크로우즈제로2오역3.jpg

위의 구간은 원래 세리자와 타마오가 츠츠모토 이야기를 꺼내고 이어서 타츠카와 토키오가 츠츠모토가 전치 3개월의 부상을 입었다는 내용에 이어 누구한태 당했냐? 라는 질문에 우루시바라 료 이야기가 나오는 내용이였는데 여기를 꼴리는대로 오역을 해버렸으니 뒤의 내용이 꼬이는건 당연한 수순이었다고 볼 수 있다. 그 짧은 순간 자막 실수로 내용 2개를 망쳐버린 것.

겐지와 유성회의 보스이자 겐지의 아버지가 나누는 대화에도 실소가 나오는 오역이 있다. 실제 대사는 "너 무슨 펀치 가지고 있냐? 보여줘 봐"인데 "너 무슨 팬티 갖고 있냐" "무슨 팬티 가지고 있냐고, 보여줘 봐"라는 빤치와 빤스의 일본식 발음으로 인해 야쿠자두목이 아들 팬티 컬렉션을 궁금해하는 아들바보로 만들어버렸다. 또 아예 야쿠자가 되기로 한 카와니시 노보루는 유성회의 반대 조직인 야사키 조직으로 가 보스와 대화하는데, 유성회 두목을 처리하면 조직의 간부를 시켜주냐는 대사를, 뜬금없이 "조직 나에게 넘기시죠"가 되어 반 미친놈이 되어버렸다. 대사하자마자 부하들에게 얻어맞기에 너무나 자연스럽다(...)

파일:크로우즈제로2졸업1.jpg
파일:크로우즈제로2졸업2.jpg
파일:크로우즈제로2졸업3.jpg

마지막 졸업장 미번역도 의외로 큰 실책. 사실 이 졸업장이 펄럭이며 지나가는 구간은 크로우즈 제로 1 & 2를 통틀어서 빼놓을 수 없는 명장면에 해당하는 구간이다. 과거 불법 자막 중에 이 구간을 깔끔하게 번역 처리한 자막이 있었는데, 지금 네이버, 카카오, 웨이브 자막 수준을 보면 저 자막이 불법이라지만 격이 달랐던 고퀄리티 아마추어 자막 수준인 셈.

결론만 말하면 플랫폼 구분없이 번역은 답이 없다.

크로우즈 원작을 보듯이 보면 재밌게 볼 수 있다. 또한 크로우즈의 후속작인 워스트에선 겐지와 타마오가 언급됨으로서 정식 스토리로 추가 되었다. 꽃보다 남자로 유명한 오구리 슌 때문인지 여성 관객들도 꽤나 있었다는 후문이 있다.

한국에선 DVD만 발매되고, 블루레이는 출시되지 않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1:46:42에 나무위키 크로우즈 제로 2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네가 료냐?도 문제가 없는건 아니다. 가장 무난한건 너냐? 가 무난하게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