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카나메

덤프버전 :




프로필
파일:attachment/크리스 카나메/Example.png
이름
쿠리스 카나메(久里須かなめ[* 성인 '크리스'는 영어 이름인 Chris가 아니라 일본식 성으로, 한자 표기까지 있어서 쿠리스 카나메가 맞는 표기이다. 다만 '쿠리스'를 영어 이름으로 잘못 이해해 '크리스'로 표기한 걸로 추정되며, 이미 이 표기가 널리 퍼졌기 때문에 나무위키 문서도 '크리스 카나메'가 됐다.][스포일러])
현지화명
크리스(오로라 드림 한국판)
카일리(디어 마이 퓨처 한국판)
나이
12세 → 15세
성별
여성
소속
불명[1] → 프리티 탑
주요 출연작
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 프리티 리듬 디어 마이 퓨처
인물 유형
주연조연[2]
조력자, 라이벌, 히로인
패션 타입
파일:external/www.tarts-korea.co.kr/catalog_dc9f3e413e6efbf0fdc8a7b6acafea600.png
에스닉
게임 첫 등장
프리티 리듬 디어 마이 퓨처[3]
애니 첫 등장
아이라와 신비한 소녀
(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 에피소드 33)
성우
이토 카나에[4](원판)
정소영(오로라 드림 한국판)
한경화(디어 마이 퓨처 한국판)[5]
김현지(올스타 셀렉션)

1. 개요
2. 작중 행적
3. 솔로곡
3.1. Shall We Go?!


1. 개요[편집]


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의 주역. 나이는 1기 때는 12살, 3년이 지난 뒤의 배경인 2기에서는 15살. 그런데 훗날 등장할 2기의 가장 막내인 오오루리 아야미보다 더 어리게 보이기도 한다. 좋아하는 것은 바나나로 작중에서 바나나와 관련된 개그가 많이 나온다.[6][7] 덧붙여 신체 능력이 높아 높은 나무도 가볍게 올라가서 현지에선 고릴라 아이라고 부르기도 한다.[8][9] 일판 기준으로 자신을 3인칭화해서 지칭하고 있다.

키랏토 프리☆챤에서는 서커스에서 아리스 페페론치노로 바나나에서 모에기 에모 (대)나무를 타는 모습에서는 둘 모두 팀원 및 치유계등의 성격에서는 아리스 페페론치노와 함께 시도 메루로 계승했다. 프리티 리듬 디어 마이 퓨처 부터 안경을 쓴 모습과 변신 모습은 아오바 린카로도 계승했다.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2.1. 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편집]


파일:크리스(카일리)-.jpg
파일:크리스 카나메-.jpg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지닌 소녀. 중반부 33화에서 첫 등장. 여러가지의 일에 흥미를 느끼며 느낀 것을 그대로 표현해낸다. 직설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하루네 아이라와 놀이동산에 있는 한 나무에서 처음 만난 날을 계기로 서로 친해지게 된다. 이후에도 아마미야 리즈무, 타카미네 미온에게 소개된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서 세레논 2명과 함께 트리오로 활동하게 되며, 코치는 다름 아닌 리즈무의 어머니인 칸자키 소나타. 바나나를 사랑하며 바나나와 관련된 개그도 많이 치고 이건 후속작에서나 특전 영상에서도 많이 언급되고 있다.[10]

능력으로는 한 번 본 기술을 그대로 따라하는 카피 능력이 있는데[11] 이걸로 MAR's의 프리즘 점프를 그대로 프리즘 쇼에서 선보여 MAR's 멤버들에게 뒤통수를 선사하기도 했다. 그 카피 능력을 쓸 때 눈동자에 우주 같은 것이 보이면서 초점이 사라지는데 이게 약간 죽은 눈 같은 느낌도 든다. 혹자는 한 번 본 걸 재연하기 위한 재생 모드가 아니냐는 얘기도 있다.

이것과 더불어 카나메가 아군이 아니었다는 사실로 인해 아이라 일행에게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큰 충격을 주기도 했다. 그래도 본인이 아이라를 좋아하고 계속 쫓아다니기도 했고 아래에 상술할 리즈무 문제도 있고 사이가 크게 나빠지거나 한 건 없었다. 오히려 카나메가 아이라를 너무 좋아해서 아이라만 보면 달려들 정도. 온 몸을 날려 아이라에게 안기는데 이 때마다 아이라는 "꺄훙!"을 시전한다.(...) 이건 2기에서도 여전하다. 단독 프리즘 쇼에서는 전용 캐릭터송이 등장함과 함께 댄스를 추는데 그 댄스가 놀랍게도 소나타가 추던 그 댄스라며 아세치 쿄코 등이 경악하기도 했다. 게다가 비록 어설프긴 해도 다크 오로라 라이징까지 시전해 주위를 충격과 공포 상태로 만들기도.

게다가 코치를 맡고 있는 칸자키 소나타를 엄마(마마)라고 부르며 늘 같이 다니는데, 이 모습을 직접 본 리즈무가 큰 충격을 받게 된다.[12] 이 일로 리즈무가 흑화하고 그 덕분에 아이라나 미온이 고생하기도.

후에 카나메에 의해 밝혀진 과거로는 카나메는 사실 고아로 아주 어릴 때 러시아의 서커스단에서 소나타와 만나게 되었고, 배고픈 카나메를 달래기 위해 자신이 손에 들고 있는 바나나를 주고, 새 옷을 입히고 머리도 묶어 주고 서커스를 가르쳐 주었다.[13]이후 소나타는 카나메에게 지금의 이름을 주며[14] 동시에 자신을 엄마라고 부르는 것을 허용한다. 그렇게 소나타는 카나메를 양녀 겸 제자로 삼아 프리즘 스타로 키웠던 것.

프리즘 퀸 컵이 끝난 뒤 러시아로 돌아가려던 소나타를 어찌어찌 설득하고, 리즈무와 소나타의 감동의 모녀 상봉을 이루게 했으며 후에 아마미야 리즈무의 가족에 진짜 양녀로 받아들여지게 된다. 메데타시 메데타시.


2.2. 꿈의 보석 프리즘스톤[편집]


파일:82ea82f0e5fe286bbc7f46d29cef8295.jpg
파일:꿈보프 크리스 3D.png
마침내 정식으로 아마미야 가에 입양되어 성도 '아마미야'로 바뀌었고, 이는 실제 작중에서도 '아마미야 카나메'라고 불리는 장면이 있다.
교복을 보니 오로라드림시절 아마미야 리즈무와 하루네 아이라의 중학교에 입학하여 다니고 있는 듯하다.
디어 마이 퓨처에서는 프리티 탑 소속으로 이적하여 현재는 프리티 탑 소속이다. 여전히 세레논(죠노우치 세레나&토도 카논)과 함께 세레논 with 카나메라는 트리오로 활동한다. 타카미네 미온이 주인공으로 출연하는'매지컬 미온 2'에서 세레논(죠노우치 세레나&토도 카논)과 함께 조연으로 출연한다. 전작에 이어 바나나 타령은 여전하며 그 사랑은 커서 그런지 프리즘 점프 기술에 바나나가 등장할 정도이며, 그것과 더불어 묘하게 고릴라 흉내를 많이 내서 팬들 사이에선 고릴라 아이란 별명으로 부르기도.

주역 간 세대 교체 이후 본작에서는 별 다른 비중은 없다. 그럼에도 나름 선배 포지션에 있어서 그런지 오오루리 아야미를 상담해주는 장면이 있다. 1화에서 이전 아이라 등이 입었던 중학교 교복을 입고 있는 걸로 봐선 같은 학교로 진학한 것 같지만, 학업과 관련된 내용은 일체 언급이 안 돼서 자세한 사항은 불명이며, 전작에는 안 쓴 커다란 안경을 끼고 다니게 되었는데 정작 프리즘 쇼 때는 잘만 벗고 다녀 시력이 나빠진 건지 그냥 패션인지 불명. 게다가 오프닝 영상 중에서는 안경을 벗고 의상 체인지하는데 그 장면이 마치 마법소녀가 변신하는 장면 같은 느낌이다.[15][16]

그리고 1기에서 프리즘 쇼 때마다 보였던 죽은 눈 같은 형태는 나오지 않게 되었다. 게다가 프리즘 점프 기술들도 1기에서 주연들이 했던 기술 뱅크샷에서 일부만 변경된 것도 있어서 묘한 느낌이 든다.[17] 전작에 비해 키도 컸고, 정신적으로도 성장했으며 선배 포지션에 있다고는 하지만 거의 작중에서 보이는 행동은 전작과 별 차이 없기도 하고 왜인지 전작보다 더 로리가 된 느낌이 없지 않아 있다. 담당 성우가 전작보다 더 로리스럽게 연기하는 것도 한 몫하고 있다. 아무래도 담당 성우가 혜인빨간안경 언니까지 같이 맡고 있으니 일부러 차별화를 두려고 한 것 같다. 한국판의 한경화는 크리스 이외에 리듬 시윤(시은) 용화를 맡았다.

중후반에는 돈 봄비(=아세치 킨타로)가 준 심포니아 스톤에 홀린 하루네 아이라를 구출하려고 MARs에게 도전을 신청하지만 결국 패배해 심포니아 재단에 끌려가지만 42화에서 흑화된 하루네 아이라를 구출해낸 PURETTY에 의해 구출되었다. 종반부 49 ~ 50화에서는 아세치 킨타로에 의해 모든 프리즘 스타들과 함께 절망에 빠지나 모든 이들의 팬콜에 각성한 아게하 미아와 혜인 덕분에 다시 일어서 모두 함께 '그레이트 풀 심포니아'를 해피 엔딩으로 마무리지었다.

프리즘 액트 디어 마이 퓨처에서 보여준 각자 이루고 싶은 미래의 장면에선 카나메가 진짜 부모님과 만나는 장면이 나왔으며, 에필로그에서는 진짜 부모님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났다.

3. 솔로곡[편집]



3.1. Shall We Go?![편집]


OST
제목
Shall We Go?!
영상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파일:일본 국기.svg


가수
크리스 카나메
작사
이케하타 노부토(池畑伸人)
작곡
나가오카 세이코우(長岡成貢)
편곡

안무는 아케이드 오리지널 곡 'Dreamin'Boy&Girls'와 같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2:55:49에 나무위키 크리스 카나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스포일러] 양녀로 들어온 후 성씨가 '天宮(아마미야)'로 바뀐다.[1] 본인의 소속사가 밝혀지지 않았지만 칸자키 소나타의 산하에 소속되었다.[2] 디어 마이 퓨처부터.[3] 마르스&프리즘 스타에서 세레논 with K로. 정황상 애니 오리지널 캐릭터였던가 내부사정상 늦게 나온것으로 보인다.[4] 본작에서 내레이션, 빨간안경 언니, 칸자키 소나타(젊은 시절)를 담당했는데 사실 이마저 복선이 존재하고 있었다. 후속작에선 혜인, 타테지마를 맡는다.[5] 의붓언니가 되는 리듬과 동일 성우로 시은과도 중복.[6] 심지어 2기에서 프리즘 점프 기술 중에 '프레시 바나나 바스켓'이란 것이 존재할 정도.[7] 이후 바나나와 관련한 소재는 키랏토 프리☆챤모에기 에모로 재현했다. 모에기 에모는 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과 프리티 리듬 디어 마이 퓨처의 아마미야 리즈무를 가장 많이 계승했지만 부분적으로는 다른 여러 시리즈 내 캐릭터들과 함께 크리스 카나메의 이 바나나 소재도 반영했다.[8] 이 부분은 키랏토 프리☆챤에서 후술한 서커스와 동시에 유사한 부분을 아리스 페페론치노로 재현했고 비록 상상이지만 20화에서 주인공 모모야마 미라이모에기 에모대나무를 타는 모습을 상상해 이 부분도 바나나와 함께 모에기 에모에게 투영했다.[9] 아리스 페페론치노는 프리티 시리즈에서 크리스 카나메 다음으로 부모와 일시 결별을 한 캐릭터이자 서커스단과 관련있는 캐릭터 그리고 치유계를 겸하는 캐릭터로 나온다.[10] 이후 바나나와 관련한 소재는 키랏토 프리☆챤모에기 에모로 재현했다. 모에기 에모는 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과 프리티 리듬 디어 마이 퓨처의 아마미야 리즈무를 가장 많이 계승했지만 부분적으로는 다른 여러 시리즈내 캐릭터들과 함께 크리스 카나메의 이 바나나 소재도 반영했다.[11] 이 능력은 후에 프리파라에서 파루루의 모티브 비스므리하게 되기도 했다.[12] 이 장면은 당시 시청자들에게도 큰 충격을 주었는데, 방영 시점에선 소나타가 행방불명된 이후 어떤 행적을 보냈었는지에 대한 언급도 안 나온 상태에서 마침내 리즈무와 재회 하나 했더니 정체 모를 소녀가 엄마라고 부르며 달려오니 무슨 불륜한 것처럼 느껴지는 게 그야말로 막장 드라마로 착각할 수밖에 없던 상황이었다.[13] 서커스 소재는 이후 프리티 시리즈의 후속작인 키랏토 프리☆챤에서도 아리스 페페론치노카가야키 아리스로 귀환한 후 쌍둥이 동생 카가야키 이브도 함께 포함한 소재로도 사용했다.[14] 당시 카나메의 본명은 밝혀지지 않았고, 이건 디어 마이 퓨처에서도 끝내 밝혀지지 않았다.[15] 이후 이 장면은 역시 후속작인 키랏토 프리☆챤아오바 린카의 변신 장면에서도 적용했다. 물론 시리즈는 이윽고 마법소녀물도 겸하는 경지에 도달한다.[16] 물론 그 전에는 작품 내 작품으로 매지컬 미온과 같은 작품이 있었고 키랏토 프리☆챤 3기에 도달하면 제법 마법소녀물에 가까워져 있었다.[17] 이건 세레논도 마찬가지이며 사실 일부 신 기술을 제외하면 2기 주역 멤버 대부분이 1기에서 사용된 기술을 거의 그대로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