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진시

덤프버전 :



クジンシー / Kzinssie


1. 소개[편집]


로맨싱 사가 2칠영웅 중 하나. 스토리 상 최초로 만나게 되는 칠영웅이며, 최초로 싸우게 된다.

어느 날 갑자기 제국령인 소몬에 나타나 몬스터를 이용하여 소몬을 공격한다. 절대 피할 수 없는 필살기인 소울 스틸로 제 1 황자 빅토르와 황제 레온을 죽이나, 레온이 죽기 전에 전승술로 소울 스틸의 회피법을 자신의 아들 제랄에게 물려준 덕분에 제랄에게 패하여 소멸한다.

  • 초반 제랄 이벤트 때 클리어시 경험치 500
  • 최종던전에서 부활 후 경험치 4500

로맨싱 사가 2의 스토리가 시작되게 한 장본인이며, 칠영웅 중 가장 먼저 나타나 가장 먼저 쓰러지고, 최후반에 부활하여 다시 싸우게 된다.

초반의 이벤트와 전용 테마[1]를 가지고 있어 굉장히 인상깊은 적.

필살기로는 대상의 LP를 빼앗아 0으로 만드는 강력한 즉사기소울 스틸을 사용하나, 초반부의 이벤트로 회피기를 익히게 되기 때문에 사실상 없는 기술로 쳐도 된다. 다만 칸 모자란다고 회피기 안 넣었으면 묵념을.

LP 1을 빼앗는 소울 스틸의 마이너 버전인 라이프 스틸과 아군 1명을 조종하는 고스트 라이트[2], 카마이타치, 일스톰[3] 등의 기술을 사용하나 별로 강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4]

극후반에 피의 맹약 덕분에 다시 부활하지만, 역시 그렇게 강하지는 않다. 인상은 깊지만 약한 적. 보크온보다 강한지도 의문.

만약 치트로 소울 스틸을 배워서 써 본다면, 극악의 사기적인 스킬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방어를 무시하고 LP를 쪽쪽 빼가니, 적이 누구라고 해도 소울 스틸 한 방이면 상황은 종료된다. 사실상 로맨싱 사가2의 최강급 기술이다. 다만 주인공 일행에게는 회피기가 있기에 무력해졌다.

본체가 실은 미모의 여성이었다는 소문이 있는데 진실은? [5]


2. 로드 오브 버밀리온 2에서[편집]


종족: 불사
카드 등급: SR (슈퍼 레어)
코스트: 15
필드 스킬: 게이트
서포트 스킬: 없음
공격 속성: 격 속성, 복수 공격
공격력: 25
방어력: 45 (약점 속성:광)
특수기: 소울 스틸: 범위 내 적 전체의 이동속도 감소+효과상태에서 사멸 시 부활시간을 연장시키는 저주를 건다.

로드 오브 버밀리온 2에서 추가된 사용마 카드로, 여타 칠영웅과 같이 로드 오브 버밀리온 2에 게스트 참전을 하였으나 칠영웅 중 실제로도, 텍스트 상으로도 최고 듣보잡 취급을 받고 있다.

낮은 코스트는 그렇다쳐도, 공격력도 너무 낮은 데다가,[6] 불사족의 장점 중 하나인 높은 방어마저도 가지고 있지 않고, 거기다가 스킬도 고작 필드 점거 스킬인 게이트 한 개 달랑 가지고 있을 뿐이다. 게다가 로드 오브 버밀리온 2에서는 W스킬급이 생겨서 일반 스킬급으로는 점거마저도 느리다는 것이다. 여러모로 취급이 좋지 않은 카드.

플레이버 텍스트의 내용도 슬프다. "아무도 크진시를 일행으로 받아들여주질 않아서 노엘을 붙잡고 늘어져서 겨우 일행이 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4:45:12에 나무위키 크진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칠영웅 중 전용 테마를 가진 건 크진시뿐이다. 다만 이후 다른 이벤트 보스급 적들과의 전투에서도 재활용되었다.[2] '템테이션'이나 '마리오네트'처럼 '소몬의 반지'로 방어할 수 있다.[3] 전원을 독상태로 만드는 기술.[4] 카마이타치의 경우에는 바람의 술 '미사일 가드'로 막을 수도 있다. 화살을 막는 기술이 어떻게 해서 이 기술까지 막는지는 불명.[5] 그러나 코바야시 토모미의 공식 일러스트에 의하면 남자 맞다. 거기다 샐러리맨이었다...묵념. 그리고 그 전에 게임 내에서 칠영웅 중 홍일점이 로크부케라고 나온다.[6] 아무리 복수공격을 한다고는 하지만 웬만한 커먼 카드도 동 코스트에서는 40은 나온다. 복수공격이라 해도 30은 넉넉잡게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