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메라테크 메가프리트 드래곤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사이버 드래곤(유희왕/카드군)

1. 개요
2. 설명
3. 수록 팩 일람


1. 개요[편집]


유희왕의 최상급 융합 몬스터 카드. 디자인은 키메라테크 포트리스 드래곤의 강화형.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역시 등짝에 달린 날개.


2. 설명[편집]


파일:キメラテック・メガフリート・ドラゴン.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융합=, 효과=,
한글판명칭=키메라테크 메가프리트 드래곤,
일어판명칭=キメラテック・メガフリート・ドラゴン,
영어판명칭=Chimeratech Megafleet Dragon,
속성=어둠, 레벨=10, 공격력=0, 수비력=0, 종족=기계족,
소재="사이버 드래곤" 몬스터 + 엑스트라 몬스터 존의 몬스터 1장 이상,
효과외1=자신 / 상대 필드의 상기 카드를 묘지로 보냈을 경우에만\,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융합"은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 카드는 융합 소재로 할 수 없다.,
효과1=①: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은\, 이 카드의 융합 소재로 한 몬스터의 수 × 1200이 된다.)]
원본인 키메라테크 포트리스와 달리 최대로 올릴 수 있는 공격력은 "사이버 드래곤"과 엑스트라 몬스터 존의 몬스터 2장을 소재로 정규 소환했을 때 3600으로, 원본이 낼 수 있는 이론상 최대 공격력인 13000[1]의 27% 정도가 된다. 실질 어드밴티지를 버리면서 저만큼 포트리스의 공격력을 올릴 일은 없으므로 참고 정도로만 알면 좋다.

소재로 '사이버 드래곤' 을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이버 드래곤 '몬스터'이기 때문에 원본 이외의 파생형도 쓸 수 있다.[2] 이 점을 이용해서 상대가 사이버 드래곤 노바 + 다른 엑스트라 몬스터 존의 몬스터로 날빌을 세운다면 패 0장 소모로도 이 카드를 불러낼 수 있다. 그리고 포트리스와 다른 점은 엑스트라 몬스터 존 한정이긴 하지만[3], 기계족이 아닌 몬스터도 잡아먹을 수 있다.파이어월 드래곤이나 코드 토커 시리즈 같은 링크 몬스터는 물론, 상대가 엑스트라 링크로 엑스트라 몬스터 존 2곳을 독점했다고 치더라도 이 카드로 잡아먹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고, 상대방의 링크 마커 방향을 방해하는 목적으로 활용할 수도 있으며, 사이버 드래곤 카드군이 융합 소재로 들어가기 때문에 툰 사이버 드래곤을 사용하는 툰 덱에서도 채용할 수 있다. 같은 용도로, 툰 목차를 우겨넣는 부스팅 덱에서 툰 사이버 드래곤을 마지막에 서치하고 이 카드를 뽑는 활용법도 있다. 이 방법은 마법 카드를 묘지 자원으로 쓰는 섬도희에서도 자주 사용되고 있다.

이 카드의 등장으로 사이버 드래곤이 기계족 안티 카드에서 엑스트라 몬스터 존 안티 카드라는 의의가 추가되었다. 포트리스처럼 등장하자마자 동시에 사이버 드래곤 덱의 안티 카드이기도 한 특이한 카드.

다만 원본과 마찬가지로 "사이버 드래곤"과 엑스트라 몬스터 존의 몬스터 1장(최대 2장) 이상을 묘지로 보냈을 때 엑스트라 덱에서 소환할 수 있기 때문에, 엑시즈 소재로 쓰는 게 아닌 이상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귀환하는 펜듈럼 몬스터를 소재로 삼을 수는 없다는 것은 그대로이다. 거기에 포트리스가 그랬던 것처럼 여전히 계륵 기질이 보이는데, 이 녀석도 엑스트라 몬스터 존에 소환해야 하는데다가 융합 소재로 사용 불가능이라는 효과 외 텍스트 또한 건재하기 때문에 엑스트라 몬스터 존에 들어앉은 이 녀석을 처분하기가 까다로웠었다. 때문에 상대 몬스터를 먹고 소환해놓고선 내가 다른 행동을 못하는 상황이 벌어졌었기 때문. 이후 전용 링크 몬스터인 사이버 드래곤 지거가 나오면서 더 활용법은 많아졌다.

일단 마스터 룰 2020 이후로는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몬스터는 엑스트라 덱에서 소환할 때 메인 몬스터 존에 소환할 수 있게 되어 버프와 너프를 동시에 받았다. 포트리스 드래곤과 마찬가지로 펜듈럼 몬스터를 소재로 할 수 없다는 약점은 변함없다. 그래도 마냥 손해는 아닌 게 강력한 범용 링크 몬스터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자신 필드에 링크 몬스터가 없어도, 일반 필드에 엑스트라 덱 몬스터의 소환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전처럼 하단 마커 준비 등의 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 1장 정도는 필카까진 아니여도 채용을 긍정적으로 고려해 볼 만 하다.

한국어 번역명이 기존에 유저들 사이에서 통용되던 메가플릿도, 표준 표기법을 지킨 메가플리트도 아닌 일본어를 그대로 읽은 듯한 메가프리트로 나와서 뭔가 미묘하다는 반응이 있다.

유희왕 마스터 듀얼에서는 사이버 드래곤 전용 시크릿 팩인 백은의 기계룡 팩의 UR로 지정되었으며, 사이버 드래곤 유저들에게 있어 엑스트라 몹 존을 주로 이용하는 상대에게 크게 물을 먹여줄 수 있기 때문에 사이버 드래곤 덱은 @이그니스터, 섬도희 덱에게 있어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4]

3. 수록 팩 일람[편집]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Legendary Dragon Decks
LEDD-ENB00
울트라 레어
미국
세계 최초수록
레어리티 컬렉션
RC02-KR002
엑스트라 시크릿 레어
한국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9:33:25에 나무위키 키메라테크 메가프리트 드래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장착 카드가 된 사이버 드래곤 1장 + 엑스트라 몬스터 존의 기계족 몬스터 2장 + 기계족 몬스터 10장을 소재로 했을 경우[2] 때문에 상대에게 소환에 체인을 걸어서 파괴할 수 있는 카드들이 존재하는 상황에도 하급 사이버 드래곤 몬스터들을 필드에 세트한 후에 상대 엑스트라 존 몬스터를 메가프리트로 잡아먹는 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3] 소재 지정과 같은 맥락으로, 엑스트라 존 외부의 몬스터, 즉 메인 몬스터 존의 몬스터에는 대응하지 않는다. 그래서 신 마스터 룰 이후의 룰이 아닌 룰로 듀얼할 경우에는 소환이 불가능하다.[4] @이그니스터는 최종 전개 결과물이 디 어라이벌 사이버스@이그니스터 단 하나라서 사이버 드래곤 시리즈 아무거나 하나만 꺼내들어도 신의 심판 같은 카드로 소환 자체를 무효화시키지 못하는 이상 바로 아무런 체인 없이 묘지로 가버리고, 섬도희는 결정적으로 메가프리트의 타겟 대상인 엑스트라 몹 존에만 몬스터가 있어야 섬도희 특유의 마법 카드들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