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죠죠의 기묘한 모험)

덤프버전 :


파일:거대뽑뽀.png

{{{#white

[ 기타 펼치기 · 접기 ]
파일:킥슥.png
애니메이션

키스
キッス|Kiss

CV
타무라 무츠미 (田村睦心)
Part 6 애니메이션》·《올 스타 배틀 R
요네모토 치즈(불명확)[1] (米本千珠)
All Star Battle》·《Eyes of Heaven
해외판 성우
티아나 카마초 (Tiana Camacho)
Part 6 애니메이션

[ 상세 프로필 펼치기 · 접기 ]
이름
키스
스탠드 유저
에르메스 코스텔로
명칭 유래[1]
록 밴드 KISS
The Four Voices의 곡 Sealed With The Kiss

북미판 명칭
Smack
타입
근거리 파워형
인간형

기합성
オオオシャアアアアアアアッ!(오오오샤아아아아아아앗!
{{{#white

[ 스탯 펼치기 · 접기 ]
파일:키스1121.png
키스
파괴력 - A
스피드 - A
사정거리 - A
지속력 - A
정밀동작성 - C
성장성 - A


1. 개요
2. 외형 및 특징
3. 능력
3.1. 스탯


사랑복수의 키스─

─愛と復讐のキッス─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images.wikia.com/KissP.png


파일:attachment/jbaasb-kiss.jpg


파일:ErmesCostello_Kiss_jojoeoh.png


파일:ASBR-STAND-KISS.png

원작[2]
ASB
EoH[3]
ASBR
[ 펼치기 · 접기 ]

파일:img_stand_0201.png파일:img_stand_0202.png파일:img_stand_0203.png

TVA 설정화

파일:키스 아이캐치.png


파일:키스 아이캐치2.png

TVA 아이캐치

표 양식은 애니북스의 6부 스톤 오션 정발본의 스탠드 표 기준[4]

파일:키스스탠드.png

스탠드 명 - '키스'
본체 -
에르메스 코스텔로
파괴력 - A
스피드 - A
사정거리 - A
지속력 - A
정밀동작성 - C
성장성 - A
능력 -
손에서 나오는 '씰'을 붙이면 사물은 두 개가 된다.
그 '씰'을 떼면 두 개의 물체는 한 개로 돌아가지만,
그때 파손이 생긴다.


만화 죠죠의 기묘한 모험 6부 스톤 오션의 등장인물 에르메스 코스텔로스탠드.

2. 외형 및 특징[편집]


전신에 키스 마크 씰을 붙이고 있으며 머리 위에는 정체불명의 돌기들이 길게 직선으로 나열되어 있어 화이트스네이크와 비슷한 외모가 되었다. 아툼신처럼 입이 많다.

추심인 마릴린 맨슨처럼 본체는 여성인 반면 스탠드 외형은 남성적인 면이 강하다. 밀라숀과는 달리 에르메스는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하긴 하지만.

러시는 날리지만, 왜인지 걷어 차거나 하는등 발차기를 더 쓰는 편. 러시음은 '오오오샤아아아앗'.

TVA에서 키스의 등장 효과음은 카툰 느낌의 뽀뽀 소리이다.

3. 능력[편집]



3.1. 스탯[편집]


정밀동작성 제외 모든 스탯이 A이다. 파워 - 스피드가 A~B인 스탠드가 많은 6부에서도 대부분의 스탯이 A라는 보기 드문 스탠드.

  • 파괴력 A + 스피드 A
스탯이 굉장히 높아 스타 플래티나와 비슷해 보이기는 하지만 같은 급에서도 격차가 큰 경우가 있기 때문에 견줄 수는 없다. 가장 큰 예가 무디 블루스골드 익스피리언스, 소프트&웨트. 세 스탠드 모두 파괴력이 C이지만 근거리 파워형이라는 조건 덕분에 전투력은 괜찮은 편이다.
특수 능력의 사용 비중이 높아서 본편에서의 전투력만 보자면 무디 블루스 수준으로 보일 정도다. 하지만 전투에서 활약을 못 했을 뿐, 에르메스 코스텔로 문서를 보면 알겠지만 다른 부분에서 특수 능력을 통해 교란, 추격, 도주 등의 역할을 혼자서 다 수행하는 다양한 활약을 선보였다.

  • 지속력 A
지속력이 A인 다른 스탠드들과 마찬가지로 크게 부각되지 않았다. 씰을 붙여놓고 시간이 지난다고 씰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정도로 해석할 수도 있다.

  • 사정거리 A + 성장성 A
작중에서 이 두 가지에 대한 부분은 크게 부각되지 않았다. 에르메스가 키스를 멀리 떨어트려 놓지 않은 것으로 보아 사정거리 A는 씰을 아주 먼 곳에서 떼어도 인력 효과가 발동한다는 의미에서의 A로 추정된다.


3.2. [편집]


"예를 들어 사인펜에다 '씰'을 붙이면 사인펜은 '두 개'가 돼. 이것이 나의 '능력'..."
에르메스가 손에 정신을 집중하면, 본체의 손에 키스 마크가 찍힌 씰이 생긴다. 이 씰을 사물에 붙이면 원본의 카피가 하나 생기게 된다. 인체에도 씰을 붙일 수 있으며, 이 경우 씰을 붙인 부위만 증식된다. 손가락 하나에 씰을 붙이면 한 손에 6개로, 팔에 붙이면 팔이 두 개로, 머리에 붙이면 머리가 2개가 되는 식이다. 이를 이용해서 전투 중에 상대를 속일 수 있지만, 파괴 능력에 의해 신체에 가해지는 피해는 감수해야 한다.

씰을 떼면 두 물체가 장애물을 무시하고 최단 거리를 향해 초고속으로 날아가서 다시 하나로 돌아온다. 이를 이용해서 적에게 강력한 투사체를 날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총알 한 개를 대량으로 늘린 뒤 그중 하나를 적에게 쏜 다음, 늘린 총알들을 다시 하나로 뭉치게 할 경우, 대량의 총알이 한꺼번에 적에게 돌진한다. 이 방법은 스카이 하이전에서 돌멩이를 이용해 리키엘에게 공격하는 데 써먹었다. 또한 중력이나 무게에 상관없이 무조건 날아가기 때문에 이동기로 사용할 수도 있다. C-MOON때문에 중력이 역전된 케이프 커너베럴에 작살을 발사하고 씰을 떼서 중력을 거스르고 순식간에 도착했고, 엠포리오의 총알에 사용했을 때는 파티원 전원이 메달려도 한꺼번에 날아갔다.

  • 원본의 균열
하나가 된 물체는 충돌로 인해 경도나 강도를 무시하고 부서지면서 균열이 생긴다. 피해량은 적지만 생겨난 균열을 A급의 스피드와 파괴력으로 공격하면 키스가 파괴할 수 없는 물질은 없다.[5] 역대 최강급 파워를 가진 스타 플래티나로도 부수지 못한 시어 하트 어택의 무장도 키스의 씰을 이용한다면 부술 수도 있다. 유일한 문제라면 시어 하트 어택이 두 개가 된다는 것이다.

4.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편집]


파일:attachment/키스(죠죠의 기묘한 모험)/Example.jpg
파일:☆키스.png
통상적인 키스
☆이 붙은 키스
스탯치 4/1 트랙수 4의 일견 보기에는 무난한 능력치를 가진 초반용 스탠드로 출현. 그러나 사실 초반에 쓸 일은 전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적을 때릴 때 일정확률로 적을 둘로 만들어버리는 저주에 가까운 이 능력은 초반 경험치 노가다에 쓰겠다고 설치다가 죽기 딱 좋으며, 기껏해야 후반에 방어력이 높은 스탠드를 만들어 어느 정도 안전해졌을 때 레벨업용이나 아이템 노가다용으로 툭툭 써 주는 용도.
물론 앞서 말했듯 어차피 뒤지면 다시하면 되는걸!하는 마인드로 초반 노가다에 써먹는 수도 있다. 당신이 노 아이템 노 자금으로 플레이할 때 (그러니까 잃을 게 없을 때) 한정이지만. 게임오버 위기가 평상시보다 엄청 오지만(...) 그래도 스탯이 스탯인지라 다른 스탠드 없으면 은근히 쓸만하다.

발동능력은 지면에 씰을 붙여 밟는 적을 둘로 만들어버린다. 하이 프리스티스베이비 페이스는 죽이면 무조건 아이템을 주므로 이 둘에게 집중적으로 사용해 아이템을 얻도록 하자. 착용 BGM키스의 'Detroit rock city' 또는 'Rock and Roll All Nite'.

어느 디아볼로의 대모험 위키에서는 "유저들이 원하는 패치 목록"(번역)을 적었을 때, 키스의 발동능력을 1회용 에르메스의 그것(분열의 항아리), 즉 한 아이템을 두개로 만들고 키스를 소멸시키는 능력으로 하면 안되냐는 말도 나왔었다. 물론 이렇게 되면 드랍율이 굉장히 떨어지겠지만 유용해지는 건 사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20:04:27에 나무위키 키스(죠죠의 기묘한 모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반적으로 '본체의 성우 = 스탠드의 성우'이지만, 매체들 중에서 스탠드체의 목소리임이 뚜렷한 소리를 내지 않아 불명확하다. ASB에서 '우리야아!'하는 기합을 내는데, 이게 에르메스 본인이 내는 소리인지 키스가 내는 소리인지 애매하다.[2] 선더 맥퀸을 리타이어시킨 뒤이자, 첫 등장 당시의 자세. 우측에 있는 ASB, ASBR 모델링 자세의 모티브가 되었다.[3] 스탠드 소개 페이지에서의 자세.[4] 단, 능력 설명의 서술을 정발본의 '능력- 능력 설명'과 같이 서술 시 첫 문장과 이후 문장들의 배열이 난잡해지므로 '능력 - (한 칸 띄우기) 능력 설명'과 같이 서술.[5] 하지만 균열이 충돌로 인해 생기는 것인 만큼 대상이 충격을 흡수할 정도로 부드럽다면 균열은 생기지 않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