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타네이더스

덤프버전 :


파일:Gaiark crest.jpg
만기족 가이아크

[ 펼치기 · 접기 ]
수령 
해통령
밧치드

대간부
총리대신
요고시마크리타인

간부
해지대신
요고슈타인
해수대신
케가레시아
해기대신
키타네이더스
해지부대신
히라메키메데스
소치대신
키레이즈키
위관방장관
치라카소네
보만관
치라카시즈키

괴인
만기수

-



프로필
파일:external/ce341717504f21bea9e4aec0bcc9da202958a612f665fbe665db50b803701554.jpg
이름
害気大臣キタネイダス
현지화명
드러네이더스
성별
남성
소속
만기족 가이아크
신장
215cm
체중
266kg
주요 출연작
염신전대 고온저
슈트 액터
쿠사카 히데아키
첫 등장
정의의 동료
(염신전대 고온저 GP 1)
마지막 등장
염신전대 고온저 10 YEARS GRANDPRIX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마도노 미츠아키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임하진

"검게 물들은 공기여! 나는 해기대신 키타네이더스다!"





1. 소개[편집]


염신전대 고온저의 서브 빌런.

이름의 유래는 '더럽다', '더러운'을 의미하는 '키타나이(汚い)'. 말 끝에 "~ゾヨ"를 붙이는 특징이 있다. 무작정 휴먼월드를 더럽히기 보다는 지략적인 방법으로 침략을 행하는 두뇌파 스타일.


2. 작중 행적[편집]



2.1. 염신전대 고온저[편집]


만기족 가이아크해기 대신.[1] 투페이스를 연상시키는 2쪽으로 나뉜 특이한 얼굴을 하고 있다. 일전에 요고슈타인이 전사한 히라메키메데스의 장례를 치른답시고 만기수 만드는 곳을 2주 동안 점령하는 바람에 지구에 묻혀있는 아레룬브라 가를 찾아다녔다. 27화에서 요고슈타인이 가출해서 다시 만기수를 만들 수 있게 되었지만. 무기는 '키타네이바(キタネイバー)'을 쓰고 있다. 여담으로 극중에서 등장한 만기족 전 개체 중 유일하게 산업혁명(거대화)을 단 한 번도 하지 않았다. 못하는 건 아닐테지만 비중이 대신들 중에서 가장 초라하게 밀려서 문제인 셈.

27화에서는 정크 월드로부터의 초병기로 단숨에 지구를 오염시킬 계획을 세우나, 그 제작자한테 배신당한다.[2] 31화에서 요고슈타인과 함께 라이더 킥을 부르는 여장을 보여주었다.

넷무비에선 먼저 차원을 파괴할려는 계획을 다른 간부들에게 전한뒤 만기족의 무덤으로 들어가 요고슈타인의 도움으로 만든 소울을 통해 만기족들을 부활시킴으로써 극장판이 전개되개하는 원인을 제공했다.

35화에서는 엔진오 G12가 등장하자 "뭐, 뭐야? G12?!"라고 놀란다.

후반부 비중은 0에 가깝게 되며 케가레시아가 작전 나갈 동안 혼자 카드게임을 하고 있는 그의 모습은 초라하다. 그래도 37화에서는 36화에서 사망한 동료인 요고슈타인의 복수를 하기 위해 요고슈타인의 장례식에도 나오지 않고[3] 고온저를 쓰러트릴 각오로 최강의 만기수 엔진반기를 만들기도 했다. 그러나 엔진반기가 고대엔진들과 고온레드에 의해 사망.

38화에서는 샤워반키의 물에 맞아 한동안 굳은 상태가 된다.

49화에 독재자는 싫다고 요고시마크리타인한테 대들다가 케가레시아와 함께 채찍과 곤봉으로 3개의 세계를 파멸시키면서 만든 박스(=정의 해산의 원동력)를 부수고 케가레시아와 함께 요고슈타인이 기다리는 곳으로 가자고 말하며 죽고 만다. 사키는 둘에게 정말 고맙다고 말하면서 슬퍼한다.[4]

최종화에서는 키타네이더스의 실제 성우인 마도노 미츠아키가 잠깐 등장해서 군페이랑 몇번 대화하다가 피자 먹고 나가는 형사역으로 출연하였다.[5]

파일:attachment/키타네이더스/dd.jpg


2.2. 사무라이전대 신켄저 VS 고온저 은막 BANG!![편집]


잠시 까메오로 등장. 다른 두 간부와 우메모리 겐타의 초밥집에서 술 마시다 먹튀했다.


2.3. 해적전대 고카이저 VS 우주형사 갸반[편집]


역대 슈퍼전대의 개심한 악역들이 갇혀있는 우주 감옥인 마공감옥의 죄수가 되어있다고 한다.

2.4. 염신전대 고온저 10 YEARS GRANDPRIX[편집]


정크 월드에 휘말린 고온저들을 휴먼 월드로 보내준다. 여기에선 적이 아니라 아군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20:45:41에 나무위키 키타네이더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국내판에선 오염기 대신.[2] 실은 오센 박사는 '인간이 정크월드를 침략하려 한다'는 키타네이더스의 거짓말에 속아 지구로 온 것이었고, 한토의 성품에 감명받아 진실을 알게 되어 키타네이더스에게 등을 돌린 것이다. 들통난 키타네이더스는 뻘쭘한다.[3] 두뇌파답게 "아무리 슬퍼해봤자 요고슈타인은 돌아오지 않는다. 강력한 만기수로 휴먼 월드를 더럽히는 것. 그게 바로 내가 요고슈타인에게 바치는 마지막 선물일세.(원판) / 그렇게 울고 짜도, 드러슈타인이 살아 돌아오는 일은 없어. 그렇다면 우리가 할 일은 하나! 그의 뜻대로 휴먼 월드를 더럽게 오염시키는 거지. 그게 죽은 드러슈타인을 위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이라고.(더빙판)"라고 말하는 장면은 은근한 간지를 뿜어낸다.[4] 고온저에게 약간의 도움을 주고자 톱니바퀴를 파괴하면 반도마가 사라진다는 말을 남겼다.[5] 국내판 성우도 임하진이 그대로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