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타자와 켄

덤프버전 :

파일:19_1363324600.jpg

파일:external/images6.fanpop.com/1258264_1375528185647_full.jpg

1. 개요
2. 특징
3. 기타


1. 개요[편집]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Z의 등장인물, 성우는 오오모토 마키코, 한국판은 장은숙이다.


2. 특징[편집]


켄: 유토늄 박사의 아들. 8세. 현재 유토늄 박사의 조수로 일하고 있는 천재소년. 예의 바르고 성실한 성격에 파워퍼프걸Z에게는 남동생 같은 존재. - 카툰네트워크

주연들 중 원작의 파워퍼프걸에 등장하지 않은 Z버전의 오리지널 캐릭터, 유토니움 박사님아들로 나이는 8살이다.[1]

천재적인 두뇌로 대학교를 졸업하고 박사학위까지 딴 그야말로 천재다. 하지만 다른 친구들과 어울린다는지 그런 것에 서툴러서 박사님이 만들어주신 로봇 강아지 피치가 유일한 친구다.

평소 유토니움 박사를 부를 때 '박사님'이라고 부르지만 '아빠'라고 부를 때도 있으며 한국판에서도 동일하다.

해안에 빙산이 나타났을 때 케미컬Z로 빙산을 쏴서 하얀빛과 검은빛이 흩어지게 만들었다. 즉, 이야기의 발단이 되는 인물이다.(1명 더 있지만)

성격은 기본적으로 예절바르고 솔직하며 성실하지만 자신이 한 일을 자랑하거나 하고 싶지 않은걸 거부하는 걸 보면 딱 초딩이며, 어린아이다. 약간 심술 부리는 남동생 기믹이다.

엄마가 우주정거장에 계신 터라 크리스마스에 엄마를 만나지 못해서 절망하거나 엄마를 많이 그리워하는 걸 보면 천재라도 아직은 어린아이란 걸 알 수 있다. 나중에 산타클로스의 도움을 받아 엄마와 만나게 된다.

그리고 나서도 엄마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남아있었는지 하늘에 떨어지는 별똥별을 보고 "키가 커져 엄마에게 더 가까이 있게 해주세요."라는 소원을 빌기도 했다. 그 대답은 검은 가루로 돌아와 켄이 거인이 되고 만다.

작중에서 걸즈가 시험을 보느라 변신하지 못할 때 갱그린 갱들이 연구소로 캐미컬Z를 노리고 쳐들어 왔을때 피치와 같이 막아내기도 했다.

월반을 해 학교를 다닌터라 초등학교를 다니지 않아 잠깐 초등학교를 다니기도 했는데 모모코의 동생인 쿠리코와 같은 반이었는데 반에서 자신의 실력을 완벽하게 보여주었다.


3. 기타[편집]


처음 프로모션 영상에서 등장했을 땐 덱스터같은 이미지였다. 거기다 코에 얹은 작은 안경을 보면 비슷하다. 혹은 유토니움 박사의 프로토 타입이라는 말도 있다. 거기서 분리되어 켄이 탄생했다는 것이다. 거기다가 원작 블로섬의 설정이 살짝 섞인듯한 천재 기믹도 있다. 대신 Z판 블로섬의 캐릭터성이 바뀌었지만...

거기서도 케미컬Z 발사 총이 달린 자동차를 끌고 와서 빙산에다 발사한다.

성씨가 키타자와인데, 이게 유토니움 박사의 본래 성씨인지, 켄의 어머니의 성씨인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일본판에서는 파워퍼프걸 멤버들에게 존댓말을 하지만, 한국에서는 파워퍼프걸 멤버들을 누나라고 부르며 반말을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21:10:36에 나무위키 키타자와 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다만 유토니움 박사가 작중 31세라는 점을 감안하면 23세에 낳았다는 소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