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카쿠몬

최근 편집일시 :



1. 개요
2. 종족 특성
2.1. 상세 정보
3. 작중 묘사



1. 개요[편집]


キンカクモン KINKAKUMON

파일:external/3ea7afa884a51964357317d756a497f8993703b1675863fc8c44147273db520b.jpg

파일:킨카쿠몬.webp


디지몬 시리즈에 등장하는 성숙기 디지몬.

모티브는 서유기에 나오는 요괴 킨카쿠(금각대왕).


2. 종족 특성[편집]


  • 세대: 성숙기
  • 타입: 귀인형
  • 속성: 바이러스
  • 필살기
    • 귀폭장(鬼爆葬): 무기 "칠성금봉(七星金棒)"으로 위에서 내려쳐 지면까지 분쇄하는 기술
    • 두근두근 찡(怒気怒鬼怒灸; ドキドキドキューン): 전신에서 고압전류를 방전하는 공수 양면으로 우수한 만능기블랑카?
    • 뇌광귀축(雷光鬼蹴): 전격을 두르고 적을 마비시키는 전광석화의 기습 킥


2.1. 상세 정보[편집]


킨카쿠몬은 남동생긴카쿠몬과 함께 "오니 금은 브라더스"로 두려움의 대상이 되는 못말리는 폭주 아가씨. 사랑에 있어 저돌맹진하는 타입으로, 신경쓰이는 디지몬이 있으면 맹렬한 공격을 거는 사랑에 민감한 디지몬이다. 또한 성격이 급하고 천연보케의 덜렁이이기 때문에 상대가 반해 있다고 착각하고 호들갑을 떨곤 한다. 성격은 드세지만 천연에 사랑에 관해선 무척 순진하므로, 부끄러워지면 들떠버려 상대를 패버리고 무시하면 또 낙담해서 패버리므로, 마음에 든 상대는 생명이 몇개 있어도 부족하다.


3. 작중 묘사[편집]


남동생인 긴카쿠몬과 함께 진트릭스 4탄에서 2차로 공개된 서유기 디지몬. 거대한 오니의 방망이를 들고 있으며, 원본과는 달리 바람직하게도 TS되어 누님이 되었다. 여성형 디지몬 최초의[1] 근육녀이기도 한데 공식 설정이 상당히 모에롭다.

완전체 이상인 경우가 많은 대부분의 여캐 디지몬과는 다르게 성숙기. 아마 손오공몬 일당에게 쳐발려야 하는 운명 때문일지도 모른다.


3.1. 고스트 게임: 디지몬[편집]


파일:고겜 킨카쿠몬.jpg

10화에서 긴카쿠몬과 함께 등장. 첫 영상화. 성우는 코마츠 유카/강시현.

격투 게임 "파이터즈 킹덤"의 도시전설로서, "20연승을 한 플레이어에게 찾아와 승부를 요청하는 미인 캐릭터"에 대한 소문이 돌고 있었다. 그리고 만약 플레이어가 지면 게이머의 이름을 묻고, 그 이름을 불러 대답하면 데이터화하여 흡수한다. 그리고 이렇게 흡수한 상대를 긴카쿠몬이 술로 만들어 먹어버린다고.

이 소문의 미인 캐릭터에 넘어간 히로의 친구 노무라 코타로가 잡혀가자, 히가시미타라이 키요시로가 연승해 킨카쿠몬을 불러들인다. 처음에는 젤리몬이 킨카쿠몬에게 살짝 밀렸으나, 키요시로의 오더로 인해 오히려 킨카쿠몬이 밀리게 된다. 하지만 킨카쿠몬의 커맨드 입력을 맡고 있던 긴카쿠몬이 전용 게임패드로 바꾸자 막상막하로 싸운다.

그러던 도중, '이렇게 대단한 싸움 상대의 얼굴을 보고 싶다'는 이유로 리얼 월드의 키요시로를 끌어들이고, 간발의 차로 키요시로가 디지바이스를 통해 디지털 월드화하여 킨카쿠몬과 긴카쿠몬 남매의 모습이 드러난다.

그런데 두 디지몬의 모습을 본 키요시로는 겁에 질린 나머지 기절해버리고, 키요시로의 명령이 없는 상태의 젤리몬은 속수무책으로 킨카쿠몬에게 당하고 만다. 긴카쿠몬은 "게임에서만 강한 겁쟁이였나"하면서 실망하고, 젤리몬을 끝장내려 하지만 그 순간 킨카쿠몬의 전기 공격이 젤리몬을 통해 옮겨가며 키요시로를 깨우고, 두 사람의 진심이 통하여 테슬라젤리몬으로 진화한다.

진화한 테슬라젤리몬은 킨카쿠몬의 움직임을 완벽히 읽고 회피, 역으로 필살기 "피사리스트"를 날려 일격에 끝장낸다.

패배한 킨카쿠몬은 긴카쿠몬을 시켜 데이터화한 인간들을 돌려준뒤 재도전을 예고하고 사라진다.

64화에서 재등장.

65화에서도 등장. 은성일에게서 디지털 월드에서 일어난 이변과 디지바이스가 디지털 게이트를 열 수 있단 정보를 듣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21:45:13에 나무위키 킨카쿠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메르바몬허벅지가 굵을 뿐이지 근육 표현은 복근 빼고 거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