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키 신고

덤프버전 :

1. 개요
2. 경력
3. 특징
4. 인맥
5. 작품
5.1. 감독
5.2. 참여작


1. 개요[편집]


玉木慎吾

일본의 남성 애니메이션 감독, 애니메이터. 現 디오미디어 소속.


2. 경력[편집]


세븐 아크스 출신으로 2003년 경 세븐 아크스에 입사하여 애니메이터로 업계에 입문했다. 당시 들어온 신입 애니메이터 중에서도 출중한 실력을 보이며 2년 사이 원화가로 올라가 세븐 아크스 작품의 작화 질을 끌어올렸고, 특히 세키레이 Pure Engagement에서는 3화를 거의 혼자 만들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당시 세븐 아크스에서 주로 활동하던 연출가 쿠사카와 케이조의 감독작에 자주 참여하였으며, 2010년대에는 쿠사카와를 따라가 세븐 아크스를 퇴사하고 디오미디어로 이적한다.

디오미디어에 이적한 후부터는 연출 활동도 병행하게 되었으며 극장판 함대 컬렉션에서 부감독이 되어 쿠사카와 감독의 지도를 받으며 감독이 될 초석을 닦기 시작했다. 2년 뒤에는 바보걸에서 쿠사카와 총감독의 지도 아래 감독으로 데뷔하였으며, 원작의 정신없는 코미디를 애니메이션의 재현해내어 주목을 받았다. 이후 맡은 소라의 날개에서는 4쿨이라는 초장편이었는데, 스포츠물에 장편이라는 점에서 한계를 보여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가 2023년 감독한 전생 왕녀와 천재 영애의 마법 혁명에서 다시금 좋은 퀄리티를 피로하여 평가가 좋아졌다.


3. 특징[편집]


애니메이터 시절부터 액션 작화가 특기였으며, 연출도 액션씬을 주로 담당한다. 그래서 액션이 집중된 에피소드를 담당할 때가 많다.


4. 인맥[편집]


연출 스승으로는 쿠사카와 케이조, 애니메이터로는 이데 나오미, 이시카와 마사카즈(石川雅一)가 있으며, 이바타 쇼타와 자주 같이 활동한다.


5. 작품[편집]



5.1. 감독[편집]




5.2. 참여작[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00:31:14에 나무위키 타마키 신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