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야 -센부학교격투전-

덤프버전 :

타카야 -센부학교격투전-
タカヤ ―閃武学園激闘伝―
Takaya: Senbu Gakuen Gekitouden


파일:타카야1.jpg

작품 정보
장르
학원, 배틀, 판타지
작가
사카모토 유지로
출판사
파일:일본 국기.svg 슈에이샤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대원씨아이
연재처
주간 소년 점프
레이블
점프 코믹스
연재 기간
2005년 25호 ~ 2006년 12호
단행본 권수
파일:일본 국기.svg 5권 (2006. 08. 04. 完)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5권 (2007. 07. 15. 完)
타카야 -새벽의 염인왕-
연재 기간
2006년 13호 ~ 2006년 26호
단행본 권수
파일:일본 국기.svg 1권 (2006. 10. 04. 完)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1. 개요
2. 줄거리
3. 발매 현황
4. 등장인물
4.1. 주인공
4.2. 학원편
4.3. 염인왕편
5. 평가
6. 기타



1. 개요[편집]


일본의 배틀 만화. 작가는 사카모토 유지로(坂本 裕次郎).


2. 줄거리[편집]


폭력, 지력, 재력, 매력…. 그 어떤 '힘(力)'이라도 '힘'이 없는 자는 사라지고, '힘'을 가진 자만이 살아남는, 그것이 센부학교!

'힘'이 전부인 이 학교에 평범한 15세의 소년 호무라 타카야가 임시 입학을 하는데… 매일 배틀로 점철된 타카야의 고교 생활의 시작이다.


  • 학원편
중학교 재수가 결정된 주인공 호무라 타카야. 이튿날 아침, 부모로부터 회사가 도산했다는 사실을 전해듣는다. 하지만 이웃집인 일본 굴지의 갑부 시라카와 가문으로부터 100억엔을 턱 기부받게 되고, 그 조건으로 타카야는 시라카와 가가 경영하는 사립 센부 학원에 강제로 입학하는 신세가 된다. 본인 동의도 없이 흔쾌히 동의한 부모에 의해 타카야는 이웃 시라카와 쇼, 나기사 남매와 함께 억지로 끌려가듯 센부 학원에 입학하게 된 것이었다.
센부 학원, 그곳은 강한 자만이 살아남고 약한 자는 도태되어가는 학교. 어떤 능력이든 실력만 있으면 인정받는 곳이었다.

  • 염인왕편
센신회를 훌륭하게 승리하고 결승전에서 하루토를 쓰러뜨리고 우승을 거머쥔 타카야였으나, 갑자기 나기사의 모습이 눈앞에서 사라진다.
그로부터 1주일 후, 혼자 평소대로 수행 중이던 타카야는 다리에 기묘한 감각을 느끼고 의식을 잃는다. 눈을 뜨니 그곳은 학원이 아닌 숲이었고, 이족보행을 하는 말에게 습격을 당한다. 무력은 물론이고 재생 능력까지 있어 진극 나황선조차 안 통하는 적을 상대로 간신히 빠져나온 그는, 새로운 동료와 함께 이세계를 돌아다니며 나기사의 행방을 찾아나선다.


3. 발매 현황[편집]


01권
02권
03권
파일:타카야1.jpg
파일:타카야2.jpg
파일:타카야3.jpg
타카야 입학!!
진극 나황선!!
센신회 개막!!
파일:일본 국기.svg 2005년 11월 04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07년 01월 25일

파일:일본 국기.svg 2006년 01월 05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07년 04월 08일

파일:일본 국기.svg 2006년 03월 03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07년 05월 15일

04권
05권
새벽의 염인왕
파일:타카야4.jpg
파일:타카야5.jpg
파일:새벽의염인왕.jpg
믿는 자!!
센신회 결판!!

파일:일본 국기.svg 2006년 06월 03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07년 06월 15일

파일:일본 국기.svg 2006년 08월 04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07년 07월 15일

파일:일본 국기.svg 2006년 10월 04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소년 점프에서 2005년 25호부터 2006년 26호까지 연재됐으며, 단행본은 슈에이샤의 점프 코믹스 레이블로 2005년 11월 4일 발매되었다. 전 5권 완결.

본래 2004년에 제 1회 골든 퓨처 컵에 '타카야 -이웃집 패닉-(タカヤ-おとなりさんパニック!!-)'이라는 제목으로 단편이 게재된 것이 시초로, 해당 작품이 그랑프리를 수상받으며 순식간에 연재가 결정되었다.

그 후 현재의 제목으로 소년 점프에 본 제목으로 연재가 개시되었으며, 2006년 13호~2006년 26호까지는 '타카야 -새벽의 염인왕-(夜明けの炎刃王)'이라는 제목으로 바뀌어 연재되었다. 이 제목으로 발매된 단행본은 딱 1권.[1] 여기서부터 타카야와 나기사를 제외한 등장인물들이 모조리 갈아치워지고 장르도 판타지로 급변한다.

한국어판은 대원씨아이에서 2007년 1월 25일 정식 발매되었다. 이게 팔릴 거라 기대해서 가져오는 건 아니고 보통 인기작 하나에 이런 망한 작품들 판권을 끼워팔아 조금이라도 적자를 회수하는 게 업계를 막론하고 일반적인 판매방식이라 덤으로 들어온 것이다. 망한 작품은 판권 가격도 떨이 급으로 싸기에 최소한도로 찍어서 대여점에만 깔아놔도 적자는 면할 수 있기에 2000년대 중후반, 아직 대여점이 존재하던 시기 정도까지는 이런 식으로 일본에서 망한 듣보잡 만화들도 많이 들여왔다. 2010년대 넘어서는 대여점이 없어졌기에 인기작도 정식발매가 힘들고 이런 망한 작품들은 마루마루에 불법번역되어 1~2화 정도 올라오고 마는 경우가 많다.


4. 등장인물[편집]



4.1. 주인공[편집]


  • 호무라 타카야(火叢タカヤ)
주인공. 나이는 15세. 센부학교 1학년 시라카와류 무술부 부원.
폭렬W(화이트) 기숙사 랭크 C의 37-564[2] 부실에서 켄노스케와 지내고 있다. 매사에 서툴러서 성적이 나빴기에 중학교 재수가 결정되기 직전 센부학교에 강제로 가입학하게 되었다. 그러던 그는 잇코와 만나면서 때리고 맞는 싸움에 재미가 들기 시작했고, 아무리 공격을 맞아 너덜너덜해져가면서도 마지막에는 자신보다 경험을 쌓은 스페셜리스트들을 쓰러뜨리기에 이른다.
필살기는 진극 나황선(真極・螺煌旋), 데스크러셔 이볼브(デスクラッシャー・イボルブ), 화첨 부수기, 몸통박치기.
염인왕 편에서는 '붉은 전사'로서 이세계로 날아가게 되며 행방불명된 나기사를 찾아나서게 된다.

  • 시라카와 나기사(白川渚)
히로인. 나이는 16세. 센부학원 2학년으로, 시라카와류 무술부 부부장. 트윈테일거유가 특징인 미소녀로, 최고 랭크의 실력으로 지명도도 높지만 학원 내에서 나서는 일은 거의 없다.
폭렬W 기숙사의 타카야 방 옆에 위치한 넓은 방에서 지내고 있다. 타카야가 입학하기 전에는 전기숙사제 학원임에도 특례로 집에서 등교하고 있었다. 약점은 7살 생일날 부모한테서 선물로 받은 소중한 리본을 빼앗기는 것이다. 드센 성격이라 서툴러도 시라카와 무술을 습득하고 이는 츤데레 캐릭터로, 사실은 타카야를 좋아하지만 본인은 너무나도 둔감해서 이래저래 마음을 졸이고 있다.
필살기는 콕스크류 NAGISA 스페셜, 파리심위(破裏深威), 유장명동(流掌鳴動).
염인왕 편에서는 갑작스레 이세계로 불려간 후 기억을 잃고 바이스 왕국에서 '나기사 호프눙 쾨니히 바이스(ナギサ・希望王(ホフヌング・ケーニヒ)・ヴァイス)'라는 이름의 공주가 되어 있었다.


4.2. 학원편[편집]


  • 시라카와 쇼우(白川翔)
시라카와 나기사의 오빠. 나이는 17세로, 센부학교 3학년. 시라카와류 무술부 부장. 단편에서는 전형적인 근육질 마초였으나, 정식 연재본부터 용모가 싹 바뀌면서 훈남이 되었다.
2회 외에는 싸우는 모습이 거의 없지만 학원 최강, 시라카와류 무술 역대 최강이라는 이름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나기사와 마찬가지로 폭렬 W기숙사의 타카야 방 오른쪽, 나기사 방 반대측에서 지내고 있다. 인간의 신체를 철과 도검에 빗대기를 좋아하며, 항시 몸을 단련할 생각밖에 없는 바보. 따라서 중요한 문제가 터져도 눈치를 못채고 지나쳐버리니 메인 캐릭터임에도 나설 차례가 적다.

  • 오가타 잇코우(緒方一晃)
센부학교 1학년 가라테부 부원. 엄청난 노력가로, 일심불란하게 정권을 계속 수련한 결과 사연충격을 발휘하기에 이른다.
센신회에 출전하여 1회전을 돌파했으나, 2회전에서 하루토에게 패배했다. 시합이 결판났음에도 하루토를 공격하려 들어서 팔을 짓눌리는데, 이로 인해 '두 번 다시 격투를 할 수 없다'는 의사의 진단을 받지만 신센회가 끝나고 아키토에게 치료를 받고 타카야와 즐겁게 치고받게 된다.
등장 당시에는 주인공의 라이벌 포지션이었으나, 마지막에는 그냥 발리는 역할 신세로 전락해버렸다. 그래도 '내 얼굴 한 방 때려봐라'라는 발언은 타카야에게 어떤 깨달음의 계기가 되었다.
필살기는 사연충격, 팔연충격으로, 동시에 내보내는 것도 가능.
염인왕 마지막 회에서는 아키히사와 수련 중인 모습으로 등장했다.

  • 무로타 아키히사(室田明久)
가라테부 부장. 입학 시험 담당자였으며, 그 이후 타카야에게 관심을 들어내고 있다. 힘은 장사에 덩치도 크지만 일단 나이는 16세.[3]
필살기는 압인정권. 하지만 압인의 발성 없이도 평범한 펀치도 가능하다.

  • 쿠라키 마나미(倉木まなみ)
건축부 부부장. 나기사의 친구로 시원시원한 성격. 후배 아키를 아끼고 있다. 전투시에는 목수용 도구를 무기 대신삼아 싸운다.

  • 아키(亜紀)
센부학교 1학년 건축부 부원.
자신이 설계한 집을 짓는 것이 꿈이며, 실현 가능한 곳으로 가긴 했지만 하야시다 토건부에 의해 큰 부상을 당한다. 회복 후에는 언젠가 타카야의 집을 지어주기로 약속한다.

  • 시라카와 고우시(白川豪志)
센부학교 최강 총수를 맡고 있는 학원장. 초반에 임팩트있게 나선 이후로 등장은 없다.

  • 시라카와의 할머니
폭렬W 기숙사의 사감. 선글라스를 낀 마초 스타일이 특징.

  • 하세베 켄노스케(長谷部剣之助)
센부학교 1학년. 폭렬W 기숙사 37-564에서 지내고 있는 타카야의 룸메이트. 머리 모양 때문에 타카야한테는 '응가(うんこ)'라고 불린다. 격투기는 좋아하지만 운동신경은 빵점이며, 요리를 만드는 힘으로 입학했다. 숲에서 주운 버섯만으로 가열기구나 제대로 된 조리기구도 없이 따끈한 요리를 만들어 낼 정도.
평소에는 언더월드 변두리에 있는 레스토랑 '식당 점보머슬(おしょくじどころ ジャンボマッスル)'에서 일하고 있다.

  • 하나부사 하루카(花房春歌)
센부학교 1학년. 폭렬W 기숙사생으로, 타카야 방 맞은 편에서 지내고 있다. 방어에 관한 힘으로 입학했다.
원의 동작으로 모든 공격을 무효화할 수 있으며, 방어에 관해서라면 학원 최강이지만 공격 능력은 전무하다. 평소에는 거북이 구리와 함께 다니고 있다. 센신회 여자 부문에 출전했으나 자세한 전적은 불명.
염인왕 마지막 회에서는 하루토와 손을 잡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

  • 하나부사 하루토(花房春人)
센부학교 1학년. 하루카의 쌍둥이 오빠. 냉혹하고 비정한 성격의 소유자.
원의 동작은 물론 폭력적인 격투 센스까지 더해 작중 인물 중에서도 최강급 강자로 나온다. 센신회 준결승전에서는 패배가 확정됐음에도 공격하려 든 잇코우의 팔을 밟아뭉갤 정도로 잔인하게 묘사되지만, 사실 과거에는 다정한 성격이었던 모양이지만, 어느 대회 후 하루카가 어떤 남매에게 폭력을 당하던 것을 보고 갑자기 성격이 돌변했다고 한다. 타카야에게 패배한 뒤로는 옛날 성격으로 돌아가 사이가 좋아진다. 염인왕 최종화에서는 하루카와 손을 잡으며 얼굴을 붉히는 모습으로 등장.
필살기는 공쇄 카스미자쿠라(空砕・霞桜), 관지 야미렌게(貫指・闇蓮華), 붕각 쿠로유리(崩脚・黒百合). 방어기술로는 장원 오보로나데시코(掌円・朧撫子)가 있다.

  • 하나부사 아키토(花房秋人)
하루카, 아키토의 아버지. 아내 후유카의 사후 자식 둘을 홀로 키웠다.
센부학교 출신으로, 센신회가 끝나고 하루토에게 부상을 당한 잇코우의 팔을 치료해주었다. 발밑의 얼어붙은 호수 표면을 분쇄하는 기술을 선보이기도.

  • 데인저러스 유우카(デンジャラスゆうか)
센부학교 2학년으로, 센신회의 사회 담당. 아이돌부 및 격투기연구부 소속.
아이돌의 매력으로 입학했으며, 애칭은 '유우카링(ゆうかりん)'이지만 '폭탄 소녀'라는 별명도 갖고 있다. 미모에 안 맞는 독설과 학원내 TV 방송으로 퍼져나가는 여러 폭탄발언으로 학원내에서도 상당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어림잡아 3만명 이상. 그 중 100명 정도 비밀행동에 특화된 팬들인 '유우카링 친위대'도 있다.
강한 남자를 좋아하여 타카야처럼 강한 남자에게 푹 빠져있으며, 타카야를 걸고 나기사와 대결하기도 했다.
염인왕 최종화에서도 실황 중인 모습으로 등장.


4.3. 염인왕편[편집]




5. 평가[편집]


단편에서 이어지는 초반부는 러브 코미디 장르로 진행되는 듯 싶더니, 갑자기 서로 치고받고 싸우는 배틀 만화로 장르가 전환되었다. 여기서부터 점프 격투만화가 으레 그렇듯 격투 대회에 참가하는 등 왕도적인 전개가 이어진다. 하지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던 단편 때와는 달리 당시 작가의 작화와 연출 능력 부족으로 인해 격투신의 박력은 전혀 담아내지 못했고, 그래플러 바키 등 다른 만화의 소재를 뻔히 도용한 것으로 보이는 요소까지 나오면서 반응은 영 좋지 못했다.

그래도 양산형 소년 만화로서 나름 해피엔딩을 맞이하는가 싶더니, 아무런 복선도 없이 갑자기 이세계로 이동하면서 '새벽의 염인왕'으로 제목이 변경됨과 동시에 판타지 장르로 노선을 바꾸기에 이른다. 시작부터 개연성이고 뭐고 없는데다 상당한 급전개가 이루어지면서 그 뒤의 내용도 당연히 반응이 좋을 리 없었다.

파일:20190727105953.png

결말도 골때리기 그지없는데, 타카야와 나기사가 'W나황참'을 시전하며 달려드는 장면을 끝으로 갑작스레 마무리된다. 이 때 나오는 'よっしゃぁぁぁぁぁぁッッ!!!!THE ENDォ!!!!!!!!'라는 멘트는 물론 네타거리로서 퍼지게 되었다.

이런 급발진이 화제를 낳은 나머지 2ch등에서도 개차반 만화의 대명사로 매우 유명하다. 2ch에서 만화 추천해달라고 하면 가끔 추천 리스트에 이게 튀어나온다. 물론 낚시.

그나마 히로인 시라카와 나기사의 경우엔 강한 무력으로 주인공의 스승 노릇을 하는데다 전형적인 츤데레에 부합하는 캐릭터성, 가슴이 주인공 타카야에게 닿는 등[4] 잦은 서비스신 연출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한국에서는 점프 역사상 최악이라는 식으로 표현되곤 하지만, 일본 쪽에서 점프 연재작 중 최악을 뽑는 스레드에선 리스트에만 오를 뿐 진짜배기들에게 밀려 우승은 못하는 레벨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점프 연재작 중 최악의 만화로 알려져있는 이유는...진짜 최악들은 한국에 정발조차 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애초에 단행본이 5권이나 나왔다는 시점에서 10주 연재 중단은 피했다는 이야기라 최악 레벨까지는 아니고 고 바로 밑 티어 정도.

이 만화의 정말 놀라운 점은 원피스, 블리치, 아이실드 21, 미스터 풀스윙, 혈계전선을 출시한 전설적인 편집자 아사다 타카노리가 담당한 작품이라는 점이다. 이런 괴물도 결국은 사람이라 실수를 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6. 기타[편집]


  • 각 회수가 '○撃目!!'로 표기되어 있다. 염인왕 편부터는 평범하게 '○화'로 변경.

  • 연재 종료 후 사카모토 유지로는 사카모토 츠기로로 명의를 바꿔 캄피오네! 만화판을 연재했다. 그러나 이것도 3권으로 완결.[5] 이후로는 원작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연염단풍으로 노선을 바꿔 부활을 시도했지만 4권으로 출하. 이후 점프를 떠나 유지로 명의로 복귀해 섀도우뉴트 같은 만화 원작을 담당하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03:35:14에 나무위키 타카야 -센부학교격투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발매 측에서도 급변한 분위기를 의식했는지 단행본 뒷표지에 '※이 작품은 '타카야 -센부학교격투전-의 속편입니다'라는 문구가 붙어있다.[2] 고로아와세로 '미나고로시(ミナゴロシ / 몰살)'이라 읽는다.[3] 부록 페이지에서도 타카야가 태클을 걸고 있다.[4] 이 때 나온 대사인 '닿은 거야(あててんのよ)'도 네타거리로서 남아있다.[5] 명의를 바꿨을 당시 의혹에 대해 함묵했지만 어느 순간 공개했는지 일본 위키 사카모토 유지로 항목에 츠기로 명의 작품도 올라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