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제국(스타크래프트)

덤프버전 :

파일:attachment/4d3eacde0cba5.jpg
파일:external/e-sports.or.kr/edit_130603042909.jpg
수정된 버전인 1.4버전
신 버전인 2.0버전

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 MSL에서 사용된 맵. 어원은 동명의 소설에서 따온것으로 추정된다. 전형적인 캐테란맵.

모든 종족전을 테란이 앞섰으며 특히 테란 28:10 저그로 테저전 밸런스 붕괴가 심각했다. 수정된 버전인 1.4에서는 밸런스 붕괴가 더 심해져서 17:5였고, 프로토스도 이 맵에서 테란에게 고전을 면치 못하였다. 토막으로 유명한 이성은도 이 맵에서 토스를 만나면 날라다녔으니 이건 뭐...

넓은 맵과 오히려 테란이 먹기 좋은 섬멀티, 테란이 써먹을 수 있는 언덕과 능선이 여기저기에 분포되어 있어서 마인만 잘 깔아놔도 멀티를 방어하기가 매우 쉬웠다.

섬멀티가 오히려 타 스타팅에 구원 병력을 보내기 어렵게 만들어서 섬멀티의 가스통이 2개[1]임에도 일단 스타팅을 가져야 뭘 할 수 있는 저그는 불리하다. 게다가 섬멀티에 테란이 자리잡기 딱 좋은 언덕이 있어서 섬멀티를 가져가도 지키기가 힘들다.

이 맵에서 저그가 지는 패턴은, 스타팅 가져갔다가 테란의 타이밍에 실신, 어찌어찌 버텨봤자 테란도 3멀티 먹고 SK테란 시전, 그래도 근성으로 버텼더니 레이트 메카닉에 의해 사망이었다.

저프전도 별 다를 게 없어서 스타팅 가져가다가 공발업 질럿에 실신당하기 일쑤였다.

덕분에 아즈텍과 같이 퇴출 1순위로 꼽히는 맵이었는데, 결국 신 태양의 제국으로 교체되었다. 신 버전은 센터 언덕지형 축소와 섬멀티 언덕이 제거 되자 테프전은 그나마 6대4 정도로 토스가 할만해졌다. 다만 저그 압살맵인 건 여전했는지 저그는 달랑 네 번 나와서 테란에게 0:2, 토스에게 1:1를 기록했고, 저저전은 나오지도 않았다. 그리고 워낙 테란맵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보니 신 버전에서 토스가 테란상대로 전적이 앞섬에도 그리 부각되지는 않는다.

추가로 이 맵에서의 태양의 성적이 심히 후덜덜 하다. 덕분에 각종 스타 커뮤니티에서는 씹 태양맵이라며 더 까였다. 총 전적은 신태양의 제국 포함 모든 버전을 통틀어 13승 6패 승률 68%의 무서운 성적을 올렸으며, 특히 신한은행 위너스 리그 10-11에서 이영호를 상대로 승리하면서 이영호의 대장전 32연승의 기록을 깨버리면서 자신의 맵임을 증명했다. 다만 다 이긴 경기를 김윤중에게 역전을 허용한 뼈아픈 경기도 있다.

2020년, 아프리카TV 팀리그 시즌1에서 쓰였다.

[1] 2500x2. 일단 가져가기만 하면 조루 4가스를 확보할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08:24:27에 나무위키 태양의 제국(스타크래프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