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럭비

덤프버전 :

분류

1. 개요
2. 경기 규칙
3. 현황



1. 개요[편집]


터치 럭비는 "터치, 터치 럭비 또는 터치 풋볼"이라고 불리며 FIT( Federation of International Touch)에서 정한 규칙을 적용한 스포츠로 럭비에서 분리되어 독자적 종목으로 분류되는 스포츠이며 소셜 스포츠, 학교 스포츠에서 매우 인기있는 스포츠 중 하나로 꼽힌다.

럭비의 태클을 술래잡기처럼 손을 이용한 터치로 대체하여 캐주얼하고 접근성을 높인 럭비이며 상대 수비의 터치를 피해서 럭비와 마찬가지로 상대 트라이 존에 득점을 하여 승패를 가르는 구기다.


2. 경기 규칙[편집]


6명씩 두 팀으로 나뉘어 손만을 이용하여 공을 다루는 스포츠. 6번의 기회 안에 상대의 트라이 존에 공을 찍으면 득점이 인정되며 경기 시간에 상대팀보다 더 많은 트라이를 하는 팀이 승리하는 경기

경기 시간은 정식 성인 경기 기준 전반 20분 후반 20분 총 40분이며 추가 시간 없이 후반 20분이 지나가면 종료음이 울리며 진행되고 있는 플레이가 끝나는 동시에 경기가 종료 된다.

정규시간동안 점수가 동률이여서 승패가 결정나지 않으면 "드롭오프"를 진행하며 데스매치, 즉 먼저 득점을 하는 팀이 승리를 하는 연장전을 치른다.


3. 현황[편집]


유럽, 오세아니아뿐만 아시아에서도 꽤나 인기가 높은 스포츠 중 하나로 특히 학교체육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23:57:36에 나무위키 터치 럭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