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 천둥의 신(2012)

덤프버전 :


파일:토르 천둥의 신 로고.png
토르: 천둥의 신

2012 ~ 2014


파일:토르 천둥의 신.jpg

출판사
마블 코믹스
장르
슈퍼히어로, 온고잉 시리즈, 솔로
연재 기간
2012년 11월 ~ 2014년 9월
중심 시리즈
《토르: 천둥의 신》 #1 ~ 25
주요 캐릭터
토르
이슈
25편
번역
임태현(시공사)
작가진

제이슨 아론
그림
에사드 리빅(리비치)
잉크
에사드 리빅(리비치)
레터링
Joe Sabino
채색
Dean White
표지
에사드 리빅(리비치)

1. 개요
2. 이슈
3. 단행본
4. 기타



1. 개요[편집]


마블 코믹스에서 출판한 토르를 주연으로 한 시리즈. 제이슨 아론이 토르라는 특성을 잘 녹여내었고 토르 시리즈 중에서 매우 좋은 평을 받는다.

2022년 5월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이다.


2. 이슈[편집]



파일:토르 천둥의 신 2012 1.jpg


파일:토르 천둥의 신 2012 2.jpg


파일:토르 천둥의 신 2012 3.jpg


파일:토르 천둥의 신 2012 4.jpg


파일:토르 천둥의 신 2012 5.jpg

#1
#2
#3
#4
#5

파일:토르 천둥의 신 2012 7.jpg


파일:토르 천둥의 신 2012 8.jpg


파일:토르 천둥의 신 2012 9.jpg


파일:토르 천둥의 신 2012 10.jpg

#6
#7
#8
#9
#10


3. 단행본[편집]


모두 국내 출간되었다.

파일:신 도살자.jpg
천둥의 신 토르의 이야기. 시대를 불문하고 신들이 사라진다. 신이 죽어가며 점점 황폐화되는 세계, 토르는 무자비한 신 도살자를 찾아 수수께끼를 해결하는 동시에 그의 살육 행각을 막아야만 한다. 천둥의 신 토르는 신 도살자를 찾아다니다 한 동굴에서 도살자 고르[1]에게 고문을 당했던 사실을 기억해 낸다[2]. 과거의 토르는 신 도살자와 처음 마주하고, 현재의 토르는 우주 곳곳을 누비며 그의 행적을 뒤쫓는다.

출판사 서평: 피를 부르는 분노가 모든 것을 집어삼킨다. 토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시대를 불문하고 신들이 사라진다. 그들을 숭배하는 필멸자들은 혼란에 빠진다. 신이 죽어가며 점점 황폐화되는 세계, 토르는 무자비한 신 도살자를 찾아 수수께끼를 해결하는 동시에 그의 살육 행각을 막아야만 한다. 천둥의 신 토르는 신 도살자를 찾아 한 동굴에 다다르고, 멀고 먼 과거의 언젠가 자신이 이곳에 있었다는 사실을, 그리고 그곳에서 도살자 고르에게 고문을 당했던 사실을 기억해 낸다. 그렇게 과거의 토르는 신 도살자와 처음 마주하고, 현재의 토르는 우주 곳곳을 누비며 그의 행적을 뒤쫓는다. 지금으로부터 먼 미래의 폐허에서는 아스가르드 최후의 신이 도살자의 광전사 무리와 마지막 일전을 준비한다. 과거, 현재, 미래의 토르가 각자 신 도살자를 저지하러 목숨을 건 싸움을 벌이지만, 막강한 적은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오랜 세월 준비한 끔찍한 계획을 실행에 옮기려 한다.
제이슨 아론이 쓰고 에사드 리비치가 그린 『토르: 천둥의 신』 #1-5 수록.
* 함께 읽으면 좋은 책:
토르: 천둥의 시대
『토르 옴니버스』
시즈
피어 잇셀프
토르: 천둥의 신 1~5호와 그 별개의 여러 이슈가 같이 수록되어 있다. 우주를 누비던 토르가 신들이 사라졌으며 필멸자들의 문명이 위기에 빠져있다는 것을 깨닫고 묠니르를 들을 수 없던 과거의 자신(언워디 토르)와 올파더가 되어있고 왼눈이 없고 왼팔이 사이보그 팔로 대체된 늙은 토르(올드 킹 토르)와 힘을 합친다. 신 도살자 고르가 먼 옛날 지구에 있던 토르를 잡았던 과거 이야기와 고르의 버서커 군단과 마지막 결전을 준비하는 올드 킹 토르의 이야기가 동시에 진행된다. 오리지널 신에서 토르가 묠니르를 들 수 없게 되는 이유 또한 나온다.
파일:신폭탄.jpg
  • Vol. 2: 신폭탄(Godbomb)
YES 24 판 시놉시스: 시간의 끝 어딘가, 우주의 모든 신들이 노예로 붙들린 채 우주의 운명을 송두리째 뒤바꿀 무언가를 만들고 있다. 숨겨 왔던 고르의 흉계가 서서히 드러나지만, 그와 맞서 싸워야 할 토르가 다른 신들과 함께 사슬에 묶인 노예 신세로 전락하며 희망은 그렇게 사라지는 듯했다. 시간을 뒤틀어 한자리에 모인 세 명의 토르는 노예 신들을 하나로 뭉쳐 온 우주와 신들의 미래가 걸린 고르와의 마지막 싸움을 준비한다. 그러나 그들을 비웃기라도 하듯, 결국 카운트다운이 끝나고 신폭탄이 가동되고 마는데….

교보문고 판 시놉시스: 신폭탄은 무엇인가?
토르는 이를 막을 수 있을까?
시간의 끝 어딘가, 우주의 모든 신들이 노예로 붙들린 채 우주의 운명을 송두리째 뒤바꿀 무언가를 만들고 있다. 숨겨 왔던 고르의 흉계가 서서히 드러나지만, 그와 맞서 싸워야 할 토르가 다른 신들과 함께 사슬에 묶인 노예 신세로 전락하며 희망은 그렇게 사라지는 듯했다. 시간을 뒤틀어 한자리에 모인 세 명의 토르는 노예 신들을 하나로 뭉쳐 온
우주와 신들의 미래가 걸린 고르와의 마지막 싸움을 준비한다. 그러나 그들을 비웃기라도 하듯, 결국 카운트다운이 끝나고 신폭탄이 가동되고 마는데…. 폭발의 여파가 가라앉은 후 신들의 세계는 어떤 모습이며, 그곳에는 과연 누가 서 있을까?
제이슨 아론이 쓰고 에사드 리비치와 부치 가이스가 그린 <토르: 천둥의 신> #6-11 수록.
번역 출간된 《토르: 천둥의 시대》, 《토르 옴니버스》를 통해 토르의 기원이나 캐릭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면모가 노출되어 왔지만, 이 작품 《토르: 천둥의 신》에서 진정한 토르의 매력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비교적 최근 출간된 마블 나우! 계열 작품으로, 1권에서 과거와 현재, 미래를 오가며 전개되었던 흥미로운 이야기가 한곳으로 모여들고 결말을 맺는다. 작가 제이슨 아론은 이 작품을 통해 토르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재해석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파일:저주받은 자.jpg
  • Vol. 3: 저주받은 자(The Accursed)
하계의 감옥에 갇혀 있던 다크 엘프의 옛 군주 말레키스가 탈출하고, 그를 붙잡기 위한 추격전이 아홉 왕국 전역에 걸쳐 벌어진다. 이에 토르를 중심으로 폭주 사냥대가 꾸려지고 각 왕국의 대표가 멤버로 합류한다. 다크 엘프 마법사, 쌍권총의 라이트 엘프, 거구의 산악 거인, 다이너마이트에 미친 드워프에 고약한 트롤까지! 동료 한 명이 희생되었을 때, 아홉 왕국의 운명은 전쟁으로 치달을 것인가? 내부에 배신자가 생기고 토르가 극단적인 방법을 택하자, 말레키스는 최후의 피바람을 준비해 지구로 향하는데….

교보문고 판 시놉시스: 저주받은 말레키스가 피바람을 몰고 돌아온다!
하계의 감옥에 갇혀 있던 다크 엘프의 옛 군주 말레키스가 탈출하고, 그를 붙잡기 위한 추격전이 아홉 왕국 전역에 걸쳐 벌어진다. 이에 토르를 중심으로 폭주 사냥대가 꾸려지고 각 왕국의 대표가 멤버로 합류한다. 다크 엘프 마법사, 쌍권총의 라이트 엘프, 거구의 산악 거인, 다이너마이트에 미친 드워프에 고약한 트롤까지! 동료 한 명이 희생되었을 때, 아홉 왕국의 운명은 전쟁으로 치달을 것인가? 내부에 배신자가 생기고 토르가 극단적인 방법을 택하자, 말레키스는 최후의 피바람을 준비해 지구로 향하는데….
보너스 이야기: 신에게 지상이란 어떤 의미이며, 어벤저스와 함께하지 않는 시간에 토르는 과연 어떤 일들을 하는가? 토르의 옛사랑 제인 포스터 박사가 귀환한다!
제이슨 아론이 쓰고, 론 가니, 닉 클라인, 다스 파스토라스, 에마누엘라 루파치노가 그린 <토르: 천둥의 신> #12-18 수록.
파일:미드가르드 최후의 날.jpg
  • Vol. 4: 미드가르드 최후의 날(The Last Days of Midgard)
YES 24판 시놉시스: 토르는 지구를 구하기 위해 싸우는 영웅이다. 그런데 만일 지구 자체가 죽어 가고 있다면 누구와 싸워야 할까? S.H.I.E.L.D. 요원 로즈 솔로몬은 이윤을 위해 환경 파괴를 일삼는 에너지 기업 록손과 그 회사의 CEO 미노타우로스를 그 상대로 지목한다.
거대한 다국적 기업은 과연 토르의 상대가 될 것인가? 한편, 수천 년 후의 미래에선 토르 왕과 그 손녀들이 파멸해 황폐해진 지구를 갤럭투스에게서 구하기 위한 또 다른 싸움을 벌인다. 그렇다는 것은 토르의 승리와 상관없이 미래의 지구는 결국 파멸한다는 뜻인가? 현재의 토르는 트롤 왕 율릭과 록손의 군대를 거느린 미노타우로스를 상대로 마지막 항전을 벌인다.

교보문고 판 시놉시스: 토르는 지구를 구하기 위해 싸우는 영웅이다. 그런데 만일 지구 자체가 죽어 가고 있다면 누구와 싸워야 할까? S.H.I.E.L.D. 요원 로즈 솔로몬은 이윤을 위해 환경 파괴를 일삼는 에너지 기업 록손과 그 회사의 CEO 미노타우로스를 그 상대로 지목한다. 거대한 다국적 기업은 과연 토르의 상대가 될 것인가? 한편, 수천 년 후의 미래에선 토르 왕과 그 손녀들이 파멸해 황폐해진 지구를 갤럭투스에게서 구하기 위한 또 다른 싸움을 벌인다. 그렇다는 것은 토르의 승리와 상관없이 미래의 지구는 결국 파멸한다는 뜻인가? 현재의 토르는 트롤 왕 율릭과 록손의 군대를 거느린 미노타우로스를 상대로 마지막 항전을 벌인다. 그러나 신이라 해도 모두를 구할 수는 없다…!
보너스 이야기: 젊은 토르 대 서리 거인들의 대결, 처음으로 밝혀지는 말레키스의 탄생기, 손녀들이 찾아낸 올파더 토르 왕의 원죄와 여성 토르!
제이슨 아론이 쓰고 에사드 리빅, 어거스트 알레시오, 사이먼 비즐리, R.M. 게라가 그린 그린 〈토르: 천둥의 신〉 #19-25 수록.


4. 기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16:49:07에 나무위키 토르: 천둥의 신(2012)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토르: 러브 앤 썬더의 주요 악역 신 도살자 고르의 고르 맞다.[2] 토르: 라그노로크 초반부에 토르가 잡혀 있는 것의 모티브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