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안 마크 카릴

덤프버전 :


파일:mabifavicon.png · 마비노기의 등장인물(스포일러 주의)
-메인스트림 주역 NPC 전용 틀-

[ 펼치기 · 접기 ]
C1: 여신강림
G1
타르라크 · 루에리 · 마리 · 던컨 · 크리스텔 · 모리안 · 키홀 · 모르간트 · 마우러스 · 시라 · 도우갈 · 글라스 기브넨
G2
크레이그 · 트리아나 · 프라이스 · 리안 · 에스라스 · 리다이어 · 루 라바다 · 아르 · 네일 · 타바르타스
G3
크로우 크루아흐 · 마하 · 모크 · 아이던 or 에반
C2: 이리아의 탐험가 1
G7
에피 · 켈피 · 우프 · 이리니드
G8
레가투스 · 크루메나 · 아드니엘 · 아트라타 · 타우네스
C3: 연금술사
G9
레이모어 · 케이 · 제너 · 안드라스 · 엘라하 · 팔론 · 도렌 · 베이릭시드 · 테흐라 · 클라우 솔라스
G10
마타 · 네반 · 도플갱어
G11
부캐넌 · 파이톤 나이트 · 투안 마크 카릴 · 우로보로스
G12
아이바 · 레녹스 · 자레스 · 헬베티우스 · 누아자
C4: 셰익스피어
G13
셰익스피어 · 말로 · 햄릿 · 오필리어 · 클로디어스 · 거트루드 · 폴로니어스 · 레어티스 · 호레이쇼 · 그림 리퍼
G14
라니에르 · 로미오 · 줄리엣 · 패리스 · 티볼트 · 고르반 · 애쉴링 · 브란
G15
샤일록 · 안토니오 · 바사니오 · 포셔 · 벨라
G16
스카하 · 에레원 · 오언 제독 · 오란 · 메로우
C5 : 더 드라마 2
G17(시즌1)
검은 가면 · 검은 용기사 · 샤말라 · 밀리아 · 아쿨 · 레라크 · 다우라 · 메이크 · 바펠세파르 · 랑그히리스
G18(시즌2)
멀린 · 디바 · 프로페서 J · 트레저헌터 · 마스터셰프 · 퀘사르 · 퀘사르의 심장 · 디안
C6: 신의 기사단
G19
알터 · 아벨린 · 톨비쉬 · 브릴루엔 · 펜아르 · 모르콴 · 기르가쉬
G20
피네 · 카즈윈 · 초대 알반 기사단장 · 제바흐
G21
르웰린 · 카엘릭 · 하시딤
C7: 아포칼립스
G22
피르안 · 마르에드 · 코렌틴 · 베인 · 케흘렌 · 발로르
G23
미르올 · 바투르 · 타닐리엠 · 탈렉 · 모르피드리아나스 · 파댜루루 · 마나난
G24
세라 · 포들라 · 데이르블라 · 에아렌 · 인큐버스 킹
G25
에탄 · 하이미라크 · 누칼라비
C8: 운명의 바람
G26
델가 · 아이네 · 데클룬 · 셰프라 · 푸아
1. C2는 G4, G5, G6에 해당되는 파츠가 사막의 엘프, 설원의 자이언트, 코르+자르딘 마을 공개로 특정 메인스트림이 없다. 이 때 반발이 거셌기에 이후 메인스트림이 챕터와 함께 제대로 만들어져 정기적으로 나오게 된다.
2. 드라마 업데이트 특정상 제네레이션으로 나누기 힘든데, 시즌 1을 G17, 시즌 2를 G18로 보고 프롤로그 샤말라~악몽과 프롤로그 제로가 각각 시즌 1, 2의 프롤로그를 맡는 것으로 보고있다.



파일:2172D149512DFF4D15.jpg

투안 마크 카릴
Tuan mac Cairill

1. 개요
2. 상세
3. 테마곡
4. 작중 행적
4.1. 정체
5. 기타



1. 개요[편집]


게임 <마비노기>의 NPC. 모티브는 에린 침략의 서에 나오는 파르홀론족의 유일한 생존자 투언 막 카릴(Tuan mac Cairill).


2. 상세[편집]


머나먼 옛날 투아하 데 다난에린을 지배하기 전에 존재했던 인간 종족 파르홀론(Partholonian)의 왕자였다. 타라에 거주하던 파르홀론 족은 잘 웃고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 평화로운 성격의 종족이었는데, 왕자였던 투안 마크 카릴 역시 사람 됨됨이가 좋고 훌륭한 왕자였다.

그러나 그는 사랑하는 평민 여자 아리안넬과의 결혼을 위하여 왕위를 포기했다. 훌륭한 왕자였던 투안이 왕위를 포기한 것에 많은 파르홀론들이 아쉬워 했지만, 모두 그들의 약혼을 축하했다.

하지만 행복의 시간은 오래가지 않았다. 얼마 후 타라에 전염병이 돌기 시작했다. 대부분의 백성이 전염병에 전염되어 고통받았고, 투안과 약혼녀 아리안넬은 발벗고 나서서 백성을 치료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전염병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아리안넬마저 전염병에 걸리고 말았다. 결국 아리안넬은 투안의 품 안에서 생을 마감했으며 투안과 아리안넬은 비극적으로 헤어지게 되었다.

결국 모든 왕국의 시민들은 전염병으로 죽어버렸고, 왕자 투안 마크 카릴만 홀로 살아남았다. 그 후로 그의 이야기는 전해지지 않으나, 마지막 생존자인 그는 사랑하는 이들의 무덤을 계속 지켰다고 한다.

G11에서 파르홀론의 이야기가 극중 중요한 주제이기 때문에 조사를 하다 보면 그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브리아나도 부캐넌과 덩달아 조사를 했기 때문에, 위에 파르홀론 왕자에 대한 서술한 이야기들은 전부 브리아나에게 들은 것이다.


3. 테마곡[편집]




옛 파르홀론의 이야기



슬픔은 영혼을 잠식한다



파르홀론의 왕자

이 파르홀론의 왕자 투안 마크 카릴과 파르홀론족을 테마로 한 노래가 있는데, 아무래도 G11의 중요 주제이다 보니 테마곡이 3개나 있다. '옛 파르홀론의 이야기', '슬픔은 영혼을 잠식한다.', 마지막으로 '파르홀론의 왕자'. 이중 제일 첫번째 노래인 '옛 파르홀론의 이야기'는 G11 중 부캐넌과 덩달아 파르홀론 족에 대한 조사를 하던 왕궁악사 브리아나가 직접 작중에서 작곡하여 플레이어 밀레시안에게 들려주고 감상을 묻는다. 이때 나오는 선택지 중 음악 이뭐병이란 식의 내용도 있다(...). '음악이 좋다'를 선택하면 랭크 A의 악보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오타인지 아니면 어쩔 수 없이 극의 흐름을 위해서 였는지 작중에서 브리아나는 '파르홀론의 왕자'가 곡 제목이라고 하지만 실질상 나오는 노래는 '옛 파르홀론의 이야기'다. 아마 악보 길이 때문이기도 한 듯.


4.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4.1. 정체[편집]



파일:Tuan_Picture2.png


G11에서 이 사람의 정체가 투안 왕자임이 밝혀진다. 이 이후의 작중 행적은 스포일러이므로 자세한 것은 해당 문서 참조.


5. 기타[편집]


  • 실제 전설에서 투안 왕자는 북쪽 산맥에 자리잡아 낙원티르 나 노이의 이상을 그리며 작은 마을을 하나 세웠는데, 그곳이 바로 티르 코네일. 참고로 극중에선 잘 언급되지 않지만 알고 보면 티르 코네일의 사람들은 투아하 데 다나안이 아닌 파르홀론의 후손이라는 정보를 들을 수 있는데, 이 전설은 그걸 증명하는 것이다. 근데 왜 작중에선 취급이 그 모양이야?

[각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23:19:42에 나무위키 투안 마크 카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