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니 여왕

최근 편집일시 :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Queen_Tyr%27ahnee.jpg
성우는 티아 카레레/유상우/타마가와 사키코
Queen Tyr'ahnee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덕 다저스의 등장인물로, 화성제국의 여왕. 거만하고 지기 싫어하며 한번 마음에 든 것은 끝까지 손에 넣으려고 한다. 처음에는 그저 빌런스러운 모습을 보였지만, 에피소드가 진행돼가면서 다저스에게 흥미를 가지다가 나중에는 좋아하게 되어 사령관을 시켜 그를 납치하고 갑자기 '화성의 왕이 될 분'이라며 왕이 되는 시험을 치르게 하기도 했다. 다저스는 시험을 얼떨결에 다 통과해서 왕이 될 뻔했지만 X-2사령관의 계략으로 다저스는 왕이 되는 걸 거절하고 떠나버린다.

수하엔 X-2 사령관이 있는데, 티라니에게 홀딱 빠져있다. 정작 티라니 본인은 사령관은 안중에도 없으며 다저스에게 다가갈 공세용으로 잘 부려먹는 중이다.


2. 작중 행적[편집]


S1E01 "The Trial of Duck Dodgers"에서 첫 출현하며, 이때는 이름이 나오지 않으며 단순히 화성의 여왕 이라고만 소개된다.
다저스로 인해 발생한 사건의 증인으로써 출현한다. [1]

'Of Course You Know This Means War and Peace (Part 2)' 에피소드에서 사령관이 티라니에게 고백한 것이 Z-9에 의해 노출되어 결혼할 뻔 했으나, "Till Doom does us"에서 다저스가 아직 마음에 있었기 때문에 X-2와의 결혼은 취소한다.


3. 기타[편집]


용모로는 긴 흰머리에 자주색 눈동자, 얼굴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자홍색 줄무늬를 가지고 있다. 또한 금색 비키니 상의와 금색 브레이서를 착용하고, 자주색 구두를 신고 있어 마치 고대 이집트 왕실의 가운을 연상시킨다. [2]

여담으로 티라니라는 이름은 작중 화성 사회가 군사력에 많은 초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Tyranny(폭정)"라는 단어에서 따왔다고 한다.

팬덤에선 비슷하게 폭군 여왕이란 테마를 가진 로드 도미네이터와 종종 같이 엮이기도 한다.

노래를 끝내주게 잘한다. 참고로 성우를 맡은 티아 카레레는 그래미상을 수여받은 적이 있으며, 릴로 & 스티치 시리즈에서 릴로의 누나인 나니 펠레카이의 성우를 맞기도 하였다.

해외 2차 창작에서는 본작의 유일한 네임드 여캐에 수려한 외모와 여왕님 컨셉, 날씬한 몸매[3], 노출도 높은 복장 등 상당히 잘 뽑힌 디자인 덕분에 음지에서 꽤 구르는 편이며, 덕 다저스 오리지널 캐릭터들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아 다른 루니툰시리즈에서 재출현을 원하는 팬들이 많은 편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03:10:42에 나무위키 티라니 여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마 이때 당시만 하더라도 캐릭터의 이름이 정해지지 않았던것으로 보이는데, 마지막 성우 소개에서도 화성의 여왕으로만 기재되어 있다. 그거 때문인지 해당 캐릭터의 이름을 그저 화성의 여(martian queen)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도 많다. 원래 이름이 꽤 복잡하기도 한지라..[2] 전반적인 색감을 봤을땐 존 카터 시리즈의 화성의 공주인 데자 토리스(Dejah Thoris)에게서 컨셉을 따왔을 가능성이 농후하다.[3] 파일:ddiqauk-77a57440-c61a-4e3d-bbdf-89611cbfebfb~2.jpg바디 라인만 보더라도 상당한 수준이고 평소 복장으로는 잘 표현이 안되지만 가슴의 크기도 거유까지는 아니더라도 은근히 큰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