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U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멤버


1. 개요[편집]


울트라맨 사가에 등장하는 방위대. 울트라 시리즈 최초로 여성으로만 구성된 팀으로,[1] 배우는 AKB48.

개봉 전, 사람들은 이 영화가 울트라맨이 나오는 AKB48의 뮤직 비디오가 되지 않을까 및 쓸데없는 푸쉬 및 연기력 등 볼 맛이 안난다는 편견이 생기긴 했지만 나름 캐릭터성과 스토리 기여도는 괜찮은 편이었으며 적어도 영화는 수작에 타이가 노조무 역의 DAIGO보다 연기력이 나았다.


2. 작중 행적[편집]


배트 성인에 의해 사람들이 소멸된 퓨처 어스의 생존자들로 그곳에 남은 아이들을 보호하면서 습격해 오는 괴수들을 막고 있다. 웬만한 방위대가 전투기로 싸우는 것과 달리 이족 보행 병기로 대항하는 점이 차이점.

우연히 타케시를 구해준 타이가 노조무와 이후 나타난 하루노 무사시(울트라맨 코스모스)와 조우하면서 그를 보호해주면서 친해졌다. 또한 과거 이곳에 처음으로 방문한 울트라맨 다이나(아스카 신)와도 친분을 쌓은 적이 있었지만, 하이퍼 젯톤과의 싸움 후 갑작스레 행방불명된 이후 다이나는 죽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나 중반부에 반전이 있었는데......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실 팀 U는 정식 방위대가 아니었다. 원래는 일진이나 정비공, 간호사, OL 등 민간인들에 불과했으며, 퓨처 어스에서 인류가 봉인당할 때 비어 있던 방위대의 기지로 피신했던 생존자들이었을 뿐이다. 게다가 그 곳에 모인 직후에는 다들 우왕좌왕하며 분열되고 있었으나, 우연히 아이들이 그 곳을 발견하게 되고,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방위대를 자처하게 된 것이었다. 지구방위대 장비를 사용할 수 있었던 것은 그나마 미사토가 지구방위대 예비대원이었기 때문.[2]

그래도 나중에는 팀의 리더 안나가 타케시가 발견한 울트라맨의 빛[3]을 다이나에게 보내 부활시키고,[4] 이후 사가를 도와 하이퍼 젯톤을 쓰러뜨린다.[5] 엔딩에서는 퓨처 어스에 남게 된 타이가와 함께 모두 같이 여행을 떠나게 된다. 하렘 엔딩


3. 멤버[편집]


본명은 오자키 안나. 팀 U의 리더이며 리사의 언니이다. 22세이며 본래 에어바이크 레이서 선수 출신으로써 전 레이디스 팀의 헤드. 여장부스러운 말투와 여성스러운 어조를 모두 사용하는 것이 특징. 발군의 운동신경을 갖고 있으며 사와와 미사토와 함께 전투 팀을 맡는다. 여장부로써 누구나 의지하고 있어 괴물을 앞에 두고도 일체 기가죽지 않는 등 용맹 과감한 성격이며 팀의 메인 메카인 U 로더의 조종기술에 관해서는 팀에서 최고이다. 사실은 타케루와 아스카의 문제의 관한 의견으로 아무도 말하지 못하는 비밀을 안고있는 상태이다. 여담으로 에어바이크 레이서 선수이기 전에 과거 사와하고 같이 폭주족으로도 활동한 경험이 있어서 사와하고는 이미 구면인 사이.[6]

본명은 호조 미사토. 22세이며 팀 U의 부 리더. 평소에 베레모를 착용한다. 원래 지구방위대의 예비대원이었다가 괴수의 습격으로 전원이 전멸하는 바람에 유일하게 생존한 사람이며 이 때문에 팀 U의 멤버들이 지구 방위대의 장비를 사용하게 된다. 팀에서 제일인 전투정보에 관한 모든 지식을 활용하여 작전 참모 역할을 담당하는 일도 많다.

본명은 야마자키 카즈코. 20세의 폭주족 출신. 과거 안나가 리더를 맡은 폭주족 패거리의 부하였다. 안나 못지 않은 여장부로 당당하며 지기 싫어하는 성격을 가진 팀 U의 전투 팀 멤버. 전투 때에는 자신을 직접 특공대장을 자칭하여 항상 선두에 나선다. 누구보다도 행동파인 반면 기계에는 굉장히 약하여 안나와 미사토에 비해서 U 로더의 조종은 다소 어색한 부분이 있다. 대원의 옷 위에는 늘 폭주족 시절 입고 있었던 붉은 스카잔을 입고 머리에는 보라색의 머리띠를 착용하고 있다.

본명은 호시노 노리코. 19세. 팀 U의 정비반으로 각종 장비수리를 맡고 있는 멤버. 정비공을 하는 가정에서 자라난 소녀였으며 이로 인해서 기계에 대한 지식이 해박하다. 칸사이 사투리를 사용하며 긍정적이고 밝으며 너글너글한 성격. 같은 정비반 소속의 마오미와는 공업 고등학교 시절부터 친구였으며 좋은 콤비이기도 하다. 또 U 로더를 잘 다루어서 사와하고는 조종기술을 최초로 알려주면서 기계를 못 다루는 성격 때문에 잔소리에 시달려도 서로 신뢰하고 있다. 초반에는 괴수들이 습격할 때 지하의 레이더의 좌표를 잘못 말하는 등 다소 얼빠진 면도 있다.

  • 리사 - 사토 스미레[7]/채민지
본명은 오자키 리사. 당연히 안나의 여동생이며 팀 U의 의료 담당을 맡고있다. 대원 옷 위에는 간호사풍의 하얀 옷을 착용하고 있다. 육체파로 기가 센 언니와는 다르게 대조적으로 고리타분하고 차분하지만 때로는 위험을 생각하지 않고 행동하다가 항상 포기하지 않는 마음을 갖고 있다. 원래 간호사를 목표로 하고 있었던 대학생이었으며 간호학교에서의 경험을 살리는 따뜻한 눈빛으로 아이들을 부드럽게 지켜본다. 위기에 처했을 당시 자신을 도운 아스카를 생각하면서 부른 노래인 《너만을 지키고 싶어》를 언제나 노래한다. 전투 팀에 합류하지 않은 것은 논코와 똑같지만 그녀와는 달리 고소 공포증이 아니기 때문에 U 로더에 타는 것은 가능하다.

  • 마오미 - 코바야시 카나/김연우[8]
본명은 오오스미 마오미. 19세이며 팀 U의 정비반 소속. 안경 속성이며 당연히 안경이 트레이드 마크. 공업 고교에 다니고 있었던 논코와는 친구 사이 였으며 함께 각종 장비의 유지 보수를 담당하고 있지만 본인은 장비들의 설계를 담당하고 있다. 팀 U 결성 전에는 OL(사무원)이었으며 그 어떠한 일도 부정적인 시선에서 본다는 다소 비관적인 성격의 여성. 집은 보육원을 하고 있다.

본명은 하마마츠 히나. 팀의 최 연소자인 18세이며 팀 U의 통신담당. 원래는 복식 전문학교에 다니는 학생이었다. 다니던 학교가 괴수의 습격으로 완전히 파괴되어 팀 U와 행동을 함께한다. 중증의 고소 공포증으로 U 로더에 탑승하지 않으며 주로 베이스 캠프에서 일에 종사하고 있다. 언젠가는 아이들이 다시 부모님들을 만나게 해야 한다는 일념으로 가족들과의 상봉을 진심으로 원하고 있으며 남아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통신을 계속하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05:59:32에 나무위키 팀 U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단 형식상으로 보면 울트라맨 가이아에 등장하는 팀 크로우가 최초라고 할수 있겠지만 팀 크로우는 XIG 소속의 홍일점 팀에 가깝기에 방위대 전체가 여성으로만 구성된 건 팀 U가 최초다.[2] 아마 정식 대원이 아니라서 사건 발생 당시 기지에서 대기하다 화를 면한 것으로 보인다.[3] 다이나의 변신기다.[4] 이후 안나는 하이퍼 젯톤의 공격을 피하지 못하고 심장이 멈춰 사망했으나 울트라맨 사가의 탄생과 함께 기적적으로 부활했다.[5] 이때 활약이 흠좀무한데, 보통 들러리 수준에 불과했던 울트라 시리즈의 방위대와는 달리, 순간이동 하는 하이퍼 젯톤을 상대하기 위해 확성기와 비행정으로 사가의 옵저버 역할을 하는가 하면, 하이퍼 젯톤을 자신들이 만든 트랩으로 유도해 발을 묶어 버리기도 했다.[6] 사와가 오래간만에 안나와 재회하자 사와의 얼굴을 본 안나가 "니가 어떻게 여기를 왜 왔느냐?"며 타박을 놓는다.[7] 일설에 의하면 이 역할에 사토 아미나, 마츠이 사키코, 후지에 레이나도 오디션을 봤다고 한다.[8] 어린 시절의 타이가 노조무와 중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