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드마 파틸

덤프버전 :






파일:0.41_Ravenclaw_Crest_Transparent.png
파드마 파틸
Padma Patil


파일:Padma Patil.jpg

기숙사
래번클로
경력
덤블도어의 군대 단원
호그와트 기숙사 반장 / 래번클로

[ 가족관계 펼치기 · 접기 ]
형제자매
언니 파르바티 파틸


[ 배우 / 성우 펼치기 · 접기 ]
배우
샤론 산드후 (아즈카반의 죄수)
아프샨 아자드


1. 개요
2. 상세
3. 기타



1. 개요[편집]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 인물.

호그와트래번클로 소속이며 그리핀도르 소속인 파르바티 파틸과는 일란성 쌍둥이 자매. 영화에선 그냥 그리핀도르 소속. 언니와 함께 그리핀도르 휴게실을 활보하고 다닌다. 원작에서는 파르바티와 함께 해리의 학년에서 가장 예쁜 여학생이라고 언급된다.


2. 상세[편집]


4권에서 크리스마스 무도회 파티때 론 위즐리의 파트너로 참가하였지만 론이 헤르미온느에게만 신경을 쓰는지라 공기 취급을 당했다. 무도회 파트너가 어떤 의미인지를 감안하면 론이 정말 엄청난 굴욕을 준 셈.[1]

5권에선 덤블도어의 군대에 속하여 활약하였고 6권에선 파르바티와 함께 잠시동안 호그와트를 떠나 친가에서 지냈다.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에서는, 과거가 바뀌어 헤르미온느와 론이 이어지지 않는 세계에서 론과 결혼해서 판주라는 아들을 낳는다.[2]


3. 기타[편집]


파드마(पद्म)는 산스크리트어연꽃을 뜻한다.

영화판의 경우 아즈카반의 죄수 편에서는 샤론 산드후가, 불의 잔 편부터는 방글라데시계 영국인 배우 아프샨 아자드(Afshan Azad)가 담당했다.

배우 아프샨 아자드의 가족은 독실한 이슬람교/무슬림 집안이다. 문제는 이게 정도가 지나친 터라 그녀가 힌두교의 남성과 사귄다는 이유로 아버지와 오빠에게 아주 끔찍한 폭행과 구타 및 살해 협박까지 받았다고 한다. 소위 극단적인 악습 중 하나인 명예살인을 당할 뻔했던 것이다. 다행히 경찰이 즉각 대처해서 그녀의 아버지와 오빠는 법원에서 유죄판결을 받고 실형이 선고되었다고 한다.

아프샨 아자드는 2018년 8월 22일 결혼했다고 한다. 앞서 언급된 힌두교인 남성과 결혼했다. 둘 사이에 딸이 하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08:05:00에 나무위키 파드마 파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일과 시빌 트릴로니의 예언에 대한 재밌는 해석이 존재한다. 트릴로니는 파르바티 패틸에게 '붉은 머리 남자를 조심해라'라는 예언을 한 적이 있는데, 그게 사실 똑같은 쌍둥이인 파드마에게 했어야 할 예언인데 실수했다는 것. 또는, 둘을 주선해준 게 파르바티라서 나중에 파드마에게 크게 원망을 들었을 것이기 때문에 맞았다는 해석도 있다.[2] 헤르미온느빅토르 크룸의 파트너 제안을 거절해서 파드마가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찬밥취급 받는 일 자체가 발생하지 않았고, 오히려 론과 춤을 추며 눈이 맞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