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왕 바트바스

덤프버전 :

프로필
파일:external/www.supersentai.com/ginga-vi-batbas.jpg
이름
破王 バットバス
현지화명
배드바스[1]
성별
남성
소속
우주해적 바르반
주요 출연작
성수전대 긴가맨
첫 등장
전설의 칼날
(성수전대 긴가맨 제 1장)
마지막 등장
성수전대 긴가맨 VS 메가레인저
성우
와타베 타케시
슈트 액터
이시가키 히로후미[2]

1. 소개


1. 소개[편집]





성수전대 긴가맨의 악역.

우주해적 바르반의 행동대장으로 바트바스 마인부대의 왕. 전투할 때는 큰 도끼를 사용하고 입에서 파괴 광선을 발사하며, 도끼의 위력은 땅을 갈라버리거나 건물을 무너트릴정도의 강한 파괴력을 가지고있다.[3]

제이하브 선장은 그를 자신의 측근이라고 하며 이러한 신뢰 관계에서 볼때 제이하브와의 관계도 3명의 행동대장보다 긴 것 같다.[4] 총두 산밧슈검장 부드, 요제 이리에스처럼 행동대장급이지만 전투력은 이들 3명보다 월등히 강한 데다가[5], 조타사 셰린다와 호각을 다룰 만한 실력[6]이기 때문에 제이하브조차도 그를 무시하지 않는다.

강한 전투력과 제이하브에게 말을 놓는 행동, 그리고 제이하브가 '선생님'이라고 부르는 브쿠라테스를 할아버지라고 부르는 모습으로 보아 둘이 처음으로 대인관계를 맺었을 때는 선장과 부하가 아닌 동료로 대인관계를 가지게 되었을 거라 추측된다. 한마디로 말해서 원래 둘은 동료였지만 제이하브가 선장이 된 것이 아닐까 싶다.

사실상 제이하브와는 상하관계보단 동료관계에 가까우며, 제이하브의 최측근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그리고 긴가맨 멤버들 중에서 긴가 레드와 흑기사를 제외하면 바트바스와 1대1로 싸워서 이길 만한 멤버는 없는 것 같지만 자신과 호각으로 보이는 셰린다가 긴가 그린과 호각인 것으로 보아 긴가 그린하고는 호각인 듯.

기본적으로 완력으로 해결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작전계획은 골칫거리이지만 명석한 두뇌를 가진 어둠의 상인 비즈니라에게 작전을 담당하게 하고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는 모습을 보면 머리는 나빠도 지도자로서의 자질은 우수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선 부하들에게도 가차없어서, 부하들에게 생명력을 소모해 거대화시키는 바르반 엑기스를 강제로 주사하기도 한다.

결국은 그의 마인부대가 마수 다이타닉스의 부활을 성공시키고, 다이타닉스가 쓰러진 이후에는 그 시체에서 탄생한 지구 마수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면서 먼저 간 다른 3명의 행동대장들보다 우수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49화에서 급성장 엑기스와 함께 지구 마수에게 먹혀 버리는 비참하고 어이없는 최후를 맞이한다.[7] 그가 이런 어이없는 최후를 맞는 일이 없었더라면 긴가맨들이 바르반을 상대로 막판에 더욱 고전했을 가능성이 높다.

이 바보야! 적도 아군도 구분 없다 이거지!

유언


등장 에피소드
  • 성수전대 긴가맨 : 1~2화, 13화, 29~30화, 33~42화, 44~49화, VS 메가레인저

행동대장들중 사실상 1인자 포지션이라 그런지 다른 행동대장들이 활동하던 시기에도 가끔씩 등장했었다.

설정이 설정이라 그런지 북미판에선 우주해적의 2인자로 나온다. 게다가 북미판에선 셰린다와 마찬가지로 실력도 버프되어 강력해진채로 나왔다.

작중 바르반은 부선장 자리가 공석이엇고, 제이하브는 긴가맨을 쓰러트리는 부하한테 부선장 자리를 주겠다는 공약을 걸었는데, 만약 공약없이 임의로 부선장을 임명했다면 바트바스가 가장 유력하기도 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08:44:29에 나무위키 파왕 바트바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파워레인저 퍼펙트 대백과 한정.[2] 石垣広文. 초수전대 라이브맨에서 블랙 바이슨을, 고속전대 터보레인저에서 블랙 터보를, 지구전대 파이브맨에서 파이브 블루를, 조인전대 제트맨에서 옐로 오울을, 공룡전대 쥬레인저에서 타이거레인저를, 오성전대 다이레인저에서 키린레인저를, 닌자전대 카쿠레인저에서 닌자 옐로를 담당했고, 전작 전자전대 메가레인저에서는 악의 전대 네지레인저의 맴버인 네지 블루를 담당했다.[3] 그가 도끼로 땅을 찍어버리자 땅이 파손되면서 지하철 철도로 파괴된 파편들이 떨어지기도했다.[4] 그도 그럴것이 제이하브는 바트바스가 죽었다는 보고를 받았을 때 평소 다른 부하들이 죽었을 때 그저 그런 반응을 보인 것과 달리 비통해했다.[5] 이들 3명은 서로 전투력이 호각을 이루었거나 급이 바트바스와 다르게 아래였다.[6] 셰린다가 긴가 그린과 1대1로 싸워서 지는데 비해, 바트바스 본인은 긴가 레드흑기사를 상대로 시간을 끄는 모습을 보였다. 물론, 셰린다는 작중에서 긴가 그린을 제외한 긴가맨과 제대로 붙은 적이 없으니 누가 더 강한지는 확실하지 않긴 하지만. 사실 누가 더 강하든 셰린다와 바트바스 둘 다 슈퍼전대 간부들 중에서는 그렇게 강한 편은 아니다.[7] 셰린다는 긴가 그린과 1대1로 대결해 패배해 사망하였고, 산밧슈와 부드는 긴가 레드와 1대1로 대결해서 패배해 사망하였고, 이리에스와 비즈네라는 긴가맨 전원과의 대결에서 패배해 사망한 것을 감안하면 정말 어이없는 최후이다. 물론, 긴가맨vs메가레인저에서 부활한 뒤, 고우키의 긴가의 전광에 당해 사망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