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스트

최근 편집일시 :

1. 독일어 단어 Faust
2. 파우스트 이야기(Fauststoff)
3. 이름
3.1. 칵테일의 한 종류
3.2. 독일 출신 밴드
3.3. 코단샤에서 비정기 발매하는 라이트 노벨 문예잡지
4. 음악
4.1. 국카스텐의 첫 정규 데뷔 앨범의 수록곡 파우스트
4.2. 국카스텐의 정규 1집 수록곡 Faust
4.3. 국카스텐의 앨범 Time After Time Selection의 수록곡 Faust
4.4. 라디오헤드의 앨범 In Rainbows의 수록곡 ReckonerFaust Arp
5. 대중매체
5.1. 데빌 메이 크라이 4에 나오는 유령 형태의 적
5.2. 가면라이더 빌드의 범죄 조직


1. 독일어 단어 Faust[편집]


독일어로 '주먹'.

예를 들어 판처파우스트는 '전차(를 깨부수는) 주먹'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판처파우스트의 시제품 이름이 그레트헨이라는 점(링크)을 고려하면 희곡 파우스트도 염두에 둔 이름일지도 모른다.


2. 파우스트 이야기(Fauststoff)[편집]


실제 중세 독일의 인물 요한 게오르크 파우스트와 그의 생애에 기반한 전설들은 오늘날 독일문학사에 있어 하나의 큰 줄기를 형성하고 있다. 이하 항목은 그 계보를 다룬다.


2.1. 실제 신성 로마 제국 태생의 마술사[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요한 게오르크 파우스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2. 요한 볼프강 폰 괴테의 희곡[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파우스트(요한 볼프강 폰 괴테)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3. 토마스 만의 소설[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파우스트 박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4. 기타[편집]


  • <민중본 파우스트>
파우스트의 전설을 채록한 민담집. 모든 파우스트 이야기들의 기반이 되었다.
  • <포스터스 박사의 비극>
영국 극작가 크리스토퍼 말로가 민중본 파우스트를 기반으로 창작한 드라마.


3. 이름[편집]



3.1. 칵테일의 한 종류[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파우스트(칵테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2. 독일 출신 밴드[편집]


신디사이저와 거친 기타 사운드가 버무려진 음악을 선보이며 엄청난 매니아들을 보유하고 있는 크라우트록 밴드다. 크라우트록이라는 명칭이 이 밴드의 동명곡에서 나왔다.


3.3. 코단샤에서 비정기 발매하는 라이트 노벨 문예잡지[편집]


다수의 라이트 노벨 작가들의 작품이 주로 실린다. 광고 타이틀은 싸우는 일러스트 스토리 소설 잡지(闘うイラストーリー・ノベルスマガジン)

니시오 이신인간 시리즈, 신본격 마법소녀 리스카, 괴물 이야기가 이 잡지에서 연재되었다.

일본에선 2011년까지 8권이 발매되었고 한국에선 학산문화사를 통해 6-B 권까지 발매하고 나서 발매중지되었다. 잡지로서는 더 이상 나오지 않지만 파우스트노벨즈라는 레이블은 계속 남아 파우스트 작가들의 작품을 꾸준히 정발했으나 2011년 공의 경계 개정판 이후 니시오 이신의 이야기 시리즈만 나오고 있다.


4. 음악[편집]



4.1. 국카스텐의 첫 정규 데뷔 앨범의 수록곡 파우스트[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Guckkasten (Before Regular Album)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2. 국카스텐의 정규 1집 수록곡 Faust[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Guckkasten(앨범)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3. 국카스텐의 앨범 Time After Time Selection의 수록곡 Faust[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Time After Time Selection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4. 라디오헤드의 앨범 In Rainbows의 수록곡 ReckonerFaust Arp[편집]


둘 다 파우스트와 관련된 가사다.


5. 대중매체[편집]




5.1. 데빌 메이 크라이 4에 나오는 유령 형태의 적[편집]


메피스토가 한층 더 발전한 형태라고 볼 수 있다. 격추시키기 위해 필요한 공격의 수도 메피스토에 비해서 훨씬 많고, 격추되고 나서도 메피스토보다 더 맞아야 죽으며, 웬만한 궁극기로도 한 방에 죽지 않는다.

  • 마인화 파이어웍스를 정통으로 맞으면 이미 망토는 반쯤 벗겨져 있다.[1][2]
  • 일단 샷건으로 망토를 벗겨 놓으면 디스토션 리얼 임팩트를 실험해 보기 딱 좋은 상태다.
  • 리얼 임팩트를 맞고도 죽지 않았는가? 한 방 더 먹이자.


5.2. 가면라이더 빌드의 범죄 조직[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파우스트(가면라이더 빌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08:49:08에 나무위키 파우스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마인화 레인 스톰을 정통으로 맞으면 그냥 다 벗겨진다.[2] 노마인화 상태에서 차지샷으로도 가능하다.